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명문 전투혈맹을 찾아서 ① : [린델] 아가씨 혈맹
리니지에는 수많은 혈맹이 있다. 공성에 적극참여하거나 PvP 시스템이 주는 재미를 만끽하는 혈맹이 있는가 하면, 사냥과 레벨업에서 더 큰 성취감을 찾는 친목혈맹도 존재한다. 물론 이런 성향을 떠나서 모든 혈맹이 혈원들간의 끈끈한 정으로 뭉치는 것은 기본이다.
리니지의 1개 서버는 또하나의 작은 세계라고 볼 수 있다. 그 서버의 전투혈맹들이 상호작용하며 만들어내는 라인구도, 성혈구도, 필드현황 등은 유저들에게 크고 작은 영향을 미치는 질서 또는 변수로써 작용하는 것이 현실이다.
본 기자는 앞으로 각 서버를 순회하며 일반유저들에게 인기와 지지를 얻는 명문 전투혈맹들을 취재하여 연재할 계획이다. 플레이포럼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자기 서버의 훌륭한 전투혈맹들을 제보해 주시길 기대한다.
▲ 용뼈를 가득 메운 린델 서버의 전투현장
린델 서버는 3개 라인과 20여개의 단일혈맹들이 어우러져 혼전을 벌이고 있는 소위 '전투축서버'이다. 어찌나 혈맹간의 관계가 복잡한지, 한참을 싸우다 보면 필드구도가 얽히고 설켜서 누가 아군이고 적군인지 헷갈릴 정도이다. 린델서버 필드구도 보러가기 ☜ 클릭
린델의 수 십 개 전투혈맹 중에서도 오랜 기간동안 모든 라인을 상대로 전투를 해오고 있고, 다수의 일반유저들로부터 인기와 지지를 얻고 있는 아가씨혈맹을 찾아가 취재하였다.
우리는 주말에 더욱 강해진다~*
PF무림지존 : 반갑다. 군주님의 소개를 부탁드린다.
몽키매직 : 우리 아가씨혈맹은 현실로 맺어진 인연이라 따로 군주가 없다.
PF무림지존 : 알겠다. 아가씨 혈맹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를 해달라.
몽키매직 : 경기도 광명시의 같은 동네에 살고 있는 지인들끼리 만든 혈맹이다. 퇴근 후에 다들 함께 모여서 게임을 즐기고 있다. 평일 보다는 주말에 접속율이 높기 때문에 우리 스스로 "주말에 더욱 강해지는 혈맹"이라고 부른다. (모두 웃음)
PF무림지존 : 혈맹창설은 언제쯤 하였나?
몽키매직 : 대략 4~5년 쯤 전에 여기 린델 서버에서 창설하였다.
PF무림지존 : 처음부터 전투혈맹으로 시작하였나?
몽키매직 : 아니다. 그냥 현실친구들끼리 모여서 평범한 중립으로 사냥하면서 놀았다. 그러다가 라인의 횡포에 짜증나서 필드를 불사하게 되었다. 지금은 게임에 접속하는 목적이 오로지 전투를 하기 위해서이다.
PF무림지존 : 아가씨혈맹은 모든 라인과 전투를 하기로 유명하다. 솔직히 적이 많으면 힘든 게 사실이고 그동안 라인 측에서 휴전이나 동맹제의가 있었을 것이라 짐작되는데....
몽키매직 : 우리는 20명 뿐이고, 린델 3개 라인과 친라인성향 전투혈맹들을 모두 합치면 1,000명은 되지 않겠나. 인원에서 그렇게 차이가 나니까 그만큼 필드가 만만하지 않은 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우리는 그들과 타협할 의사가 전혀 없다. 휴전이나 동맹 제의도 많이 받았지만 모두 거절했다. 그냥 마음 맞는 소수정예로 뭉쳐서 싸우는 것이 가장 마음 편하고 이상적이다.
PF무림지존 : 최근에 FUN혈맹과 통합한 것으로 안다. 통합의 배경에 대해서 말해달라.
FUN제조 : FUN혈맹도 모든 라인과 맞서왔다는 점에서 아가씨혈맹과 대동소이했고 서로 존중해 마지 않았다. 마침 FUN군주님이 게임을 접으시는 관계로 아가씨혈맹으로 통합하게 된 것이다. 뜻을 함께 하는 사람이 늘었다는 점에서 매우 기쁘고 그만큼 힘도 강해졌다.
PF무림지존 : 아가씨혈맹은 소수인원이지만 그 전투력은 매우 놀랍다. 비결이 무엇인가?
몽키매직 : 물론 라인에 비해서 레벨이 낮고 인원도 턱없이 적다. 그런 상황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오로지 단합 뿐이다. 어려울 수록 조금씩 더 뭉칠 수 밖에 없다. 결국 혈원들 모두가 같은 뜻이기에 가능한 일이지 않겠나.
