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2022년 9월 29일, 임인년 기유월 을유일입니다.
오늘 태어난 일주, 을유일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간 을은 하늘에서 바람을 상징하고 갑목이 초봄으로서 위로 솟구치는 기운이라면 을은 늦봄에 해당하며 다소 부드럽고 유연한 음의 기운으로서 초가을의 기운에 해당하는 庚을 짝으로서 乙庚합이되어 서로 깊은 영향력을 준다.
을은 木, 즉 봄에 만물이 소생하는 기운과 운동성에서 세상에 모습을 드러내는 양적인 활동성을 나타내는 갑목과 목이라는 근원적인 기운에 결실을 위한 꽃을 이룬 이후의 수정단계를 일컫는 음적인 활동인 을목으로 구분된다.
을목은 그래서 외적인 활동보다는 내적인 표현과 미묘한 작업의 여러가지 물상으로서 직업, 성향 등 확장이 가능하다.
갑목이 양적인 활동으로 시작의 기운인 기획이라면, 을목은 구체적인 설계, 갑목이 쌓아올리는 건축이라면 을목은 내부적인 인테리어로서 그 확장이 가능할 것입니다.
일간은 명주의 주인공을 나타내며 성정을 잘 나타내고 있습니다.
을목일간은 성정으로 가장 많이 나타나는 것은 언어적인 표현이 글로 표현한 것과 같아서 10천간 중"달변가"로서 화술이 발달되어 직업으로 활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을유일주는 배우자 궁에 편관(酉)이다.
편관은 지나친 간섭, 지나친 관리, 한쪽으로 치우친 업무, 즉 자신에게 주어진 업무나 권리이상의 일이나 보호를 지칭합니다. 그래서 을유일주는 남자일경우 재성이 사지에 해당, 여자의 경우 관성이 왕지에 해당하므로 남자의 경우 배우자의 간섭이 지나칠 수 있어서 집안에서는 크게 목소리를 내지 못하는 모양새이며 여자의 경우에는 지나칠 정도로 남자의 관심으로 인해 오히려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유월주에 을유일주이니
편관으로서 직업활동인 군인, 경찰, 검찰, 의료 등에 해당된다. 월지 酉는 날카롭고 압력, 발효성과 관련있는 것으로 서 물상확장해 보면 천공, 침술, 찜질, 통조림, 치과, 금융 등이지만 그 기운의 유무와 시기 및 대운의 영향을 참조하여 직업선택을 해야 할 것입니다. 다만 편관의 직업을 선택하되 과로로 인한 질병과 사고는 편관이 넘어야 할 산과 같은 것입니다.
첫댓글 을유~
잘보았습니다.
오늘의 일주를 봅니다~^^
감사합니다
을유일주~^^
을유일주 공부합니다~
고맙습니다:)
을유일주 공부합니다
고맙습니다 ^^
잘 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