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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길거리법사입니다.
요즘 티치엘로 전투형(또는 타격형)을 하시는분들은 많은데,그에비해 정보가 너무 부족하다 느꼈습니다.
그래서 제가 글재주는 많이 부족하지만,직접 타격티치엘을 해오면서 모아온 정보를,이 글에 모두 쏟을까 합니다.
글 제목처럼 1%부족한 공략이기때문에,현재 타격티치엘을 하시는분들의 도움이 절실합니다.ㅠㅠ
이 공략에서 알아볼 내용은
1.타격티치엘이란?
2.타격티치엘의 스킬구성
3.타격티치엘의 스텟구성과 스텟분배방식
4.아이템 셋팅
5.펫스킬 추천
6.레벨 구간별 사냥터
입니다.서론이 길었네요.바로 시작하겠습니다.
그 전에,제 글은 중간중간에 실험글이 몇개있습니다.진하게 표시된 글씨만 보셔도 읽는데는 지장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타격티치엘이란?
환영합니다~
난타상 패치전엔 그냥 최악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살았으나
패치이후 240이 되야 그나마 희망의 빛을 살짝 쬐는 타격티치엘의 첫 발걸음을 떼고 계십니다.
일단 타격티치엘을 하시려면,스타일을 전투형으로 하셔야합니다.
(다른스타일로 하시면 타격티치엘하시기 매~우 불편해집니다.)
이제 전투형으로 캐릭터를 생성하시기만 하면 '젊어서 고생은 사서도 한다.'라는걸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고생을 사서 할 우리 타격티치엘의 주무기는,메이스입니다.
메이스는 티치엘만이 쓸수있는 유일한 물리복합계열 무기로써,그 옵션 하나는 가히 하늘을 달립니다.
일단 165제를 기준으로,다른 물리복합계열 무기와 무기 옵션을 비교해보겠습니다.
1.모나스 크레센트 레인(165제 메이스,티치엘)
찌르기 공격력 | 베기 공격력 | 물리 방어력 | 마법 공격력 | 마법 방어력 | 명중률 보정 | 회피율 보정 | 민첩성 보정 | 크리티컬 보정 | 무기 딜레이 |
72-78 | 85-90 | 8-15 | 31-35 | 31-34 | 8-13 | 5-8 | 1-4 | 6-8 | 100% |
2.모나스 비사크 조워(165제 단도,나야)
찌르기 공격력 |
베기 공격력 | 물리 방어력 | 마법 공격력 | 마법 방어력 | 명중률 보정 | 회피율 보정 | 민첩성 보정 | 크리티컬 보정 | 무기 딜레이 |
76-81 | 75-78 | 4-8 | 3-18 | 3-8 | 10-15 | 6-10 | 4-6 | 4-7 | 55% |
3.모나스 앵기쉬(165제 플레일,밀라)
찌르기 공격력 |
베기 공격력 | 물리 방어력 | 마법 공격력 | 마법 방어력 | 명중률 보정 | 회피율 보정 | 민첩성 보정 | 크리티컬 보정 | 무기 딜레이 |
80-83 | 80-84 | 4-9 | - | 3-8 | 7-14 | 6-8 | 2-7 | 3-7 | 105% |
4.모나스 세류도(165제 태도,보리스&막시민)
찌르기 공격력 |
베기 공격력 | 물리 방어력 | 마법 공격력 | 마법 방어력 | 명중률 보정 | 회피율 보정 | 민첩성 보정 | 크리티컬 보정 | 무기 딜레이 |
76-79 | 81-84 | 8-14 | 3-14 | 3-9 | 5-11 | 5-7 | 2-5 | 3-7 | 110% |
5.모나스 아쉴리드(165제 장검,이스핀&루시안)
찌르기 공격력 |
베기 공격력 | 물리 방어력 | 마법 공격력 | 마법 방어력 | 명중률 보정 | 회피율 보정 | 민첩성 보정 | 크리티컬 보정 | 무기 딜레이 |
78-81 | 80-84 | 7-13 | 5-14 | 4-10 | 10-13 | 2-9 | 3-9 | 3-7 | 105% |
6.모나스 골드라이팅(165제 봉,시벨린)
찌르기 공격력 |
베기 공격력 | 물리 방어력 | 마법 공격력 | 마법 방어력 | 명중률 보정 | 회피율 보정 | 민첩성 보정 | 크리티컬 보정 | 무기 딜레이 |
78-83 | 77-80 | 5-11 | - | 3-8 | 10-12 | 4-8 | 1-5 | 2-6 | 95% |
이 표는 참고 자료입니다.표를 비교해가며 뭐가 좋고 뭐가 안좋나 따지면 골치아프므로 정리를 해드리겠습니다.
(기준은 165제 무기,최고옵션입니다.사냥에 필요한 옵션만 순위를 매겼습니다.그리고 캐릭터 컨셉차이상 딜레이는 제외했습니다.)
1.물리공격력 합산 데미지 순위-1위는 메이스입니다.
메이스(168)>플레일(167)>장검(165)>봉(163)>태도(162)>단도(159)
2.명중률 보정 순위-1위는 단도입니다.
단도(15)>플레일(14)>메이스(13)=장검(13)>봉(12)>태도(11)
3.회피율 보정 순위-1위는 단도입니다.
단도(10)>장검(9)>메이스(8)=플레일(8)=봉(8)>태도(7)
4.크리티컬 보정 순위-1위는 메이스입니다.
메이스(8)>단도(7)=플레일(7)=태도(7)=장검(7)=봉(6)
이 순서를 보시면 아시지만,메이스는 중간 또는 최고의 성능을 보여주며 어느것 하나 뒤쳐지지않는 완벽함을 보여줍니다.
(명중회피율에서 우세를보인 단도는 물리공격력 합산 데미지에서 최하의 성능을 보여주며 극과 극을 느끼게 해줍니다.)
무기옵션만 따져본다면 사냥용으로 쓰기 가장 좋은무기는 메이스라는 결론이 나옵니다.
물론 사람들의 기준에 따라 다르겠지만 데미지가 가장좋고,명중회피율은 안정적이며
크리티컬이 가장 좋은 메이스가 제 생각엔 다른무기보다 좀더 사냥에 특화되었다고 봅니다.
(여담이지만 스태프보다 마법방어력이 높고 로드보다 마법공격력이 높은건 왠지 좀 웃음이 나옵니다.)
메이스 옵션만보면 타격티치엘은 정말 좋은캐릭터임이 분명하지만,최악의 성장속도를 보이는덴 이유가있습니다.
여기다쓰면 다음장에 쓸게없으므로 스킬편에서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주무기를 설명하다가 이야기가 산으로 넘어갔네요.
어쨌든! 타격티치엘이란,'캐릭터 스타일은 전투형,무기는 메이스를 쓰는 티치엘' 입니다.
잘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캐릭터 스타일을 공격형이나 보조형으로하고
무기를 로드나 스태프를 들었는데,이것도 타격티치엘이 아니냐고 물으신다면
제가 친절하게 사랑의 난타를 쳐 드리겠습니다^^
2.타격티치엘의 스킬구성
이런,여기까지 오셨군요.이제 좀만 더 오시면 되돌릴수없는 실수(?)를 저지르셨다고 후회하실지도 모르실 시간이 다가옵니다.
여기선 그냥 간단하게 스킬 찍는것부터 보여드리겠습니다.
1.무속성
네.타격티치엘에겐 2차스킬 외엔 찍을게 없는 무속성 계열입니다.
트윙클비트를 제외하고 전부 마스터해줍니다.어때요,참 쉽죠?
2.화염계
무속성 계열보다 한술 더 뜨는 계열입니다.
