현재 29살이고 작년에 삼성에서 실비랑 db에서 어린이보험을 들었습니다.
어린이 보험에 암이랑 입원비도 다 들어있던걸로 기억하는데
엄마가 우체국건강보험이 좋다며 한달에 얼마 안한다고 해야한다고 자꾸 말씀하시더라구요.
들어보니 한달에 가격이 2만원대인데 3대암?질병? 최대 3천만원, 수슬비 최대 500만원이고
10년마다 건강관리자금을 100만원 준다그러더라구요..?
보험을 하나 더 들어야하는걸까요? db어린이보험이 13만원정도 나가는데 제가 너무 비싼걸 든건가요?
첫댓글 1,10년마다 갱신하며 보험료가 올라 받으신 건강관리 자금 다시 우체국에 납부하셔야해요.
갱신셩이라서 당장은 보험료가 저렴하지만 앞으로 보험료가 계속 오르고 평생보험료 납부라서 좋지 않고
2. 유사암도 적고/ 뇌및 심장은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으로 보장이 적어 좋지않답니다.
db손보의 보험을 어떤구성으로 가입하셨는지 알수 없어 조심스러우나 우체국보다는 구성이 좋을 확률이 높고
보험료가 부담스러우시면 덜 필요한 내용 정리하셔서 유지하시는것도 검토해보실 수 있으니
원문에 db손보 내용 올려주시거나 개별상담을 통해 가입하신 보험 내용 점검해보시고 유지하시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아마 이 내용이였던 것 같아요!
@둥구루룽 1. 질병후유장해 만기를 90세로 설정하셔서 보험료 지출이 늘었네요.
혹시 보험료가 많이 부담스러우시면 질병후유장해 만기 80세로 조정이 가능한지여부 확인해보시고 가능하시면 조정하시면 지출이 다소 줄어들어요.
2. 유사암도 2천/ 뇌혈관및 허혈성심장질환도 각 3천으로 구성이 좋아요.
우체국으로는 현재 보장안 불가하오니 변경 검토하지 마시고 그대로 유지하세요.
3. 당장 보험료 2만원지출이지만 앞으로 10년마다 보험료가 오르고 평생보험료 납부에 보장이 적어 변경이 회원님께 유리하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