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r loccode="glkrros250x250";
if(!window.adagioBL) adagioBL="";
var rnum=parseInt((Math.random()*(Date.parse(new Date()))));
document.write('<'+'sc'+'ri'+'pt language=xxjavascript src="http://ad1.neodatagroup.com/ad/goal.jsp?a='+loccode+'&bt=a&bl='+adagioBL+'&rnd='+rnum+'"><'+'/sc'+'ri'+'pt>');
바르셀로나 (1위, 16점)은 지난 주 세비야를 상대로 3-1의 승리를 거둔 반면 레알 마드리드(5위, 11점)는 헤타페에게 1-0의 패배를 당하고 말았다.
그러나 그로부터 3일 후, 상황은 역전되었다. 레알은 스토야 부쿠레슈티에게 대승을 거뒀지만 바르셀로나는 강력한 첼시 앞에 무릎을 꿇었다.
이제 두 팀은 최고 중의 최고의 대결을 벌이기 위해 일요일에 만나게 된다.
바르샤가 레알 마드리드보다는 힘든 일정을 겪고 있다. 헤타페, 스토야보와 비교했을 때 세비야, 첼시는 너무나도 강한 상대들이다.
그로 인해 과연 바르셀로나가 자신들의 타이틀을 지켜내기 위해 얼마나 힘을 쏟았는지가 관건이다. 레알 마드리드가 이번 경기를 앞두고 더욱 전열을 가다듬을 수 있는 여유가 있었기 때문이다. 첼시전에서 바르셀로나의 경기력과 스토야와 상대했던 레알의 경기력을 비교해 보면 알 것이다. 그러나 3일 안에는 많은 것들이 바뀔 수 있기 때문에 이번 경기가 어떻게 될지 예측하기란 쉽지 않다.
지난 며칠간 두 팀간에는 서로 불편한 발언들이 오가고 있다. 미야토비치 단장과 데쿠간에 설전이 있었고, 이러한 긴장감은 팬들에게 더욱 큰 흥분을 안겨줄 것이다.
또한 이번 경기로 두 팀의 이번 시즌을 가늠해 볼 수도 있다. 바르셀로나의 경우 첼시에 이어 레알에게도 패하게 된다면 타격은 꽤 클 것이다. 바르셀로나가 위기를 겪을 것이라고 이야기한다면 너무 과장된 것이겠지만 축구계에서는 그러한 일도 일어날 수가 있는 법이다. 특히나 레알 마드리드가 승리할 경우 두 팀의 승점 차이는 2점으로 줄어들기 때문에 바르셀로나에게 패배는 커다란 압박으로 다가올 것이다.
그러나 레알 마드리드 또한 패배를 용납할 처지가 못된다! 바르샤에게 패한다면 레알은 8점의 승점 차이를 안게 되고 이는 우승 경쟁에 치명타가 될 수 있다. 그렇지만 이러한 상황 때문에 레알 마드리드 선수들이 더욱 필사적인 자세로 경기에 임할 수도 있을 것이다.
누가 승리하든 간에 스릴 넘치는 경기가 될 것이 분명하다.
다른 곳으로 시선을 돌려보면 발렌시아(2위, 13점)는 지난 주의 패배를 딛고 오사수나(13위, 7점)를 상대로 승리하고자 한다. 이번에 승리를 거둔다면 그들은 다시 한번 바르셀로나를 따라잡을 수 있게 된다. 오사수나는 끔찍한 시즌 초반을 겪었지만 조금씩 지난 시즌의 경기력을 회복하고 있다. 그러나 이번 시즌 들어 어느 팀도 발렌시아 원정에서는 승점을 따내지 못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3위, 13점)는 지난 주 승리로 2위 대열에 합류했다. 그들은 데포르티보(6위, 11점)로 원정을 떠난다. 아틀레티코는 마틴 페트로프가 6개월의 부상을 입었고 이에 아기레 감독이 어떻게 대처할 지가 관건이다. 데포르티보는 지금까지 기복을 보이고 있으며 여전히 부상으로 빠진 보피도의 공백을 절감하고 있다. 그들은 현재 레알 마드리드와 함께 5위에 올라있고 홈에서만큼은 승리를 원할 것이다.
상승세를 타고 있는 레알 사라고사(7위, 10점)은 홈에서 레알 베티스(18위, 4점)를 상대한다. 사라고사는 서서히 하지만 확실하게 상승세를 타고 있는데 이는 아이마르와 디알레산드로가 팀에 적응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들은 좋은 분위기를 이어나가 6위 이상의 성적을 올리길 기대하고 있다.
세비야(4위, 12점)는 약체 나스틱(19위, 4점)을 맞이한다. 세비야는 지난 주말 바르셀로나에게 패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선두와 4점차 밖에 나질 않아 리그 우승 경쟁에 합류해 있다. 이번 주말 바르셀로나가 레알에게 패한다면 선두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이다. 세비야는 4위권을 현실적인 목표로 생각하고 있는듯 하다.
비야레알(10위, 8점)은 지역 라이벌인 레반테(14위, 7점)를 상대로 승리를 노린다. 레반테는 좋은 출발을 보였으나 어쩐지 흔들리고 있는 모습이며 비야레알은 참담한 초반 이후 회복세를 타고 있다. 두 팀이 지금까지 걸어온 길을 봤을 때 이번 시합에서는 어떠한 결과가 나오더라도 이상하지 않다.
레크레아티보 후엘바(8위, 10점)는 레알 마드리드를 물리치고 온 헤타페(9위, 10점)와 맞붙는다. 두 팀 모두 6위권에 근접하기 위하여 필사적인 싸움을 벌일 것이다. 두 팀 모두 이번 경기에서 승리한다면 새로운 시즌 들어 가장 높은 순위까지 올라설 수 있다.
한편 라싱 산탄데르(15위, 5점)와 에스파뇰(16위, 5점)은 강등권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한 대결을 벌인다. 아틀레틱 빌바오(17위, 5점)은 셀타 비고(12위, 7점)를 상대로 역시 강등권 탈출을 노릴 것이다. 그러나 셀타 비고는 지난 주 발렌시아를 3-2로 꺾으며 자신감을 회복했기 때문에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레알 소시에다드(20위, 1점)은 마요르카(11위, 8점) 원정에서 생존을 위한 대결을 펼친다. 그렇지만 아직까지는 강등권이 큰 의미가 없는 것이 사실이기도 하다.
아비셰크 타쿠르
번역 이용훈
- 전세계 축구네트워크 골닷컴코리아(www.goal.com) 저작권자 골닷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ttp://www.goal.com/kr/Articolo.aspx?ContenutoId=151151
첫댓글 뎀벼 바르샤 !
기다려 레알!
비겨라.. (발렌시아)
레알은 이기면 안돼(at)
무조건 이기는거다 레알~
222222222222222222
3333333333333333333333
바르샤 ㄱㄱ
히히히히 팬분들 다 모이셨네 바르샤 레알 에이티 발렌샤 ㅋㅋ
바르샤 또한번 베르나베우에서 털어주는거야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