이그니션 외엔 전혀 쓸모없습니다.이그니션만 마스터해주세요.
3.전격계
전격계의 경우 일단 필수로 스파크 보디만 마스터 해주시면됩니다.
일렉트릭쇼크는 선택사항입니다만,이그니션에 일렉까지 몹한테 돌리면 상당히 귀찮습니다.
그냥 일렉걸시간에 몹 한대 더 쳐서 죽여두는게 편합니다.아예 주지 마시거나 마스터를 권장합니다.
4.백계열
...오우.뭔가 찍힌게 상당히 많습니다.타격티치엘도 티치엘인지라 백마법스킬을 자유롭게 구사할수있습니다.
다른 물리캐릭터에 비해 장점중 하나라하면 이 백마법이라고해도 과언이 아니죠.
이 계열은 스킬 하나하나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블레스-파티원에게 상태이상(축복)을 걸어줍니다.
와이드 블레스를 찍기위해 필요합니다.마스터합니다.
힐-선택 대상에게 일정량의 체력을 회복시켜줍니다.
파티사냥(?)이나 길가다 힐 달라고하는 중생들에게 자애로운 힐을 주시려면 마스터,아니면 1이나 3정도만 주셔도됩니다.
리커버리-자기 자신의 체력을 일정량 회복시킵니다.
상당히 좋은스킬이지만 마법방어력과 딜레이가 다른마법사들보다 뒤쳐지기때문에
체력회복을 포션이 아닌 리커버리 위주로하시면 생존력이 좋아지긴하나 사냥속도가 다소 느려집니다.
3정도만 주셔도되고,마스터하셔도 됩니다만,그래도 좋기때문에 전 마스터를 추천합니다.
홀리볼트-우린 마법사지만,마법공격을 쓰지않는다는걸 잊지맙시다.안찍습니다.
홀리터치-선택 대상에 일정시간동안 일정량의 체력을 회복시켜줍니다.
마스터시 지속시간은 23초정도이며 틱(약3초?)당 회복되는 체력은 400입니다.
한꺼번에 회복되는게 아니라서 체감은 미미하나 시전 딜레이가 없기때문에 상당히 편안하게 사용가능합니다.
리커버리처럼 이것도 취향입니다만,전 마스터를했습니다.
와이드 블래싱-시전한 범위 내의 유저에게 상태이상(축복)을 걸어줍니다.
축복은 대상의 스텟의 10%를 상승시켜줍니다.
이 스킬때문에 티치엘이 사기캐릭터 소리를 듣기도 합니다.그정도로 좋습니다.
물론 스킬을 쓰는 우리도 효과를보기때문에,반드시 마스터해줍니다.
그러나 일정 레벨이 되어 마나량이 많아지기전엔,이 스킬을 남발하다간 마나가 바닥을 기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100레벨 이전엔 스텟들이 낮아 효과도 미미하므로,사냥시에 계속 안써주셔도 됩니다.
선 라이즈-우린 마법사입니다.근데 힘만 무식합니다.똑똑하지않습니다.고급 마법사가 아니므로 안찍습니다.
큐어-시전 대상의 나쁜 상태이상을 치료합니다.
1을주나 마스터를하나 효과는 같습니다.1만줍니다.
와이드 힐-시전 범위의 유저의 체력을 일정량 회복합니다.
와이드 블레싱을 배우기위해선 4를 우선 줘야합니다.
리저렉션을 위해선8을 줘야합니다.
제 추천은 4만 주는것입니다.전 심심해서 마스터했는데,쓸데 전혀없습니다..ㅠㅠ
배리어-시전 범위의 유저에게 물리방어를 높여주는 실드를 쳐줍니다.
마법방어력에 따라 효율이 달라지지만 타격티치엘은 거의 최하효율로 시전된다고 보시면됩니다
(피격 물리데미지 25%감소)
사냥에서 아픈건싫습니다.마스터합니다.
리저렉션-시전 대상이 사망하셨을경우,부활시켜줍니다.
솔플위주로뛰는 타격티치엘은 배워도 쓸데가 거의없고,바허쓰는게 훨 낫습니다.
전 안주는걸 추천합니다.굳이 주고싶으시면 와이드힐을 8까지 찍고 찍으시기 바랍니다.
레지스트 실드-시전 범위의 유저에게 마법방어를 높여주는 실드를 쳐줍니다.
배리어처럼 효율은 시전자의 마법방어력에 따라 다릅니다만,이것도 역시 거의 최하효율로 시전됩니다.
몹은 물리공격도하지만 마법공격하는몹도있습니다.마스터합니다.
오라 월-시전시 자신의 일정 범위내에 강력(?)한 마법공격을 시전합니다.
이 스킬은 취향입니다.가끔 몹 몰렸을때 오라월로 다른몹의 체력도 깎고싶으시면 마스터하시고
아니면 안줍니다.전 마법방어력이 낮아서 안줬습니다만
장비가 좋으셔서 마법방어력이 어느정도 되시는분들은 꽤나 쏠쏠합니다.
5.공통계열
...그림조차 준비하기 귀찮은 계열입니다.
돈던지기는 취향대로 안주시거나 마스터해주시고
회피무시는 사냥엔 도움이 별로안되므로 안주셔도되고
방어무시는 펫3차스킬 강타가 더 좋으므로 안줍니다.
6.타격계열
우리의 주력스킬이 모인계열,타격계열입니다!!
응?근데 왜 스킬이 딸랑 두개지?하실겁니다.
그리고 눈치 채셨을지 모르겠지만 범위기가 전혀없습니다.테일즈위버는 몰이사냥을해야 성장이 빨리되는데
유일하게 범위기 없는 타격티치엘은 하나하나잡다보니 성장속도가 매우 늦고,힘든것입니다.
애초에 스킬이 브레이크 아머뿐이었는데 예전에 크게 개편한 이후 난타가 들어서면서 그나마 두개로 늘은게 지금입니다(...)
이 계열스킬은 구성이 좀 적으나 그래도 주력스킬이 모여있으므로 하나하나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스매쉬-타격티치엘의 평타스킬입니다.물리복합형이며,마스터해줍니다.
2.브레이크 아머-시전 대상에게 칼날을 올리는 공격을합니다.크리티컬 발생시 무조건 상태이상(약화)를 걸어줍니다.
약화의 경우 걸린 상대의 물리방어력을 20%가량 낮춰주므로
물리공격뿐인 타격티치엘의 경우 난타 시전전에 브레이크아머를 써서 약화를 걸어주고 사냥하는게 더 빠릅니다.
단타공격스킬들 중에선 데미지는 낮은편이지만 상태이상때문에 별로 신경쓰이지도 않습니다.
뭐 두말할것도없습니다.마스터합니다.
3.난타-타격티치엘의 마스코트(?),난타입니다.
브레이크 아머와는 다르게 연타스킬이며,마스터시 10번의 공격을 무자비하게 가합니다.
난타의 모션은 상당히 큐~트하기때문에,처음 보는사람들은 귀여워 죽으려합니다.
(이것때문에 타격티치엘을 하시는분들도 계십니다.그러나...귀여움속에 지옥구경은 시작됩니다.)
데미지는 카드스프레이나 수리검 던지기보단 쎄지만,명중률은 최악입니다.분명히 정신없이 폭풍처럼 휘몰아치는 공격인데 상대방은 눈 깜빡이듯 휙휙 잘도 피합니다.
하지만 이것을 포기하면 타격티치엘은 쓸게없어집니다.명중률이야 덱스를 더주면 그만,마스터합니다.
이로써 스킬구성과 스킬습득방법은 다 설명드렸습니다.
