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 디스커버리4 입니다
전륜 브레이크 디스크 + 패드 교환을 위해 방문 하셨습니다
빠르게 바퀴 탈거
디스크 마모가 심합니다..
디스크 많이 안비쌉니다 디스크연삭 보다는 교환을 추천 드립니다
캘리퍼 탈거 캘리퍼 브라켓 탈거
디스크 고정볼트도 풀어야 겠지요
별모양 T50
디스크도 탈거
신품 디스크 두깨 입니다
30.5mm 정도 돼겟네요..
기존 디스크 두깨를 측정할려니 턱이 너무 깊어 측정이 안되네요
이번엔 무게 비교
기존 디스크가 10.56Kg
신품 디스크 무게가 11.89Kg
1.33Kg 차이가 나네요
전체 무게의 10% 가 줄어 들어있네요
만약 여기서 연삭을 한다면 두깨도 더 얇아 지고 디스크 중량도 더 가벼워 지겠죠
보여드릴꺼 보여드렸으니 이제 판단은 스스로 하시길~
작업으로 돌아와서 신품 패드 + 신품 캘리퍼 고정볼트 준비
캘리퍼 브라켓 볼트와 나사풀림 방지제 준비해서 브라켓 조립
신품 디스크 조립 + 브라켓 조립이 됐으면 마지막으로 캘리퍼 조립 합니다
반대편도 같은 방법으로 작업을 마치고
A6 타이어 교환 작업을 합니다
금호 엑스타 PS91 끼고 계시네요..
타이어 년식은 작년 생산분인데 사진으론 못남겼네요..
타이어 마모도 확인
요즘 들어 국산 타이어 참...
불룩 한거 보이시나요??
이런식으로 배가 부른건 저도 첨 봅니다..
타이어 탈착 전엔 차주분이 펑크가 난채로 운행을 하셔서 사이드월이 다 터진줄 알았으나
그게 아니네요.. 제품 불량 인듯 보입니다
금호 엑스타 PS91
탈착한 모습입니다
펑크후 운행의 흔적이 전혀 없네요..
불규칙 적으로 배가 불러 있어서
림 에서 타이어가 분리될거 같아 보였습니다
어느 특정 부위가 배가 부른게 아니라 360도 빙 둘러 가면서 배가 불룩 나왔습니다
사진으로 배부름의 표현이 쉽지가 않아 여러장 찍었습니다
이렇게 보면 계단처럼 부풀어 오른게 보이실 겁니다
교환할 타이어는 포천타이어 245/35-20
차주분이 약간 말리겠금 해달라 하셔서 한사이즈 작게 주문했습니다
.
차주분 원하시는 대로 타이어가 말려 들어갔네요..
4본다 교환후 출고~
뒤이어 스포티지R
타이어 교환을 위해 방문 하셨습니다
한국 타이어를 끼고 계시네요..
마모상태가양호 하네요
교환할 타이어는 트라이앵글 235/55-18 입니다
방문해 주신분들 모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