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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 02:32
설날 행사로 인해 중국의 공급망 운영이 중단될 수 있음
중국에서 또 다른 코로나19 감염의 물결은 공급망 관리자에게 가장 큰 두려움이지만 첫 번째 대유행의 영향을 받은 회사의 기업은 그 영향이 오래 가지 않을 것이라고 낙관합니다.
글로벌 전자 부품 공급업체 인피니트 일렉트로닉스(Infinite Electronics)의 데이브 콜리어(Dave Collier) COO는 ”우리 팀 및 중국의 일부 공급업체와 이야기를 나눈 후 그들은 다음 물결이 두 번째로 극단적일 것이라고 예상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첫 번째 급증은 흥미로웠습니다. 저는 금요일 오후에 공장에서 한 사람이 Covid에 걸렸다고 말했던 아시아 태평양 총지배인과 분명하게 이야기한 것을 기억합니다. 그리고 다음 월요일에는 직원의 3분의 1이 되었고 그 후 우리 인력의 약 4분의 3에 이르렀습니다.”
Collier는 직원들이 2주 후에 돌아왔다고 말했습니다.
콜리어는 ”우리는 우리 생산이나 공급업체의 생산에서 코로나19 영향이 걸러지면서 1주에서 2주로 상당히 감소하는 것을 보았지만 빠르게 회복했다”고 말했다.
중국이 ‘제로 코비드’ 정책의 제한을 완화하고 경제를 재개하면서 공장 과 항구에서 대규모 발병 사례가 보고되고 있다. 노동력 감소는 중국의 CNBC 공급망 히트 맵에서 주요 요인이며 항구의 혼잡이 심합니다.
중국 인구는 대유행 기간 동안 이전에 볼 수 없었던 정도로 휴가 기간 동안 여행했습니다 . 상하이 의학 연구원 들은 최근 연구 에서 중국 주요 도시들이 2022년 말까지 이미 최악의 코비드를 겪게 될 것이며, 농촌 지역과 외딴 지방은 연휴 기간인 1월 중순에서 말까지 최악의 감염 급증을 보일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수억 명의 시민이 일반적으로 여행하며 기여합니다. 그러나 중국 정부의 고위 과학자는 최근 인구의 최대 80%가 이전에 Covid에 감염되었기 때문에 향후 2~3개월 동안 대규모 발병 가능성은 희박하다고 말했습니다.
콜리어는 ”내가 들은 물류 파트너 중 일부는 공항과 항만에서 잠재적인 노동 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연이 발생할 경우 얼마나 될지에 대한 세부 정보는 아직 없지만 걱정이 됩니다.”
컨테이너 물류의 주요 플랫폼인 ContainerX는 데이터에 따르면 공급망 관계자의 73%가 음력설 이후 중단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전염병 동안 제조업체와 공급망 경영진이 배운 가장 큰 교훈 중 하나는 2, 3, 4단계 공급업체를 더 깊이 이해하는 것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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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 10:36
중국의 Covid 전망에 대한 Infinite Electronics COO David Collier
Collier는 기업들이 소싱 통계와 세계의 특정 지역에서 얼마나 많은 제품이 소싱되는지 분석하지만 종종 공급망 데이터에 충분히 들어가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그들이 다각화되어 있는지 확인하지만 그들은 첫 번째 계층만 보고 있으므로 실제로 두 번째 및 세 번째 계층을 되돌아봐야 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리고 종종 두 번째 및 세 번째 계층이 당신이 멀리 이동한 세계의 해당 지역에서 온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분석이 수행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제가 말씀드리자면, 차질은 계속된다.”
CNBC의 공급망 히트 맵은 글로벌 경제 여건 약화가 미중 운송 경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보여줍니다. 기업들이 주문을 철회하면서 중국에서 미국으로 가는 해상 화물 예약이 6월 이후 87% 급감했습니다.
Collier는 ” 중국의 경우 제조 주문이 40%에서 50% 감소 했기 때문에 공장이 반드시 유휴 상태인 것은 아니지만 확실히 가동 가능한 상태는 아닙니다.”라고 말했습니다.
Infinite Electronics는 중국의 Covid 둔화를 피하기 위해 제조 공간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이달 초 이 회사는 연결 장비를 만들고 여러 지역에서 사업을 운영하는 영국에 본사를 둔 Bulgin을 인수했습니다.
″공급 보장 계획은 단기간에 발생하는 것이 아닙니다.”라고 Collier는 말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계획은 하룻밤 사이에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미국은 특히 반도체 분야에서 파트너와 함께 막대한 투자를 통해 미국, 멕시코, 캐나다로 제조업을 다시 가져오고 있습니다. 우리는 기업들이 그러한 움직임을 보이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장기적인 네트워크 전략을 검토할 때 이러한 유형의 움직임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일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걸리고 막대한 투자가 필요할 것입니다. 이것은 몇 년이 아니라 수십 년이 걸릴 전환입니다. ”
CNBC Supply Chain Heat Map 데이터 제공업체는 인공 지능 및 예측 분석 회사인 Everstream Analytics입니다. Freightos Baltic Dry Index를 만든 글로벌 화물 예약 플랫폼 Freightos; 물류 제공업체 OL USA; 공급망 인텔리전스 플랫폼 FreightWaves; 공급망 플랫폼 Blume Global; 타사 물류 제공업체인 Orient Star Group, 글로벌 해양 분석 제공업체인 MarineTraffic; 해양 가시성 데이터 회사인 Project44; 해양 운송 데이터 회사 MDS Transmodal UK; 해상 및 항공 운임 벤치마킹 및 시장 분석 플랫폼 Xeneta; 연구 및 분석 Sea-Intelligence ApS의 선두 제공자; 크레인 전세계 물류; DHL 글로벌 포워딩; 화물 물류 제공업체인 Seko Logistics; 글로벌 일일 위성 이미지 및 지리 공간 솔루션 제공업체인 Pl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