그런데 타격계열의 스킬중 브레이크 아머는 마스터시 기본명중률이 75%인데 반해 난타는 마스터시 60%라
대부분의 타격티치엘 유저들은 난타의 명중률은 너무낮아서 그냥 반쯤 포기하고 대뜸 마스터하시기도 합니다.
그러나,제가 티치엘 게시판에 쓴적이 있지만 난타는 레벨별로 명중률이 다 다릅니다.
우선 표를 보시죠.
난타의 스킬 레벨별 명중률,타격횟수
스킬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명중률 | 75 | 72 | 69 | 66 | 63 | 60 | 75 | 72 | 69 |
타격횟수 | 2 | 2 | 2 | 2 | 2 | 2 | 4 | 4 | 4 |
스킬레벨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명중률 | 66 | 63 | 60 | 75 | 72 | 69 | 66 | 63 | 60 |
타격횟수 | 4 | 4 | 4 | 6 | 6 | 6 | 6 | 6 | 6 |
스킬레벨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명중률 | 75 | 72 | 69 | 66 | 63 | 60 | 75 | 72 | 69 |
타격횟수 | 8 | 8 | 8 | 8 | 8 | 8 | 10 | 10 | 10 |
스킬레벨 | 28 | 29 | 30 | ||||||
명중률 | 66 | 63 | 60 | ||||||
타격횟수 | 10 | 10 | 10 |
표를 보시면 아시지만 난타와 명중률은 난타의 타격횟수가 바뀌는 첫 시점(제가 글씨 진하게 표시한부분)에서
명중률이 가장 높다고 나옵니다.이 시점의 명중률은 브레이크아머의 명중률 75와 같은수준으로,
난타의 명중률은 그냥 최악이다 라는 편견을 한방에 깨줍니다.
하지만 이 자료는 일본서버에서 퍼온 자료로,검증된 실험이 없는데다 실제로 스킬레벨을 낮춰도 체감상 확 와닿진 않았습니다.
(물론 체감과 실제 데이터는 다르기도합니다만..)
그래서 이번엔 제가 직접 간이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실험목표-난타의 스킬레벨별 명중률 검증과 브레이크 아머와의 비교
실험대상-정령의 숲 (2) 정령 호수의 나스테코
실험결과-브레이크아머:미스40회/타격횟수240회(총 240회 시전)
난타레벨 25:미스42회/타격횟수240회(총 24회시전)
난타레벨 30:미스73회/타격횟수240회(총 24회시전)
...난타의 명중률은 그냥 최악이다.라는 생각이 확 뒤집어지는 실험결과입니다.
비록 타격횟수가 많지않아서 브레이크아머와 난타25레벨의 명중률은 비교하기 상당히 힘듭니다만
난타레벨30과 25의 격차는 어마어마하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이제부터 사냥하실때 난타가 미스나시면 난타레벨을 좀 낮춰서 해보시기 바랍니다.
딜레이는 좀 길어지지만 명중률이 어느정도 올라서 쾌적한 사냥이 되실겁니다.
스킬구성편은 여기서 끝내겠습니다.스텟편으로 넘어가보시죠~
3.타격티치엘의 스텟구성과 스텟분배방식
아.길고 긴 여정을 무사히 넘어가고 계십니다.여기까지 오셨으니 이제 되돌아가긴 포기하셔야할겁니다.후후후..
이젠 진정한 타격티치엘의 육성을위한 스텟구성과 스텟분배방식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타격티치엘의 초기 스텟구성을 봅시다
출처-행복의 시작님의 스텟 재분배 시뮬레이션(......)
보시면 아시지만 물리공격계열답게 스탭과 핵의 필요포인트가 낮고
인트의 필요포인트가 높은편입니다.
이상한건 디펜필포가 엠알필포보다 높단겁니다..;;
그리고 덱스의필포는2지만 어질의필포가1이라
나중에 대부분 회피형으로 사냥다니는 테일즈위버의 사냥시스템상 상당히 유리한 변수로 작용합니다
(게다가 공통계열은 덱스를 기본으로주고 어질은 확률보정으로받습니다.)
스텟에 대해 대충 설명드리자만
STAB-찌르기 공격력과 물리복합 공격력을 올려주며,
소량의 명중률 상승과 물리공격계열 스킬 딜레이 감소가 있습니다.
타격티치엘은 물리복합계열이라 필요포인트의 효율상 스탭핵 비율을 1:1.5로 주는게 이상적입니다.
하지만 초반엔 찍어도 효과가 미미하고,핵의필포가 워낙 낮은편이라 회피재분을 시작하는 42부터 살살 손 댑니다.
회피재분이후 핵의 필포보다 스탭의 필포가 낮을경우 찍어줍니다.
HACK-베기 공격력과 물리복합 공격력을 올려주며,
소량의 명중률 상승과 물리공격계열 스킬 딜레이 감소가 있습니다.
타격티치엘의 주무기인 메이스는 핵을 요구하므로 반드시 찍어야하는 스텟입니다.
초반에 무기의 요구치에 맞게주다가 회피재분이후 스탭과 필요포인트,무기요구치를 따지고 찍으시기 바랍니다.
INT-설명 안하겠습니다.우린 마법사지만 힘만 무식합니다.그냥 안주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DEF-물리방어력을 올려주며,소량의 물리공격 회피능력과 HP증가가 있습니다.
레벨업시 타격계열에의해 자동으로 디펜이 올랐을경우 HP는 증가되지않습니다.직접 찍어줘야 증가합니다.
초반에 탱커를 주로하지만 필요포인트의 압박과 렙업시 타격계로 보정받으면 안찍어도 넉넉합니다.
초반엔 손 안대고,중후반부턴 갑옷 요구치에맞게줍니다.
MR-마법방어력을 올려주며, 소량의 마법공격 회피능력과 MP증가가 있습니다.
보통 사냥캐릭터들은 마법사들이 아닌이상은 안줍니다만,
타격티치엘의 경우엔 로브와 아머 둘중에 하나를 골라입을수있기때문에,
명중률에 신경을 쓰시는분들은 로브의 요구치에 맞게만 주시면됩니다.
가끔 오라월로 사냥하고싶으실땐 아무리 많이줘도 100까지만 주시기 바랍니다.
보통 100이후로 로브입을때 손대는 스텟입니다.그 이전엔 주지맙시다.
DEX-스킬의 명중률을 높여주며,크리티컬 회피능력,물리공격계열 스킬의 시전 선딜레이 감소가 있습니다.
사냥터에서 미스안나려면 이 스텟을 최대한 주셔야합니다.
초반엔 명중률의 압박이 심해서 레벨수치+10이상으로 유지합니다.
중후반부턴 사냥터에만 맞게주고 그 뒤로는 주지않습니다.
AGI-스킬의 회피율을 높여주며,크리티컬 확률을 증가,물리공격계열 스킬의 시전 후딜레이 감소가 있습니다.
사냥터에서 안맞으려면 이 스텟을 최대한 주셔야합니다.
타격티치엘의경우 1:1로만 사냥하다보니 크리티컬이 매우중요하고,스킬의 후딜레이가 너무길어서 꼭 줘야합니다만
초반에 탱커하는데 줘봤자 효과도 거의안납니다.회피재분이후 사냥터에서 안맞게끔만주고 그 뒤로는 주지않습니다.
하지만 테일즈위버는 스텟분배가 초반과 중후반의 방식이 차이가 나므로 신중하게 찍으셔야합니다.
안그러면 사냥이 힘들어집니다.
타격티치엘은 탱커형으로 사냥하는 초반과 회피재분 이후로 구분해서 볼수 있습니다.(회피재분을 언제하냐에 따라 다릅니다.)
