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신 기자재 이목 집중… 각급 학교 관람 문의 러시
강원교육 콘텐츠 박람회를 보기 위해 강릉을 비롯한 인근 지역 교사들과 학생들이 대거 행사장을 찾고 있다.
20일 오전 11시 강릉실내체육관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화려한 막을 올린 2011 강원교육 박람회에는 전자칠판, 영어교재, 교육방송 시스템 등 최신 교육기자재 전시는 물론이고 체험교육, 영어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가진 회사가 대거 참여해 일선 교육현장에서 활동하는 교사들에게 많은 정보를 제공했다.
이날 개막식을 전후로 강릉교동초교 6학년 학생들이 단체 관람을 해 눈길을 모았으며 17개 시군 교육장과 장학사, 교동초교, 평창 약수초교 등 각 학교 교사들도 수업을 끝낸 뒤 박람회장을 찾아 각 부스를 다니며 꼼꼼히 물어보는 등 최신 교육 기자재에 큰 관심을 보였다.
강릉에 주소를 둔 교육 콘텐츠 업체도 다수 참여해 눈길을 모았다.
교실 및 부대시설용 가구, 교육용 목공예 프로그램 등을 홍보하기 위해 관동대 RIS사업단과 토담, SDF 등이 부스를 마련해 참여했다.
(재)강릉과학산업진흥원은 과학산업단지에 입주한 해양 바이오, 신소재 업체들의 생산제품 전시장을 마련했다. 또 각종 과학 로봇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주)네오케이넥스, 스마트 전자칠판, 전자교탁, 학교 방송실 방송용 기자재 등을 판매하는 솔더, 책 소독기, 도서분실방지, 칠판지우개 등을 판매하는 영동서적, 영어책 전문 서점인 잉글리쉬 플러스 강원, 다중지능 검사 및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다중지능 강릉 검사센터, 방문교육업체인 JEL재능교육, 어촌레저체험 등 농산어촌 연계체험을 진행하는 와바다다(주) 등이 참여해 교육 콘텐츠를 소개했다. 이날 축하공연에는 명주초교 사물놀이와 성덕초교 라인댄스가 펼쳐져 큰 박수를 받았다.
21일에도 송양초교, 율곡초교, 주문진고, 경포중 등 강릉지역 각 학교별로 단체관람을 예약했으며 각급 학교와 교사들의 문의가 줄을 잇고 있다.
* 참조 : 강원일보 조상원 기자님(10.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