PF무림지존 : 기자가 생각하기에 아가씨혈맹이 린델 용뼈 구경꾼들 사이에서 가장 많은 인기와 지지를 얻고 있는 것 같다. 그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몽키매직 : 우리는 그저 싸우기만 할 뿐인데 인기가 많다니 정말인가? 만약 우리를 조금이라도 지지해주는 분들이 있다면, 그것은 자신이 하지 못하는 것을 우리가 하고 있으니까 그런 거 아닐까.
PF무림지존 : 무슨 의미인지 자세히 설명해 달라.
몽키매직 : 린델의 3개 라인 모두는 과거에도 그렇고 현재도 사냥터 통제와 무관하지 않다. 중립혈맹이나 일반유저의 입장에서는 그런 라인에 대해 반발심을 가질 수 밖에 없다. 라인이라는 거대세력에 함부로 칼을 겨눌 수 없기 때문에 참고 있을 뿐이다.
그 억눌린 분노를 우리 아가씨혈맹이 싸우는 것으로 대신하고 있는 것 같다. 아무튼 개성 강한 우리 혈맹을 좋아하고 지지해 준다면 정말로 고마운 일이다. 아무쪼록 중립님들도 힘냈으면 좋겠다.
PF무림지존 : 강하고 숫자 많은 상대와의 전투를 즐긴다는 점에서 막피단과 비교를 안할 수가 없다. 매우 죄송한 질문이지만, 아가씨혈맹과 막피단과는 어떤 점이 다른가?
몽키매직 : 우리 아가씨혈맹은 아무나 이유없이 치지 않는다. 간혹 중립혈맹이나 일반유저와 시비가 생겨도 가급적 공격을 자제한다. 반면에 막피단은 싸울 의사가 없는 상대를 무차별로 공격한다는 점에서 매우 나쁘다. 우리 아가씨혈맹은 이유없이 칼질하는 막피단을 응징할 것이다.
엽기토끼 : 잠깐! 조금 미화되는 것 같다. 우리는 그렇게 착한 혈맹이 아니다.
FUN제조 : 맞다. 이런 식이면 우리가 너무 부담스러워서 안된다. (한동안 시끌벅적)
홍임아 : 미안하다. 얘들이 아직 20대라서 철이 없다. 이해해 달라.
파이 : 쟤들은 아직 포경수술도 안했다. (모두 웃음)
엽기토끼 : 빨리 좀 끝내자. 전쟁하러 가야 한다.
PF무림지존 : 아가씨혈맹과 뜻을 같이하는 유저들도 가입할 수 있나?
몽키매직 : 가입받지 않는다. FUN혈맹과 통합하면서 사실상 정예멤버가 다 찬 상태이다. 이제는 오로지 현실인맥에 의한 가입 뿐이다.
엽기토끼 : 그렇지 않다. 아가씨혈인데 아가씨가 없다. 참한 아가씨는 가입할 수 있다.
파이 : 가입하면 미니홈피 도토리 6개를 선물하겠다. 배경음악을 사려면 6개가 필요하다. (모두 웃음)
PF무림지존 : 마지막으로 모두 한마디씩 해달라.
플랫석이 : 라인여러분 외창 좀 줄이고 매너 필드 합시다!
제조할란다 : 라인들 외창 좀 안하면 안될까요?
홍임아 : 라인님들, 욕 좀 하지 마세요.
딱따구리 : 이하동문!
엽기토끼 : 저는 죽어도 금방 다시 갑니다. 라인님들도 근성 좀 가지세요.
애필 : 사냥하면 추방!
갈잎 : 용뼈 가서 싸울 생각 뿐.
FUN제조 : 란이야 사랑한다.
파이 : 군주자동콜 불법 프로그램 좀 잡아주세요. 자동콜만 없으면 적들을 더 많이 눕힐 수 있습니다.
PF무림지존 : 수고들 하셨다.
몽키매직 : 다들 싸움 갈 생각만 하느라고 기자님이 고생하셨겠다.
파이 : 식권은 어디서 받아요? (모두 웃음)
마치며.....
아가씨 혈맹원들은 필드에서도 그렇고 기자와의 만남에서도 쿨하면서 유머 넘치는 성격을 여지없이 드러냈다. 인터뷰를 진행하는 도중에도 어찌나 전투하러 가고 싶어하는지.
수많은 혈맹들이 거창한 대의명분을 내세우며 민심을 얻고자 했지만, 누군가와의 약속 없이도 수 년 동안 한결같은 모습으로 모든 라인과의 전투를 해온 아가씨 혈맹이야말로 진정한 강자가 아닐까 생각해 본다.
오늘도 여전히 불리한 조건의 전투를 즐기며 자신들의 길을 걸어가는 아가씨 혈맹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한다.
★ 린델 사진관 ★
▲ 연습없이 단 한 번에 멋진 단체촬영을 성공한 아가씨 혈맹

▲ 목하 열애 중인 FUN제조님. 예쁜 사랑 하세요~♡

▲ 치열한 전투 속에서 등장한 흑장형님!
리니지 플레이포럼 - PF무림지존(sub7788@hanmail.net)
첫댓글 엽기토끼 진짜 매너없기로 유명한데..ㅡㅡ;; 아가씨혈이 너무 미화되는것 같아요..ㅡㅡ;;
아 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