1,탱커형 타격티치엘의 스텟분배
STAB-탱커는 거의 초반에해서 손도 못댑니다.혹시나 100넘으셔서 탱크하신다면 필요포인트의 효율상 줍니다.
HACK-탱커의 경우 초반엔 무기에 맞춰서줍니다.회피재분이후엔 스탭필포랑 같거나 낮으면 찍습니다.
DEF-기본으로 받는 스텟입니다.탱커로 가더라도 안찍어도 충분한 디펜이 모이므로 안찍습니다.
MR-이것까지 신경쓰다간 필요포인트가 부족해서 가난에 허덕이게됩니다.
DEX-초반탱커의 경우 덱스는 레벨수치+10(EX:렙10 덱스20)이상 유지합니다.
어차피 핵은 무기에맞게주고,디펜엠알은 손도거의안대고,스탭은 초반효율이 그닥이라
처음부터하실경우엔 남은포인트는 죄다 여기다 몰아주시기 바랍니다.
AGI-이미 회피를포기한 탱커니까 안줘도 됩니다.
2.회피형 타격티치엘의 스텟분배
STAB-회피형으로 돌아섰단것은 최소42고 거의 초중반에 들어선 시기입니다.
핵의 필요포인트보다 낮을때 마구 찍어줍니다.
HACK-회피형으로 하셨을경우엔 무기의 요구치에맞게주거나 스탭의 필요포인트보다 높아질때까지 마구줍니다.
DEF-갑옷의 요구치에만 맞게줍니다.회피형이므로 그리 많이줄필요없습니다
MR-로브입으실분만 찍으세요.100이후로 찍는걸 권장합니다.
DEX-사냥터에서 미스안나게만 줍니다.
AGI-사냥터에서 안맞게만 줍니다.
잠깐! 여기서 한 분이 좋은 지적을 해주셨는데,
[하칸]빠따소녀 12.02.19. 01:57
요약하자면,초반엔 전투형을 하지말고 공격형하는게 안낫느냐..란겁니다.
그럼,어떤차이가 있는지 한번 비교해볼까요?
(기준은 레인보우의 핵 요구치인 42,레벨은 69입니다.)
1.전투형으로 시작해서 69까지 육성시
핵44/디펜71/덱스78이라는 결과가 나옵니다.
(삑났지만 넘어갑니다.)
2.공격형으로 시작해서 69까지 육성시
핵42/디펜68/덱스95 라는 결과가 나옵니다.
여기서 한가지 알 수 있는 사실은,
전투형으로 육성하는것보다 공격형으로 육성하는게
덱스를 더 많이 줄 수 있어서 초반육성에 좀 더 좋다!
라는겁니다
하지만 한가지 생각하셔야할것은
초반에 공격형으로 시작할경우 전체재분스크롤이나 클라드 재분한번은 반드시 써야한다는 점입니다.
솔직히 제 생각으로는 69까진 많이힘들지만
테일즈위버의 시스템상 255레벨까지 재분을 끊임없이 해야하는걸 감안하여,
클라드 재분의 가치를 생각하면 69까지 달리기위해 공격형으로 시작하는건
클라드 재분배의 낭비가 아닌가라는 생각은 듭니다
공격형으로 사냥에서 이득을 보는점은 명중률로 인한 사냥의 편의성.입니다.
전투형으로 사냥에서 이득을 보는점은 클라드 재분배 절약,입니다.
어느게 딱히 좋다,나쁘다는 없습니다.
각 스타일의 장단점이 분명히 존재합니다.
(어차피 타티는 초반에 경험치 지옥에 빠지는건 두 스타일 다 똑같습니다.)
그러나,초반에 명중률이 너무낮아 힘드신분들은
클라드재분 한번은 쓸 각오를 하고 공격형으로 시작하셔도 좋습니다.
재분배는 티치엘 게시판에 많이 있으므로 참고하셔서 재분하시기 바랍니다.
여튼 여기서 스텟은 마무리짓고,다음장으로 넘어가겠습니다.
4.아이템 셋팅
이제,모든 준비를 마쳤으니 템셋팅을하고 사냥을 떠나면 되겠죠?
타티의 템셋팅은 회피재분 이전,회피재분 이후로 몇가지 항목만 기억하시면 되는데요,
-회피재분 이전(42,52,또는 느리게 69이전 기준입니다)
1.타티는 24까진 튜토로브나 입으면서 탱커놀이해야합니다.물리방어가 적당한 아머와 물리방어가 붙은 아이템
2.돈을 최대한 모으셔서 명중률위주의 아이템을 맞춥니다.초반에 스승셋,이게 대박을칩니다
3.그리고 돈을 모읍니다!열!심!히!
-회피재분 이후(69이후로 잡겠습니다.그 전엔 이렇게맞춰도 효과가 잘 안납니다)
1.적절하게 합뎀을 올려주는 템
2.적절하게 크리티컬을 올려주는 템
3.적절하게라던가 적절하게라던지,또는 적절하게... 아주 적절하게 명중률과 회피율을 보정해주는 템
4.240이라면 무조건 산스루리아에서 뜨는 투구(무라트투구라던지)에 난타상을 바르고 시작합니다.
요것들만 숙지하시면 템셋팅에 지장없으실겁니다.
(회피재분 이후로는 크리티컬 보정은 35~45사이로 맞춰주시고 나머지는 합뎀위주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물론 요즘 템 사정상 확장템만 잘 쓰셔도 40은 기본으로 뽑히겠지만 말입니다.)
회피재분 이전 추천 템으로는
머리:헬름,빵봉투 헬름,페르시안 헤드켓(렙제가 낮습니다.무난하게 노작으로낍니다),노작불멸&작불멸
아머:튜토리얼 로브(20이나 24까지만 껴줍니다.),리저드 메일(싸고좋아요!),라임의 아머시리즈(강추합니다)
무기:튜토리얼 메이스->아크메이스류(眞이나 改붙어도 좋습니다.아주좋아요)->홍련의 메이스(眞이 흔합니다)->레인보우
(또는 사사무기류)
서브암:4베나 4찔이상 플암
얼굴:무도회가면
등:거북이 등딱지,유치원가방,초급스승템!
손:강명반 이상 명중반지류,초록풍선,물방분홍풍선,제자 대여템또는 초급스승템
슈즈:조깅화,이그니스 슈즈,제자 대여템
정도가 되겠습니다(잘 기억이 안납니다 제보좀해주세요)
회피재분 이후 추천 템으로는
아머:렙에맞는 로브나 아머류.전 아머를 추천드립니다..
무기:105이전엔 사사무기나 퍼니쉬먼트->세이라 홍련의 메이스(구하기힘드실겁니다)->델링 헬리아->메트라 레인보우
이 이후로는 렙에맞게 끼시면됩니다.돈 없으시면 닐리에서 멈추다가 돈모아서 세이럼을 삽니다.
그러시다가 240때 멋진 무라트투구나 이터널헬름에 난타상 딱~바르고 르베메이스로 갈아타시면 신들린 난타를 감상하실수
있습니다.베이라스는 돈이 되면 하시고,그전엔 르베가 제일 적당한 마지노선이지 싶습니다.
서브암:작된플암->작된 아르네브암릿,치상작 타이탄 암릿,력 및 미의 표현(전 타이탄추천합니다)
얼굴:돈없을땐 크브,작된 빨별귀,검은 뿔테안경등등.합뎀이 높거나 크리가 높은걸로 취향에 따라 껴주세요
등:리플이나 크삼바,그 외에 돈되시는데로 합뎀과 크리보정 위주로 맞춰주세요.드럼은 그닥 좋진않습니다.취향을 많이타서..
손:이홍팔,작된크리링,돈없을땐 목요퀘 건틀릿류가 정말좋습니다.
