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버스매니아(버스여행자클럽)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 Maximum의 터미널 기행 * 활짝 웃는 도시의 얼굴 - 당진터미널 {당진군}
Maximum 추천 0 조회 1,666 10.10.11 02:53 댓글 32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0.10.11 03:37

    첫댓글 당진이 시내버스 횟수는 서산보다는 적은것 같으나 시외버스부분에서는 당진에서의 수요가 꽤 된다고 들었습니다. 안양/수원/구미/안동 노선의 경우 태안,서산 승객보다 당진에서 타는 승객이 많다고들 말씀하시더군요. 강남노선도 대원고속이 짭짤하게 챙겨간다고도 하지요ㅡ,.ㅡ; 파란색 소위 말하는 떡칠도색 차량은 본인이 소장하고 있는 사진에서는 떡칠된 차량 모두가 당진~기지시~송악고~부곡공단~이주단지(복운리인듯) 노선 스티킹이 되어 운행하고 있네요. 이보다는 한양고속 퀸하클 같은데 왜 저기 있는지가 더 궁금하군요. 저쪽은 시내버스 승차홈일텐데 말이죠.. 추정컨데 예비차 뛰고 강남회송준비가 아닐까 합니다.

  • 10.10.11 18:50

    아무래도 얀양/수원 등의 수요가 많은 원인이 서해안고속도로의 개통이 한몫한것으로 보입니다.

  • 10.10.11 14:20

    서해안고속도로의 개통보다는 최근 10년간의 당진의 눈부신 성장으로 봐야 맞을 겁니다. 서해안고속도로 개통전이라고 해도 그 당시 수도권 접근성은 서,태안보다 당진이 좋았으니 말이죠.

  • 작성자 10.10.11 17:45

    서산보다 승객이 많다니 의외네요. 사실 읍내에서 접근성이 그렇게 좋은 편도 아닌데다 기지시, 합덕 등으로 분산되는 경향이 있어 얼마나 되겠나 싶었는데요... 사실 당진 자체가 급속도로 발전한 이유도 서해안고속도로의 개통이 결정적으로 작용하였죠. 그 전에는 삽교천건너 아산만까지 돌아가야 하는데다 거의 1년 365일 막장이어서 가는길이 여간 불편한게 아니었으니까요. 당진 인구가 감소하다가 급격히 증가하기 시작한 시점도 서해안고속도로의 개통 시기와 맞물리고요.

  • 10.10.11 23:59

    지금 생각해 보니 당진이 고속성장을 할 수 있는 이유로 서해안 고속도로의 개통을 들수 있겠네요..ㅡㅡ;; 아 이런..

  • 10.10.11 08:12

    유리창 건너편으로 기차가 들어올 것 같은 느낌입니다. ^^

  • 작성자 10.10.11 17:44

    서태지님도 기차역으로 보이시는군요. ㅎㅎ

  • 10.10.11 18:54

    제가 왜목마을을 좋아해서 2002년부터 매년 갔는데요.. 정말 갈 때마다 눈부신 발전에 놀랍니다. 그런데 복잡하고 시끌벅적한 읍내 터미널, 장터 분위기가 물씬 풍겼던 예전의 터미널이 살짝 그리운 것은 간혹 들르는 외지인으로써 느끼는 사치스러운 감정일까요?... ㅋ 아마 맞을 듯합니다. 현지인이나 대부분의 관광객들은 지금이 훨씬 깔끔하고 편리할테지요.

  • 작성자 10.10.12 06:18

    대부분의 이용객들은 지금처럼 깔끔하고 쾌적한걸 더 선호할테지만 장터처럼 사람냄새로 북적이는 옛 터미널이 그리운건 저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

  • 10.10.11 21:05

    사실 인구가 조금 부족해서 시 승격이 안됐지 여건은 도농복합시보다도 훨씬 나은것 같다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 10.10.11 21:34

    당진.. 공주보다 보령보다 논산보다 인구는 더 많치요~~

  • 작성자 10.10.12 06:19

    인구로만 치면 공주, 보령, 논산보다 많지만 한끝차이로 시 승격여건을 못넘고있죠. (읍내 5만, 전체 15만)
    하지만 워낙 인구증가율이 높아서 잘하면 올해 안으로도 가능할 것이라는 얘기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 10.10.12 17:23

    읍내만 5만이상이면 시승격되지 않나요?90년대 초반 논산인구가 16만 이었는데 많이 줄었군요

  • 작성자 10.10.13 01:01

    네 제가 말씀드린게 시 승격 기준입니다. 당진이 각각 1만씩 모자라서 시 승격을 못하고 있죠 ^^;

  • 예전의 터미널과 비교해보면 정말로 극과극이네요..외가가 당진이라 어렸을 적 당진구터미널을 많이 이용했는데,읍소재지터미널 치곤 너무 열악한 환경이었죠.. 대합실과 버스가 맞닿을 정도로 비좁은 공간에 버스를 백으로 집어넣는 기사님의 엄청난 스킬을 요구하던 그런 곳이었죠... 그리고 그당시 당진읍내 도로는 큰 두 도로가 터미널의 간격을 두고 각각 일방통행 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 10.10.11 22:21

    저도 기억납니다.. 일방통행 맞고요,, 외갓집이 면천이라 초등학교때 터미널에서 당진여객 시내버스를 타고 갔던 기억이 납니다. 코오롱님 말씀대로 터미널 상태가 진짜 안습이었죠..

