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히 복을 받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사무엘하 7:18-29)
지난 6개월동안 감사한 것이 무엇이 있나요?
승리교회 모든 예배드릴수 있어 감사합니다.
중앙연회 성역 30주년 맞이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승리교회 성도들과 함께 할수 있어 감사합니다.
오늘 본문에서 다윗은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다윗은 무엇이 감사할까요?
1. 다윗 왕이 여호와 앞에 들어가 앉는 것이 감사합니다.(18절)
본문 18절에 “다윗 왕이 여호와 앞에 들어가 앉아서 이르되”라고 시작하였습니다.
다윗왕은 여호와앞에 들어가 앉아 있는 것이 감사합니다.
하나님께 성전을 짓고 싶다고 다윗이 말합니다. 하나님께서 다윗에게 응답하여 주기를 “내가 네 몸에서 날 네 씨를 네 뒤에 세워 그의 나라를 견고하게 하리라” 그리고 “네 집과 네 나라가 내 앞에서 영원히 보전되고 네 왕위가 영원히 견고하리라”
이 소리를 듣고 있던 다윗은 종의 집에 있을 장래의 일까지도 말씀하셨나이다고 말하였습니다.
다윗은 < 여호와 앞에 나아가 머물고 > 있습니다.
다윗이 나단 선지자의 말을 듣고 곧바로 성막 안으로 들어가서 여호와 앞에 무릎을 꿇고 기도합니다.
일반적으로 구약성경에서‘여호와 앞에’라는 말은 성막 안으로 들어오지 못하는 일반 백성들에게는 성막 입구의 회막문을 뜻합니다만, 여기에서는 성막 안의 지성소 입구를 뜻합니다.
다윗은 언약궤가 보관된 지성소의 휘장 앞에서 무릎 꿇고 기도합니다.
다윗은 자기와 자기 집안은 아무것도 아닌 자들이라 이런 복을 받을 자격이 없는 자들인데, 자기가 어찌하여 이 자리에까지 오게 되었느냐며 하나님께 감사의 기도를 드립니다.
여기 까지 인도하여 주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고 있습니다. 다윗은 법궤가 법궤가 있는 곳에 가서 앉아 감사를 드립니다. 목축을 하는 가난한 가정의 여덟 번째 막내 아들로 태어나서 들에서 양을 치던 일개 목동이었던 사람입니다. 아버지도 자신은 지도자의 자격이 없다고 선지자 앞에 내 놓지 않던 자입니다. 그런데 한 나라의 왕이 되게 하였습니다. 얼마나 감사한 일이겠습니까?
미래에 축복해 주실 약속하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합니다. 하나님이 성전 짓는 것을 거절만 하신 것이 아닙니다. 얼마나 그의 마음이 하나님께 흡족하겠습니까? 하나님께서는 다윗과 그 후손에게 복을 주실 것을 약속하였습니다.
장래에 일어날 일을 알려 주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했습니다.
다윗은 하나님께서 자기를 알아 주신 것에 대하여 감격하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하나님은 다윗의 연약함도 진실함도 믿음도 알아 주었습니다. 그리고 다윗에게 장래 있을 큰 일을 알려 주었습니다.
하나님께서 먼 장래의 일까지도 말씀하여 주셨습니다.
사람은 무엇을 보고 사느냐에 따라 그 삶이 결정됩니다. 우리도 땅의 것에만 뜻을 두지말고 보다 높은 곳에 있는 귀한 것에 소망을 두고 살아야 할 것입니다.
소망중에 즐거워하며 환난 중에 참으며 기도에 항상 힘쓰며, 할수 있거든 너희로서는 모든 사람과 더불어 화목하라 악에게지지 말고 선으로 악을 이기라고 하였습니다.
빌립보서 4장 13절 “내게 능력 주시는 자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수 있느니라”
빌립보서 4장 19절 “나의 하나님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영광가운데 그 풍성한 대로 너희 모든 쓸 것으 채우시리라”
빌립보서 4장 23절 “주 예수그리스도의 은혜가 너희 심령에 있을지어다”
먼 장래의 일에 소망을 선포하십시오. 주안에서 잘되어가는 것을 선포하십시오.
2. 주는 위대하시니라고 고백하며 감사하였습니다.(22절)
본문 22절에 “그런즉 주 여호와여 이러므로 주는 위대하시니 이는 우리 귀로 들은 대로는 주와 같은 이가 없고 주 외에는 신이 없음이니이다”
다윗은 주와 같은 이가 또 있다는 말을 들어본 적도 없고, 주님 외에 또 다른 신이 있다는 말도 들어본 적이 없으며, 이 세상의 그 어떤 신도 하나님처럼 신이 직접 그의 백성을 찾아가서 그 백성을 구원하여 낸 신이 없었다고 고백합니다.
다윗이 처음에는 보잘것없는 자신을 왕으로 세우신 하나님을 노래하더니,
이번에는 기도의 내용을 민족 전체로 확장하여, 이렇게 보잘것없는 이스라엘을 하나님의 백성 삼으시고 하나님께서 그들의 하나님이 되어주셨음에 감사하고 찬양합니다.
다윗은 거절 당할 때 탄식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위해 일하시는 하나님을 보고 찬양을 드립니다.