슈즈:이홍슈나 타임워커(이속지옥은 감수하셔야..),테슈
이펙트:복고양이나 슈젤(기간제도 좋아요).
아티펙트:합뎀과 크리가 좋은걸로 낍니다.베이라스의 조각등.'산스루의 경전',요게 아주 물건이랍니다.강추드립니다
정도가 되겠습니다.(확장템은 알아서 맞춰주세요.딱히 추천할만한게 없습니다.)
아이템 셋팅까지 마쳤으니,이제 펫스킬에 대해 간단히 고찰해봅시다.
5.펫스킬 추천
일단,펫 스킬엔 어떤종류가 있는지 알아볼까요?
(추천스킬은 밑줄 쭉 끄어뒀습니다~)
출처-Tale wike(http://talewiki.com/talewiki.php?PET)
번역-제가 되는대로했습니다
HP 리젠률 5,MP 리젠률 5,SP리젠률을 5 증가시켜줍니다. 스킬딜레이를 감소시켜줍니다. ※루시안의 라그랑즈 쾌검술 1레벨효과와 동일합니다 ※콤보딜레이를 40%감소시켜줍니다. ※스킬의 전후딜레이를 약간(1할정도)감소시켜줍니다 ※민첩스킬을 취득한 상태로 라그랑즈 쾌검술을 발동시킬경우 민첩의 효과는 발동되지않습니다 명중률이 증가합니다 ※집중스킬을 취득한 상태로 적중검,파이널 포커스를 발동시켰을 경우 집중의 효과는 발동되지 않습니다. 일정확률로 DEF와 MR(물리방어력・마법방어력도 포함)을 무시한 공격을 가합니다. 연타스킬의경우 한대 한대에 효과가 적용됩니다.. (예:난타 30레벨스킬(총 10대의 공격) 을 적에게 시전했을경우,1대마다 강타의 확률과 효과가 적용된다는 말입니다.) 발동확률은 7%로 추측됩니다. 일정확률로 AGI을 무시한(회피율보정은 포함하지않습니다) 공격을 가합니다.연타스킬의경우 모든 공격에 효과가 발동.즉,모두 히트시키거나,아예 발동하지않는단소립니다. ※티치엘의 회피무시 스킬(「あたりま~す☆」라고 표기되있네요.직역하면 맞아보아~용☆?)보다 효과가 강력하고 확률이 낮습니다 회피무시 스킬을 습득한상태로 급습스킬이 습득되어있는경우 급습의 효과는 무효화됩니다. 발동확률은 7%로 추측됩니다. 크리티컬확률이 증가합니다. 장비의 크리티컬 확률보정에서 1할정도 상승한다는 가설이 있다합니다. 무기의 내구도 감소확률을 감소시켜줍니다 ※무기에만 적용됩니다 낮은확률로 일정시간동안 상대를 중독상태로 만들어 지속적인 데미지를 줍니다 ※ 포이즌 스킬의 효과와 같습니다(지속시간은 매~우 짧습니다.) 낮은확률로 일정시간동안 상대를 수면상태로 만듭니다 ※ 슬립효과와 같습니다만,역시나 지속시간은 매~우 짧습니다. 낮은확률로 일정시간 상대를 마비시켜 움직이지 못하게합니다 ※ 우보법의 효과와 같습니다.역시 지속시간은... 낮은확률로 일정시간 상대를 기절시킵니다 ※ 스턴의 효과를 가집니다.
스킬명
효과와 보정
1단계
생명의 원천
HP를 600상승시켜줍니다
마나의 흐름
MP를 200상승시켜줍니다.
힘의 향연
SP를 1000상승시켜줍니다. SP가 9999 이상일때,이 스킬의 효과로 더 이상 증가하지않습니다.
경험의 성소
획득한 경험치의 1%를 추가로 받습니다.몬스터를 직접 잡는것 외에도,퀘스트로 인한 보상에서도 효과가 있다고합니다.
※소수점 이하는 잘라버립니다(획득경험치 100이상부터 효과가 발동됩니다.99이하일경우 발동이 되지않습니다.)
2단계
신속
캐릭터의 이동속도를 2 증가시킵니다.
치유
민첩
※버서크의 효과와는 중복이 가능합니다.
집중
※적중검 1레벨 효과와 동일합니다
3단계
강타
※티치엘의 방어무시 스킬(「いたいで~す♪」라고 표기되있네요.직역하면 아파~용♪?) 보다 효과가 강력하고 확률이 낮습니다.
급습
회심
※확실하진 않으나 일본서버에서는 단순하게 크리티컬확률 5%증가라는 설과
경화
4단계
플라즈마
화염계 공격을 가합니다. 5%확률로 발화가 걸립니다.
아이시클
빙결계 공격을 가합니다. 7%확률로 빙결이 걸립니다
선더
전격계 공격을 가합니다.20%확률로 감전이 걸립니다
윈디
바람계 공격을 가합니다.70%확률로 슬로우가 걸립니다.
클레어
대지계 공격을 가합니다。10%확률로 스턴이 걸립니다.
5단계
독바르기
※ 포이즌 스킬과 중복이 가능합니다.
낮잠
발목물기
충격
펫의 스킬이 많습니다만,저의 추천은 1차생명,2차집중,3차강타,4차와 5차는 자유의 선택에 맡기겠습니다.
(4,5차스킬의경우 몹의 레벨이높으면 회피율이 상당히 올라가서 적중도 잘 안되고 데미지도 미미합니다.)
1차스킬에서 생명을 추천하는 이유는 캐릭터의 생존률입니다.
HP600의 차이가 사냥에서 체력관리하는데에 얼마나 큰 영향을 주는지 아실겁니다.
HP가 높을수록 포션의 효과도 증가하지요(물론 HP가 늘어나는거에비해서는 적게 증가하지만..)
다른 1차스킬중 눈여겨보이는게 경험의성소인데,1%효과가 생각보단 크진않았습니다(직접 사용해본 경험담입니다.)
2차스킬에서 집중을 추천하는 이유는 캐릭터의 명중률에 관련된 스킬이기때문입니다.
적중검의 경우 기본 명중률보정 외에도 상대의 AGI과 회피율에 비례해서 명중률이 소량 증가합니다.
신속의 경우 이동속도 2나올려줘서 좋긴하지만,사냥에서 이동속도가 시간당 경험치에 큰 영향은 미치지못한다고 생각합니다.
덱스 초기 필요포인트가 2인 타격티치엘의 경우,재분배로 스텟을 짤때 덱스의 투자를 최소화 할수있다는 강점이있죠.
3차스킬에서 강타를 추천하는 이유는 캐릭터의 데미지와 관련된 스킬이기때문입니다.
급습의경우 사냥에서 쓰이기보단 pk쪽에서 쓰이는 스킬입니다.보통 초반이 아니고서야 명중률은 올힛에 맞추기때문에 사냥에서는 효과를 보기힘들죠.
회심은 겉으로 보이는 효과는 좋아보이나 크리율이 낮을때는 증가폭이낮아서 티도안나고,
크리율이 높을때는 높은 크리율때문에 회심효과가 제대로 발동되는지 인지하기힘듭니다.
일본서버에서는 티치엘의 방어무시효과와 펫스킬 강타가 상쇄되는지는 안나와있어서 잘 모르겠으나
급습과 회피무시의 상관관계를 볼때 서로 상쇄할거같습니다.
강타는 물리방어력과 DEF스텟을 완전히 무시하기때문에,데미지상승의 상당한 효과를 보실수있습니다.
저의 추천은 추천일 뿐,개인의 취향에 따라 색다르게 쓰셔도 무방합니다.
이제 모든 준비가 끝났으니,사냥터를 알아볼까요?