  • 10.10.11 23:58

    그 당시 당진외곽에서 당진 들어가려고 30~40분 소비했던 기억이 지금도 생생하네요-_-; 구 터미널 시절에는 이전하라는 현수막도 많이 붙어있었죠. 아직도 그당시 생각하면 아찔하기도 하네요.

  • 작성자 10.10.12 06:21

    구터미널이 그렇게 열약한 환경이었었군요.;; 기사님들에게나 지역주민에게나 외곽으로 옮긴게 천만다행이었겠습니다.

  • 10.10.12 03:15

    군지역터미널에서 수요가 많은곳중 하나가 당진아닐까합니다...윗댓글로보듯이 안양,수원,구미,안동방면은 승객수가 어마하지요....저도 당진에 지인이 있어서 가보는데...노선수도 많고,,암튼 굉장하더라구요...주말에 당진에서 구미내려갈때도 거의 만차되어가는것두 보이구요

  • 작성자 10.10.12 06:23

    군지역치고는 아마 수요가 제일 많은 곳이 아닐까 감히 추측해봅니다. 당진과 대적할만한 수요를 내는 곳도 여주, 홍천 외에는 딱히 생각나지 않네요.

  • 10.10.12 10:50

    당진에서 구미를 갈려면 대전이나 천안에서 환승을 해야했었는데 직통 노선이 개통되니까 요금은 환승했을 때보다 비싸지만 환승해야한다는 번거로움은 없어진것 같네요~~

  • 10.10.12 12:29

    당진인구가 원래부터 군 단위 중에서 가장 많은 편에 속했습니다. 제가 자료를 본바로는 10만이상의 군 지역은 당진과 청원이 유일했는데, 당진이 그때는 살짝 더 많았고 청원이 그다음인데 지금은 청원이 살짝 많더군요. 그래서 왜 시승격이 안되나 의문이었는데, 읍의인구가 많지 않아서 그랬던 거였군요. ㅎ 과거 청주~당진 노선이 있었는데 하루 1회 어렵게 다니다가 결구 없어지더군요. 지금 재개통을 해도 될 듯한데

  • 10.10.12 14:49

    청원군은 시승격을 원하지만 청주랑 통합해야된다는 억지주장에 아직 기다리고 있다고 들었습니다..청원도 넓은곳이긴한데...오창,문의쪽에 인구가 조금많을뿐이죠...ㅋ

  • 작성자 10.10.13 01:03

    10만이 넘는 군은 당진, 청원 말고도 꽤 있죠. 여주, 칠곡도 10만을 넘고, 광역시권까지 하면 울주, 달성도 포함되니깐요. 청원은 애초부터 청주군에서 읍내가 시 승격하고 분리된 변두리지역이기 때문에 (예전 천원군, 대덕군과 비슷한 성격) 통합 얘기가 끝없이 나오는게 아닐까요.

  • 10.10.14 14:15

    칠곡은 12만명을 조금 넘습니다...아직 칠곡읍내인 왜관에서도 5만명이 아직 못채우고있으니깐여...울주군과달성군도 인구가 늘어나면 시승격이되지않을까요?불가능한가?

  • 작성자 10.10.14 20:04

    이미 울주는 20만명에 다다르고, 달성군도 17만명 정도 됩니다만 소속된 곳이 광역시이다 보니 시 승격은 불가능합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0.10.13 01:07

    생각해보니 충남지역에서 터미널을 옮긴 사례가 굉장히 많군요. 태안, 당진, 홍성, 보령에 공주까지 옮기고 대전도 두곳모두 신축공사를 진행하고 있으니... 좀 더 거슬러 올라가면 천안, 온양도 있고요. 이렇게 많지만 정작 이설해서 피본 동네는 딱히 없네요. ㅎㅎ

  • 10.10.12 18:50

    구미,안동이용객이 많은것은 당진에서 대구행이없어서 아닐까요. 서산에서 대구행은 손님이많나요?

  • 10.10.12 19:17

    거의 공기수송이라고만 들었습니다~~

  • 작성자 10.10.13 01:08

    같은 공업지대에서 이동이 많아서 그런건가요... 말도안되는 억측이겠죠? ㅋㅋ

  • 10.10.14 14:16

    특히 대구에서 서산으로 올라갈땐 특히나 여름철 많아여..서산에서도 대구내려올땐 가끔있구요....여름이 아니고서야 거의 공기수송이라고 보면될듯싶네여...그리고 배차간격도 좀 긴편이고..횟수도 적구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