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사례)
소비자는 2020년경 위니아 에어컨 232만원에 구입하였다.
2023년8월초 실외기 작동 불량으로 서비스 요청하였고 서비스센터에서 에어컨 점검후 수리 불가함을 안내받았다.
수리 불가로 구입금액에서 감가상각하여 145만원 배상 안내받았으나 아직까지 처리되지 않고 있다고
소비자는 상담센터에 중재 요청하였다.
(처리결과)
해당 내용을 상담센터에서 민원 제기하였고 아래와 같은 업체의 답변을 받아 소비자에게 내용 전달하였다.
*고객님의 환불금은 1,450,000원이며 요청하신 기업은행 계좌로 환불신청이 등록 되어 있으나
아직 미입금 상태 입니다. 정확한 환불금 입금일자는 안내가 어려움
양해부탁드립니다.
위니아는 금년 6월부터 자금 운용이 어려운 상황이 발생하여 환불이
원활하게 진행 되지 않았고 현재는 법정관리 신청된 상태입니다.
법정관리 법원승인 관련해서는 아직 구체적 내용 확인이 어려운 상황
다시한번 양해부탁드립니다.
<현재 위니아 상황 입니다>
- 10.4 위니아 법정 관리 신청
- 법정 관리 신청 시 자금 동결로 교환 및 환불 불가.
- 법원에서 법정 관리 신청 승인되면 그때부터 가능
- 법정 관리 일정은 정확하지 않음.
- 제품 환불 및 교환 지연으로 다시 한번 사과 말씀드립니다.
- 현재 위니아 및 위니아전자 부도로 인한 법정 관리 신청 중으로
법원에서 승인이 날 경우 그때부터 순차적으로 교환 & 환불 진행이 될 예정입니다.
소비자상담실 1372
김포소비자시민모임 996-98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