5.레벨 구간별 사냥터
이제 모든 준비가 다 되었으니 사냥터로 떠나봅시다~~
보통 타티는 다른격수들이 가는 사냥터보다 한단계 낮게 간다 라고 생각하시고 선정하시면 편합니다.
대~충,알아볼까요?
(사냥터 출처:http://cafe.daum.net/MagicWeaver/1UIZ/11738)
1~10
롱소드가 퀘스트를 줍니다.주면 받으셔서 깹니다.롱소드 퀘스트는 그 레벨에 주면 바로 깨버리셔야하는거,잊지마세요.
튜토리얼을 마치고 축던1로 달려갑니다!
렙 4까지 젤리크림50개를 모아주시고,렙 8까지 포이즌 젤리크림50개를 모아줍니다!
나르비크 무기점에서 퀘스트받으시고 꾸준히 가져다 주시기바랍니다.마지막보상이 인크입니다!
이제 10이되면 난타 선행인 브레이크아머 10렙이 되어 난타를 찍을수 있으시지만,
초반엔 딜레이도 느리고 명중률도 눈에 땀이날정도라 평타로 사냥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주의하셔야할건,이제부터 타티는 초반 3대지옥인 경험치지옥,명중률지옥,딜레이지옥이 몰려옵니다.
아차,렙6엔 잠시 축던1나가셔서 스승구하시는거 아시죠?
11~16
롱소드가 퀘스트를 줍니다.근데 하루안에 20찍으셔야합니다.목요일이시면 목요일을 이용하셔서 빠르게 클리어!
아니면 하루안에 이 구간을 졸업할 각오로 난타 레벨업을 포기하며 달립니다.
갈곳없습니다. 축던2로 달려갑니다!
13 정도까지는 미네나 파크만쥬,망둥이랑 노시는게 좋습니다.(처음 들어가면 얘들도 엄청 아파요 ㅠㅠ)
14부터 말벌과 스켈워리어를 잡으시고 스켈워리어의 뿔 50개(이거 제보좀..)을 모으고 16에 다시 무기점에다가 뿔 납품!!
벌꿀은 체력없으면 딱!로얄제리는 스테없어지면 딱!그렇게 채워서 난타했는데 미스가 딱!빡쳐서 마우스 왼쪽을 딱딱딱!
열심히 잡았는데 난타 브레이크아머 경험치보고 으악!..ㅜㅜ
...3대지옥에 시달린 타티,16이되어 축던2는 졸업을 하게됩니다.
어때요,참 쉽죠?
17~24
지금 필드밖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며 햐~텔즈는 역시 넓은 필드가 최고야!!
..하시면서 밖에나가시면 매크로씨가 친절하게 다가와서 '난타 힘들지?ㅎㅎ도와줅게 ㅎㅎ'하면서 잡아가버립니다.
명중률과 딜레이가 느린 타티는 매크로때문에 경험치마저 딜레마가 오기시작하니 필드는 피합시다.아직은;;
안전하게 노시고싶으시면 축던3,그래도 필드가좋다면 우선 크라이덴 평원 1-2로 갑니다.
축던3에서 라바나 잡으시면서,더듬이를 모아 바인딩 노가다에 눈을 뜨실 시간입니다(사실 프레타가 렙업하긴 좋습니다)
축던3의경우 던전내에서 가리지않고 잡으면서 24까지 찍고 졸업하시면됩니다.
물론,난타와 브레이크아머의 경험치를 보고 으악!..ㅠㅠ입니다.
던전내의 공기가 탁해 필드밖으로 나오셨다면,나르비크-크라이덴평원1의 밑 필드인 크라이덴 평원 1-2로 옵니다.
여기서 20까지만 찍어줍니다.잡템도 가끔가다 뜨는 포젤은 꾸준히 모아서 파시던지 바인딩을 하며 연명합니다.
20이 되시면 크라이덴 평원 1-3(크라이덴 평원 1-2에서 왼쪽으로가셔서,크라이덴 협곡 워프찍고 밑쪽!)으로 갑니다.
(하루만에 20찍기 퀘스트를 완료하셨으면 상급 에오스 파편을 받습니다.냠냠!)
여기서 24까지 메테오의 진동,매크로의 친절함(?)을 이용해서 렙업을 하시기 바랍니다.
(열받음과 현기증은 책임안집니다.)
물론,필드에 와도 난타와 브레이크아머의 경험치를 보고 으악!..ㅜㅜ입니다.
어때요,참 쉽죠?지옥은 언제..끝나냐구요?이렇게..이렇게.아..직,멀었네요.
25~30
24면 우선 카울로 가셔서 장비 퀘스트를 받으시기 바랍니다.장비 퀘스트로 연명할때가 온겁니다..얏호!
롱소드가 24에 흰날개옷 퀘스트를줍니다.55이전에 깨기만 하면되니까,여유를 가지고 장비보상퀘스트를 준비합니다.
롱소드가 25엔 달구지 획득 퀘스트를 주는데,쉬우니까 바로 깨버리시기 바랍니다.
이제부터 크라이덴 평원 4까지 열심히 달려갑니다.크라이덴 평원 워프를 찍으시고,로글베글의 족발을 잘라줍니다(;;;)
로글베글 족발 100개를 모으셔서 무기점에 납품!!좀만 더하면 인크다!!라고 생각하시고 모아주세요.좀 아플겁니다..
족발을 다 모으신 후,위쪽으로 올라가셔서 스켈워리어와 매크로의 혈투장에 끼셔서 사냥하시거나,
마을 워프 옆 팀 게시판에서 필라이온 던전입구를 가는 택시방을 만들어서 필라이온 던전 1 로 갑니다.
필라이온 던전 1에 오셨을경우,나중에 뱀프의 썩은붕대가 인크퀘스트의 재료가 되므로,150개까진 모아줍시다.
아직도 3대지옥에 시달리는 타티는,겨우겨우 30까지 달려왔습니다.
언제 지옥이 끝나냐구요?아직멀었어요^^
31~42
여전히 장비 퀘스트 하고 계시죠?카울에서 무기와 방어구를 다 받으시고,30때 라이디아로 달려가봅니다!
라이디아에서 다 받으셨으면,나르비크로 달려갑니다!무기와 방어구는 퀘스트로 연명!하,힘들지만 참습니다.
가볼만한 사냥터로는 페나인 숲 3(홍옥택시->왼쪽워프타고 숲속의 오솔길 워프찍고 왼쪽위 필드)
이나 필라이온 던전 2,3 또는 크라이덴 평원8 이 괜찮습니다.
페나인 숲3의경우 버섯돌이와 질퍽이가 우릴 반갈겁니다.
버섯과 고무조각은 사람들한테도 잘 팔리니,꾸준히 모으셔서 판매를 시작합니다.
(버섯은 모으셔서 클라드 플리마켓 밑 구석에 바하리?요녀석이 백년묵은 버섯으로 바꿔주는데,요것도 괜찮습니다)
필라이온 던전 2,3의경우엔 그냥 멍~하니 사냥하시다가,아크메이스를 주으시면 신나게 장착해줍니다.
2에서 경험치를 안주면 3가면됩니다.42까지 던전내에서 노시면되겠습니다.
35가되면 무기점에 붕대를 납품!이제 한번만 더 주면 인크가 내 품에!
페나인숲 3의 경우 35이후로는 경험치가 영 꽝입니다.
그 뒤로는 크라이덴 평원8로 달려갑니다.
여기서 이름색이 유난히 짙은 크레미노가 조합용 홍련의 메이스를 줍니다.
나중에 세이라만들때 참 보기힘든 메이스라,크레미노위주로 모든 몹을 섭렵합니다.
여전히 난타의 경험치보고 으악!..ㅜㅜ 이시죠?
