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후기가 늦어 죄송합니다~
네이버 초캠 및 이곳 동시에 올립니다~

현재 저를 비롯한 많은 분들이 더캠프, 뉴테크 또는 로고스 사의 화로테이블을 가지고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최근 코베아사에서 09년 신상품을 보고 있던 중 원액션 타입이라는 말에 저도 모르게^^ 덜컥 구매를 했지요.
그럼 제가 느낀 부분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 BOX를 개봉하면 스크래치 방지용 스티커가 있는데 요거 제거하기가 만만치 않은 작업이구요.
조립해보면 위 사진과 동일하므로 사진은 생략하겠습니다.
제가 코베아 화로테이블을 구매한 이유 중 첫번는 신속한 결합 및 분해를 생각했는데요.
원액션이라 빠를 거란 막연한 생각을 하다가 실제로 조립해보니 더캠프 화로테이블보다 약간의 시간이 더 걸립니다. 왜냐구요?
다음 그림과 같이 체결하는 곳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처음 접혔을때에서 펴는 과정이 살짝^^ 복잡한데다가 돌아가면서 6곳을 체결해야 합니다.

원액션 타입이라는 다리펴는 방식은 콜맨 폴딩테이블류나 보조테이블류와 같은 방식인데요 아래그림과 같이 지지대역할을 하는 지지대가 한개 더 있다는 점이 특징이네요.

재질은 위 두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알류미늄인데요. 주관적이지만 웹에서 본 제품이미지보다 튼튼한 느낌을 받을 수 없습니다. 더 캠프의 강철(?)상판을 쓰다보니 그렇게 느낀 것 같은데요. 더캠프 제품은 조립 해체 과정이나 이동시 출렁, 또는 휘어진다는 느낌이 전혀 없는데 코베아 제품은 출렁이는 또는 휘어진는 현상이 보이네요.
구매이유 중 두번째는 수납의 용이성이었습니다. 제가 더캠프 화로테이블에 항상 보조테이블을 붙여서 쓰는데요. 이유는 고기, 술, 라디오 등 장작불에 뜨거워지거나 열받으면 안되는 것 등 화로테이블에 못올라가는 것을 올리려고 항상 같이 사용합니다.
따라서 제 생각에는 더캠프 화로대 + 보조테이블 보다는 코베아 화로테이블이 수납이 용이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요. 실제로 양쪽을 놓고 보니 비슷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코베아 파이어 캠프 테이블 사용기를 보면, 수납가방이 없는 것이 단점이라고 얘기하시는 분들이 대다수인데요.
다음 그림과 같이 제품 포장 상단을 보시면 절취선이 있네요. 마치 콜맨 테이블6 수납과 같이 상품 BOX를 이용하라는 것 같은데요. 그것 보다는 코베아에서 수납가방을 준비해주면 사용자의 편의성 및 구매증가에도 + 요인이 많이 생길 것 같습니다.


제가 다 써놓고 보니 단점이 많이 나타나것 같은데요.
개인적으로는 코베아사를 마음 속으로 응원하고 또 많은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 입니다.
이렇게 독창적인 제품을 선보이는 모습도 좋구요.
관계자 분께서는 뭐 이런 놈이 다있어? 이렇게 생각하지 마시고 소비자의 사용자 입장에서의 테스트라고 생각하시고 귀 기울여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반영도 많이 해주시면 더 좋구요. 코베아 화이팅입니다.
이렇게 사용기를 마칩니다.
PS : 첫 사용후기라 허접해도 넓은 아량으로 봐주시길 바랍니다.
제품의 장점 : 무분별한 베끼기가 아닌 타사와 차별된 화로테이블
화로테이블과 보조테이블 일체형에 따른 다양한 활용 및 수납
제품의 단점 : 상판이 얇아 상판에 장작, 불쑤시개, 집게 및 도끼 등 험한 것을 올려놓기 두렵다.
수납가방을 제품 BOX로 이용해야 함.
이동, 분해 조립시 모멘트(?) 휨이 발생함.
다음 사진과 같이 보조테이블 잠금장치가 없어 접힐 염려가 있어 운반시 주의를 요함.

첫댓글 ^^ 약간은 부조합적인 부분이 있습니다..원액션인데 반해 결속고정장치가 많이 추가 되는점이 조금 거슬리지만 독창적인것에 비중을 두었다는점으로 보상받을 수 있답니다..또한 상당히 불안정한것 같아도..1년6개월넘도록 테스트가되었지만.(험하게) 상판과 다리의 견고함이 상당히 좋습니다..애용해보시면..이것 하나면 다른테이블 모두 버리고 다니실겁니다^^
후기를 통해 좋은 정보 얻고 갑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