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고식이섬유 청포묵' 출시
청포묵 라인업 새롭게 추가해 포트폴리오 강화
풀무원식품이 식이섬유가 풍부해 남녀노소 누구든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신제품
'고식이섬유 청포묵'을 출시했습니다.
'고식이섬유 청포묵'은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누구나 건강하게 즐길 수 있으며,
묵 제품의 특성상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얻을 수 있어 가벼운 식사 대용으로도
제격입니다.
특히 일반식품인 묵에 식약처가 기능성을 인정한 성분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더해 원활한 배변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번 제품은 곱게 갈아낸 녹두 전분을 사용해 청포묵 본연의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살렸습니다.
끓는 물에 살짝 데쳐 조리하면 녹두 고유의 진한 맛과 향은 물론이고 부드러우면서도
한층 더 탱글한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봄철을 맞아 입맛을 살려주는 레시피에도 '고식이섬유 청포묵'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간장 양념과 함께 담백하게 즐길 수도 있고, 샐러드 재료로 넣어
가볍게 먹기에도 좋습니다.
여러 부재료에 참기름을 더해 버무린 탕평채나 시원한 육수를 부어 먹는 묵밥 등
색다른 스타일의 요리로도 활용 가능합니다.
풀무원은 이번 청포묵 신제품 출시를 통해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는 한편 우뭇가사리 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라인업으로 확대해 소비자의 제품 선택지를 늘리고 국내 묵 시장
에서 풀무원의 존재감을 점차 높여갈 계획입니다.
<보건뉴스>
HLB제약, 관절약 전문 브랜드 '콴첼' 출시
관절 건강 새 기준 제시...보스웰리아 및 비타민 함유
HLB제약 (대표 박재형)이 한국인을 위한 관절 전문 브랜드 '콴첼'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관절염은 한국인이 암 다음으로 걱정하는 질환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이하 식약처)에
따르면 국내 관절 및 뼈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2020년 966억원에서 2021년 1776억원으로
1년 동안 84% 성장했으며 올해에는 3000억원이 예상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HLB제약은 평균 수명이 점차 늘어나고 고령 사회에 진입하며 특히 좌식 습관으로 관절 건강에
취약한 우리나라 국민의 관절 건강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데 주목, 자사의 기술력과
연구개발 (R&D) 역량을 통해 한국인의 관절 건강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 하고자 관절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진출합니다.
브랜드명인 콴첼은 한국 창제 원리 중 획을 더하는 가획의 원리를 모티브로 만들어졌습니다.
'관절'의 '관'과 '절' 각각의 글자에 획을 더해 유사한 청감으로 자연스럽게 관절을 연상시키는
동시에 관절만을 위한 전문 브랜드라는 의미를 나타냈습니다.
동시에 '국내 관절 건강 시장에 한 획을 긋겠다'는 HLB제약의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콴첼은 개인별 관절 건강 상태에 따라 맞춤형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여러 기능성 소재를
포괄하는 전문적인 라인업을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관절 건강 예방부터 통증 관리까지 다양한 고객 수요에 맞춰 제품을 세분화했습니다.
기존 관절 건강기능식품이 한 가지 소재 에만 주력하는 점과 다른 가장 큰 차별점입니다.
제품은 ▲ 콴첼 보스웰리아 엑스퍼트 ▲ 콴첼 가자 엑스퍼트 ▲ 콴첼 우슬 엑스퍼트
▲ 콴첼 NAG ▲ 콴첼 엠에스엠-NAG ▲ 콴첼 뮤코다당단백콘트로이친 등 총 7종입니다.
HLB 제약 연구진들이 한국인의 라이프스타일과 관절 및 연골의 여러 역할을 분석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과학적인 메커니즘과 최적의 원료를 찾아 설계했습니다.
먼저 '콴첼 보스웰리아 엑스퍼트'는 식약처에서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등 받은 보스웰리아추출물 등 복합물 (Flexir) 과 비타민 D,
비타민 K, 판토텐산, 나이아신, 망간, 셀렌, 아연 등 비타민 4종과 미네랄 3종을 모두
함유한 8중 기능성 제품입니다. 관절 건강은 물론 뼈 건강과 면역 및 에너지 관리까지
한 번에 챙길 수 있습니다.
'콴첼 가자 엑스퍼트' 와 '콴첼 우슬 엑스퍼트'는 관절 통증 완화 효과로 동서양에서
오랫동안 널리 사용되고 있는 기능성 소재를 적용해 일상에서 수시로 관절에 불편함을
느끼는 사람에게 적합한 제품입니다.
각각 식약처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증 받은 '가자추출물 (AyuFlex)'과 '우슬 등 복합물
(HL-JOINT 100)'을 담았습니다.
'콴첼 NAG'와 '콴첼 MSM', '콴첼 뮤코다당단백 콘드로이친'은 각각 100% 국내산
홍게에서 얻은 NAG (N-아세틸글루코사민)와 MSM (디메티설폰), 철갑상어연골분말을
핵심 원료로 사용했습니다.
관절 통증 및 불편감 개선 효과가 입증된 기능성 소재들입니다.
'콴첼 엠에스엠-NAG'는 MSM과 NAG를 비롯해 비타민D와 비타민K, 셀렌 등을 엄선해
과학적으로 배합했습니다.
모든 제품은 정확한 성분과 함량을 보장하며 우수한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엄격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HLB제약은 공식몰과 홈쇼핑을 비롯해 네이버, 쿠팡, 11번가 등 주요 온라인몰을 통해 콴첼을
선보입니다. 네이버 직영 스마트스토어 에서는 공식 론칭을 기념해 4월 말까지 첫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43% 할인 혜택과 함께 알림 추가 할인, 베스트 리뷰어 스타벅스 상품권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였습니다. 단 1개만 구매해도 배송비가 무료입니다.
또한 4월 21일 NS홈쇼핑을 시작으로 롯데, CJ, GS 홈쇼핑 등에서 순차적으로 제품별 론칭
방송을 진행하였습니다.
HLB제약 박재형 대표는 "건강한 관절은 백세시대 건강한 삶을 판가름하는 바로미터이자 주요한
지표"라며 "이번 콴첼 출시를 통해 관절 건강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고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대한민국 1세대 바이오 벤처로 시작해 중견 제약사로 성장한 HLB제약은 지난해 창사 이후
처음으로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2019년 319억원이었던 매출은 2020년 HLB그룹에 인수된 이후 당해 406억원, 2021년 628억원을
넘어선 데 이어 지난해 1,020억원을 기록하며 연평균성장율(CAGR) 40%를 넘겼습니다.
최근 급변하는 제약시장 환경 변화에 대한 선제적 대응과 함께 투자와 성장의 선순환에 힘입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데일리팜>
<참조:월간포장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