힘드시죠?근데 어쩝니까,아직 지옥은 안끝났는데..
43~52
장비보상퀘스트는 계~속해주시기 바랍니다.
빠르게 회피재분하시는분은 42에 진-홍련의메이스(구하기 제일쉬워요)정도 구입하셔서 회피재분을 하실구간입니다.
가볼만한데가,필라이온 던전 4,셀바스평원 5,해저동굴 1입니다.
필라이온 던전의 경우엔 역시 멍~하다가 레어주으시면 팔고,참 쉽고 편한 사냥입니다.
셀바스 평원 5의 경우 무투호와 아지다하카의 잡템이 돈이 아주 잘됩니다.꾸준히 잡고 모으시구요,
가끔 진-아지다하카를 만나시면 목숨걸고 잡으셔야할겁니다.죽으셔도 책임안집니다(...)
롱소드가 50때쯤 Begineer 포함 칭호 2개 획득해오라는 퀘스트를줍니다.
렙 50에 켈티카 워프위에 아이한테 말걸면 Begineer 칭호를 줍니다
만약 다른칭호가 있으시면 바로 완료지만,없으시다면 젤리삐나 뚜뚜 하나 사셔서 칭호 얻으시고 클리어하세요.
해저동굴 1의 경우엔,윙키의잡템 물의징표 200개를 모읍니다.51되면 물의징표를주고 인크를받습니다.만세!!
3대지옥중에 명중률과 딜레이는 어느정도 해소되는 구간이지만,경험치는 아~직입니다.
여전히 힘드시죠?좀만 참으세요,지옥탈출이 얼마 안남았어요!
53~62
장비보상퀘스트가 아직도있다지요?사사와 라임은 무자본을위한 오아시스같은존재!이것덕분에 연명합니다.후후
롱소드의 흰날개옷 대여 퀘스트는 55이전에 꼭 깨주세요!!
추천사냥터로는 그린츠 광산 1,시련의 동굴 2층 정도 입니다
그린츠광산 1에선 스쿠프!요 스쿠프의 손톱을 모아서 리페어 키트 노가다 해도 되지만,초반 자금의 여유가 없으므로 팝니다ㅜㅜ
시련의 동굴2층에선 무스켈잡아서 뿔로 바인딩이나,판매를 개시합니다.
롱소드가 60레벨에 루모리 진입하는 퀘스트 주는데요,
그린츠 광산 잡템은 사람들이 파니까 사셔서 하셔도됩니다.
몇레벨 이전에만 깨면되지만 뜬김에 바로 깨줍니다.
점점 몰려오는 난타의 경험치의 압박..
아오!!!하지만 조금만 더!입니다.
63~75
장비보상 퀘스트가 아직도 있는걸로 압니다.우왕~돈굳었다!
페나인 숲5나,죽림의 오솔길을 가봅니다.
페나인 숲 5에선 드라군 강냉이를 팔면서 노시고,죽림의 오솔길에선 대나무통 100개를 모아줍니다.
나중에 벚꽃비 마을 진입에 필요하거든요.
60렙에 난타 마스터하시고 지옥은 끝났습니다.이제 남은건 몹과 나의 1:1싸움뿐!
65쯤에 롱소드가 귓말로 '재분한번하면 크리스탈 주~지!'합니다.
압축재분때 깨실분은 70렙을 넘기면 안됩니다.그냥 제일좋은방법은 65때 받으시면 회피재분 한번 더 해주시는겁니다.
요새 크리스탈 비쌉니다.유혹에 넘어가는척 퀘스트 완료해주고 크리스탈 냠냠합니다.
69까지 쭉 노시다가,벚꽃비 퀘스트 재료를 어찌하든 구하셔서 경험치 받기 직전까지 깨줍니다.
그리고 경험치를 모든 스킬에 퍼부으신후,다시 경험치를 렙업 직전까지 모으시고,69에 재분을 해줍니다.
다른 잡스킬 다 안찍고 렙업누르시면 70이 되실거에요.롱소드가 벚꽃비 깨라는 퀘스트를줍니다.
깨기 직전까지 해뒀으니,그냥 클리어하시고 경험치도 받고 벚꽃비 진입도 끝내버립니다.
벚꽃비 진입 하시자마자 저주받은 묘원에서 80넘어서까지 노셔도 무난하지 싶습니다.
75~90
음...갈만한곳이 저주받은 묘원 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시노프 던전 5 에서 쇠사슬팔면서 사냥해도 되지만,이 시기에 편하게 사냥할곳이 묘원밖에없지 싶습니다.
90~105
세이라까지 달려가보는 구간!
이때의 추천사냥터는 시노프 던전 5 나 대나무협곡 오른쪽 필드가 좋겠네요.
대나무 협곡 오른쪽 필드의경우,이블헤어나 맨티스 킹을 만나면 바로 도망가주는 센스!잊지마세요.
105~125
세이라를 막 찍었습니다.근데 세이라 홍련의 메이스 구하기는 너무나 힘들어서 무기상태가 안좋은 시기입니다.
105부터 115까지가 딱 힘들지도 모르지만,열심히 달려봅니다!115 찍고 델링헬리아로 인생좀 펴지니까 인내!
추천사냥터로는 붉은 수련의 숲,붉은 수련의 길,홍옥동굴 4,케이레스 사막 1 ,해저동굴 2-1입니다.
105찍자마자 달려가기 편한곳은 붉은 수련의 숲 입니다.
이후 115까지 붉은 수련의 숲과 길을 오가면서 업하시다가
115부터 홍옥동굴 4나 케이레스 사막1 ,해저동굴 2-1을가시는걸 추천합니다.
홍옥동굴 4 의 경우 파멸의링,태만의돌 등 레어가 짭짤한편이며,
해저동굴 2-1의경우 고슈,오리아머등 다채로운 레어가,
케이레스 사막 1의 경우 마법사의 돌이라는 이 레벨대의 묵직한 레어가 나옵니다.선택해서 사냥가세요~
125~150
드디어 메트라!메트라는 좀 구하기 쉽죠?가뿐하게 메트라 레인보우를 장착!
추천 사냥터로는 혹한의 땅 2,케이레스 사막1,케이레스 사막2,황금모래 유적지 정도입니다.
케이레스 사막1,황금모래 유적지는 130이후 탈출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그 뒤로 혹한의 땅 2에서 몹 몰렸는데 하나하나 잡는 고통(?)을 느끼시거나,
케이레스 사막2에서 샴족할배와 샴샴이다 샴 놀이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150~175
후후.150달성!딱 떠오르는건 그림자의 탑 1~5층 입니다.
그 외에 혼령의 미로 1층도 사냥하기 편안합니다.
혼령의 미로 1층에서 운 좋게 닐리를 득하셨다면(?) 그냥 175까지 업만 바라보고 몽둥이질하시면 됩니다.
(175제 중에서 먹으면 저주에 속하는 무기이긴합니다만...175제가 나옵니다!)
그림자의 탑에선 마법사의 돌과 제련카드류가 나오는거.아시죠?
엘라리움 던전 1층도 있었네요.퀘스트가 좀 짜증나긴하지만,그래도 뚫어두면 좋긴합니다.추천!
175~200
우마왕의 파초선을 손에 들었습니다.닐리 장착!!
175부턴 그림자의 탑 6~10층구간,11~15,17~21구간,혼령의 미로2,엘라리움 던전2~3 정도가 적당하겠네요.
혼령의 미로2는 체력이 약간 많을수도있습니다.참고하시구요..
엘라리움 던전 2~3의경우 역시 진입퀘스트가 짜증납니다-_-;;;
175 찍자마자 가볼만한데가 그림자의 탑 6~10층,11~15구간입니다.
