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식 폭스바겐 골프 1.6 tdi 차량 139000km주행.
엔진오일교환차 입고된차량으로 확인결과 추가적으로 미션오일상태가 매우 좋지않아
함께 교환하기로 하고 작업진행함.
미션오일을 흰색 종이컵에 샘플링한 결과 약간의 미세한 쇳가루함유도 확인되고
색상또한 매우 혼탁하고 검은빛을 띄어 교환시기가 지난것으로 판단.
엔진오일 교환시 늘 그렇듯 폐유를 배출시킨뒤 진공석션하여 잔유를 제거하고 엔진내부세정을 위해 클린징용 오일을 넣어 엔진을 구동시켜
엔진내부가 충분히 세척된후 이를 다시 배출하고 진공석션으로 잔유제거하고
합성엔진오일을 시공한다.
진공 흡입장비로 최대한 폐오일을 쭉쭉 잡아뽑아버립니다.
사용된제품은 쉘 힐릭스 합성유중 최고등급을 가지고있는 울트라 모델로 시공한다.
정품으로 많은 사용이되어지고있는 MANN 사의 필터류를 사용하여 교환하고
오일필터 교환시 오일필터하우징 내부세척을 철저히하여 추후에 혹시라도
생길지모를 엔진오일 순환문제를 없애도록 합니다.
실내 에어컨항균필터 또한 오염수준이 심각하여 정품과 같은 재질의 카본캐빈필터로
교환해드림.
정말 영롱하게 교환된 엔진오일의 모습입니다. 어쩜 저리 깨끗할수가...
미션오일 교환시 정확한 레벨링을 위해서 미션의 온도를 적정온도까지 낮춘후 적외선온도계로 확인하여 가장 적합한 조건에서 교환작업을 진행한다.
우선 폐유를 배출하며 계량된양을 체크하고 메뉴얼상의 적정량과 차이가 있을시에는 편차부분을 계산하여 주입량을 조절하기도한다.
사용된 독일 마놀사의 DSG 전용 미션오일.
1차 배출후 주입하여 차량을 구동시키며 세정하고 2차 배출후 재주입시 전용주입기를 이용해서 정확한 레벨링을 확인하고 작업마무리함.
마무리는 언제나 진단기 데이터베이스 고장코드등 이상유무 확인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