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 대전환, 홍보의 힘으로!
전남교육청 2023. 하반기 홍보역량 강화 연수 실시
전남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22일 하루 동안 목포시 소재 신안비치호텔에서 홍보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본청·직속기관·교육지원청·학교 등 전남교육 현장에서 소식을 전하고 있는 홍보 기자단, 홍보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해 ‘전남교육 대전환’의 현장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총 50여 명이 참여했다.
연수는 강연과 소통 한마당으로 진행됐다. 특히, 다양한 방법으로 적극적인 소통을 하고있는 전직 언론인이 강사로 참여해 연수의 질을 높였다. ‘한국민중항쟁 답사기(광주·전남편)’의 저자인 이혜영 전 광주드림 기자는 ‘기사 쓰기 꿀팁’을, 김옥열 전 광주일보 기자는 ‘사진 기초와 실무활용’을 주제로 강의했다. 소통 한마당에서는 참가자들이 평소 홍보 활동을 하면서 느낀 애로사항 및 개선 방안을 공유하고 열띤 토론을 벌였다.
김학주 홍보담당관은 “기사 작성 경험이 풍부한 전직 언론인을 강사로 초빙해 보도자료 작성과 사진 촬영 방법을 배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교 및 기관의 홍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연수를 자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전남교육청은 앞으로도 학교 현장 등 전남교육 소식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미디어 포털을 활성화하고 전남교육 가족과 도민들에게 홍보 참여 기회를 더 확대할 예정이다.
전남교육청 ‘2023전국장애학생 e페스티벌’서 값진 성과
정보경진대회 ‧ e스포츠대회 두 부문서 우수상 수상 등 영예
전남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지난 5~6일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열린 ‘제20회 2023전국장애학생 e페스티벌’에 출전한 전남 학생들이 값진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정보화 능력의 향상과 건강한 여가문화 확립을 위해 개최되는 이 대회는 국립특수교육원과 한국콘텐츠진흥원, 넷마블문화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교육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전남선수단은 정보경진대회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 부문 우수상(여수여명학교 임시완), 엑셀 부문 장려상(은광학교 김도현), 점자정보단말기 부문 장려상(은광학교 노연희)과 e스포츠대회 키넥트스포츠육상 부문 우수상(덕수학교 이승훈), 모두의 마블 부문 장려상(다압초 김하정·고민경), 팀파이트 택틱스 부문 장려상(나주문평중 김예준·정영준)을 수상했다.
또한 대회 중 주의·경고 횟수가 적은 학생에게 수여하는 페어플레이상을 은광학교 노나연, 영광중 정성령·채석원 학생이 받았다.
이지현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대회 참가가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이 정보화 기기 활용 능력을 신장하고 건전한 여가 활동을 통한 성취감을 경험하는 계기가 됐을 것”이라며 “앞으로 장애학생들의 정보화 능력 향상과 e스포츠 경험 확대를 위해 다양한 교육활동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60000&gisa_idx=72331
#전남교육청 #김대중교육감 #전남교육대전환 #전남교육 #전국장애학생e페스티벌 #정보경진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