6~10층구간은 8~9층을 추천드리며(몹이 적당합니다)
11~15구간은 11~13구간을 추천드립니다.
타우러스가 나오는 층수부턴 조금 짜증납니다 -_-;;
17~21구간은 바로 진입하긴 좀 그렇고,185이후부터 추천드립니다~
21층에서 스파크 돌려놓고 블러디 돌들의 아이스 미사일을 육탄방어하며,이그니션을 걸어두면 어느새 피가 40퍼 이하!
그냥 감사하게 냠냠 하시면 되는데,너무몰다가 빙결사하시지않도록 바랍니다 ㄷㄷ
200~220
오호,대망의 200이군요?축하드립니다~
추천 사냥터로는 크리스마스 던전 3,그림자의 탑 27~31,32~37층구간,마법의 늪 2정도 입니다.
크리스마스 던전 3의경우엔 딱 들어가면 몹 색갈이 참 이상합니다.피통도 많습니다.그러나..
사람이 적고 잡템이 좀 짭짤한편입니다.적자나실일은 없습니다.210까지만 노세요!
그림자의 탑 27~31구간은 가기도 힘들뿐더러 이그니션이 안걸리니 사냥가실때 신중히 선택하셔야합니다.
하지만 봉인의 서가 좀 비쌉니다.시간당 경험치는 크리스마스 던전3이랑 비슷하거나 낮지만 레어를 원하시면 출동!
210이후 그림자의 탑 32~37구간,마법의 늪2 에서 레벨업을 해주세요.
그림자의 탑 32~37구간중 35층대역은 몹이 너무많으니 몹들 줄세워서 빠르게 헤치울 자신없으시면 32층이나 36,37을 추천!
마법의 늪2에선 215제 무기가뜨죠?요샌 르베에 밀려서 가격대가 좀 떨어졌지만 그래도 노려볼만합니다.추천!
220~255
후.수고많으셨습니다.240쯤에 난타상 달기시작하면 그때부터 인생이 많이 편해집니다.
만렙까지 그냥 달려봅시다.인내와 고통의 시간..
추천 사냥터로는 마법의 늪3,그림자의탑 38~42구간,정령의 숲 1,2,암석 고원1,2입니다.
정령의 숲1~2는 200~220이 가기 괜찮은진 잘 모르겠네요.
레어도 괜찮고,정령의 숲의경우엔 몹도 적당하고 잡기 괜찮습니다.
정령의 숲 2의 경우 밑부분에 마법공격만 하는 몹이 집결되있는데,
타티도 티치엘이라는 정신으로 단신으로 뛰어들면 루시안의 웃는얼굴이 버프창에서 뜨고 그냥 녹아내립니다.
안전제일정신으로 위쪽부분에서놉시다-_-
암석 고원 1,2의경우엔 몹들 한방한방이 좀 아프지만 마법공격하는 녀석은 없는거 같습니다.
그런데 3D몹의 렉 유발(?)은 좀 조심하셔야 하지 싶네요.
마법의 늪3은 230이후로는 렙업보단 레어 노가다의 사냥터로 전락합니다.업만 하실거면 230쯤에서 탈출!
그림자의 탑 38~42구간은 레어구성도 그림자의 탑이라 괜찮은편이며,
38층에서 윙키의 파이어 애로우를 스파크로 육탄방어,이그니션을 걸어두면 피가 상당히 닳아있을겁니다.
감사히 생각하며 잡습니다.물론 윙모는 안줍니다(..;;)
40-1이나 2의경우 몹이 좀 많은데,여기 오실경우엔 엠알을 70이상 주시고,갑옷에 마법방어(상)정도 달아서
오라월 몰이사냥도 괜찮은편입니다.요샌 사람이 좀 늘어서 효율은 떨어질지도모르겠군요.
게다가 여긴 좀 아픕니다.포션을 자주먹게 되는 자신을 돌아보고,
한단계 내려가는 캐릭터의 쓸쓸한 뒷모습을 감상하실수있습니다.
후.이로써 타티 공략을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s 괜히 스크랩으로 올렸다가 수정도못하고 이게 뭔꼴인지..다시 올립니다.에이..;;
수정사항이나 정보 제공받아요.
p.s 의견주신 모든분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싶습니다.
여러분들의 의견으로 별거없던 공략이 점점 기반을 잡아가네요.많은 지적 부탁드리겠습니다~
2012.1.27 난타상에대한 언급이 없어서 수정하고 글 조금씩 다듬었습니다.
2012.1.28 무기추천란에 르베메이스 추가(담임]아리엘님 제보),아티펙트에 산스루의 경전(시끄러운님 제보) 추가하였습니다.
2012.2.20 트라]"꽃、님의 초급스승템 의견추가(이건 제가 쓰고도 안적었네요 감사합니다)
빠따든님의 초반 육성시 스타일에대한 의견 추가하였습니다.
2012.2.29 티치엘 게시판에 타티 펫스킬에 관한 질문이 올라와있더군요.
펫스킬에 신경안썼었는데 생각해보니 이쪽으로는 기록한게없어서 추가했습니다.
첫댓글 템셋팅 무기부분에 돈모아서 세이럼을 사는게 아니고 돈모아서 르베를 사는ㄱ......(?)
아티팩트 이번에 수정 되서 그 뭐냐... 산스루 경전의 효과를 봅니다 난타와 뷁아머에서 ㅋㅋ
무려 5% 데미지 증가 효과를 보는 것으로 제 실험 결과에선 나왔어요...
그러니 가격도 저렴하고 옵션도 쓸만한 경전을 아티팩트 추천함 ㅋㅋ
222222222222
저도 경전 씀미당!!!! +ㅇ+
3333 저도 경전 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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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기를 당하시다니;;전 요새 다른겜하느라 텔즈는 영 손도 안대는중인데..흐어 사기라니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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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인장 옵은 모르겠으나 경전은 착용시 효과가 지속적으로 적용되서 가격에비해서는 좋다고 하네요.지금 템으로도 상당히 괜찮은 사냥이 되실텐데 굳이 바꾸신다면 검뿔대신에 스코프류 착용하는것도 괜찮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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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텟보단 역시 크리율이 중요합니다.대부분 스텟은 회피 될정도로만 주기때문에,크리보정 65만넘어가도 거의 올크리는 될거에여
와엄청수고하셨네요 ㅋㅋㅋ 저도하나쓰자면 초반타티 전투형하면안되요 ㅋㅋ죽어남 덱스필포가높아서 1부터덱스만찍어도 애들안박힘... 덱필포제일낮은공격형으로만들어야되요 물론요즘목요퀘있어서 그나마올리기쉽지만 그런거없이순수타티로키우면정말힘들어요 안박히고몰이못하고올려논경험치는난타가잡아먹고... 무튼결론은 초반에공격형하는게 낫다고생각된다는말이에요 ㅋㅋ
어...그건 저도 생각못했네요.아니 이런 좋은생각이 있으셨으면 공략하나 내셨어야죠!ㅜㅜ
ㅋㅋㅋㅋ이런거잘못써서 ㅋㅋ;;
손템으론 스승반지류도 좋죠 ㅎ 제자 한명만 졸업시키면 무려 합뎀 12인지 11인지 반지가 생겨요
흐어..제가 장착하고있음에도 안적었네요.지적 감사합니다
여기서 뭐하닝 왜 교수가 됬어
훗 한참전에 쓴건데 그래도 봤네 ㅋㅋㅋ
초반에 백법으로가다가 105나 125때 타티로 재분하고싶은데 이랩때 하는것도 괜찮나요?
현재는 안해서 모르겠으나 타티는 여전히 중후반에 강한모습을 보일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