다윗은 자신의 소원이 거절 당했음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께서 하시는 일을 보며 하나님을 찬양하였습니다.
하나님의 광대하심을 찬양했습니다. 위대하심을 찬양합니다.
하나님만이 참 하나님이심을 찬양합니다.
하나님의 구속하심을 찬양했습니다.
이스라엘을 하나님의 백성으로 삼아주심을 찬양했습니다.
우리는 어떤 소원이 이루어지지 않은다고 탄식하지 말고 하나님께서 하신 위대한 일을 보며 찬송을 드리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시편 147편 5절 “우리 주는 위대하시며 능력이 많으시며 그의 지혜가 무궁하시도다”
시편 86편 10절 “무릇 주는 위대하사 기이한 일들을 행하시오니 주만이 하나님이시니이다”
역대상 16장 25절 “여호와는 위대하시니 극진히 찬양할 것이요 모든 신보다 경외할 것임이여”
요나의 소원이 이루어지지 않을 때 요나를 위해 하나님은 니느웨로 보내는 것입니다.
바울이 질병을 낳게 해달라고 기도했을 때 그 소원이 거절 되었습니다. 그것 역시 바울을 위해서입니다. 네 은혜가 족하다고 말했습니다. 자고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그것까지 이루어지면 교만하여 넘어지기 때문에 그 소원만큼은 거절하였습니다.
위대하신 하나님이 우리를 구속하였습니다. 하나님의 자녀 삼아 주었습니다. 이것보다 더 좋은 것이 어디있겠습니까?
얻지 못한 작은 것보며 탄식할 것이 아닙니다. 우리를 위해 일하시고 인도해 주시는 하나님을 보고 찬양합니다.
3. 영원히 복을 받게 하옵소서하고 감사합니다.(29절)
본문 29절에 “이제 청하건대 종의 집에 복을 주사 주앞에 영원히 있게 하옵소서 주 여호와께서 말씀하셨사오니 주의 종의 집이 영원히 복을 받게 하옵소서
다윗이 자신을 종의 집에 복을 주사 주앞에 영원히 있게 하옵소서라고 할수 있었던 것은 다윗은 일국의 왕으로 해야 할 일이 많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먼저 하나님께 시간을 내어 하나님의 성소에 나가 머물러 기도하였다는 사실입니다.
다윗은 하나님께 받은 은혜가 무엇인지를 분명히 알고 기도하였습니다.
자신은 보잘것없는 사람인데 하나님께서 복을 주시고 은혜를 주셨다는 것입니다.
다윗은 하나님을 진심으로 사랑하고 존귀히 여기는 가운데 기도하였습니다.
다윗의 기도는 확고한 신앙으로 넘쳐 있는 기도였습니다. 하나님의 언약에는 조금도 거짖이 없고 굳건한 믿음으로 역사를 일으키는 것을 봅니다.
다윗은 자신이 복을 받아 주앞에서 영원히 있게 해달라는 것이 간절한 소원입니다. 복이 목적이 아니라 주앞에 영원히 있겠다는 것이 소원입니다.
주앞에 영원히 있겠다는 것이 복이고 은혜고 감사입니다.
다윗은 성전건축하고자 하는 마음을 가졌으나 하나님께 허락을 받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하나님께 소망을 두고 그 소망이 자녀에게 계승되어 결국 성취하게 되었습니다. 소망을 하나님께 두고 살면 됩니다.
시편 42편 5절에 “ 내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가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예수님은 자신이 해야 할 일을 정확하게 아셨습니다. 회당에서 가르치시며 천국복음을 전파하시며 백성 중의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셨습니다.
찬송가 413장 내평생에 가는 길이라는 찬송이 있습니다. 스패보드라는 사람이 작사하였습니다. 1875년11월15일에 스패보드의 아내와 딸들이 타고 사는 프랑스 대서양에서 칠몰하게 되고 187명의 승객이 죽게 됩니다.스태보드는 살수가 없었습니다. 아내와 딸들이 죽었기 때문입니다. 아내와 딸들이 죽었던 대서양에 가서 시편 136편 1절 말씀이 생각 났습니다. “여호와께 감사하라 그는 선하시며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새벽 3시까지 말씀을 묵상하고 평안함이 왔습니다.
내 인생길에 강같은 평화가 흘러들 때에도
거친 파도 같은 슬픔이 몰아칠 때에도
내 운명이 어떻든지, 주님은 날 이렇게 말하도록 가르치셨네
평안해요, 평안해요, 내영혼이 평안해요.
감사가 평안을 가져다 줍니다.
병들고 약하십니까?
소망을 하나님께 두십시오.
걱정되십니까?
아버지께 구하는 것을 예수님이름으로 주십니다.
예수님안에 안기어서 참된 위로 받으세요.
궁핍하십니까?
내 궁핍함을 아시고 늘 채워 주시는 예수그리스도과 함께 하십시오.
하나님께 기도하는 것이 거절 당하셨습니까?
하나님께서 더 놀라운 것으로 채워 주신 것을 믿고 즐겁게 찬송하고 기도하고 감사하십시오. 어려울 때 감사할 때 미래가 열려 지는 것입니다.
원망하지 말라!
영원한 빛을 주십니다. 믿음으로 감사하세요.
~~때문에 감사합니다.
~~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