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은 꾸준한 연구개발과 활발한 마케팅 전략으로 업계 선두를 유지해 나가고 있는 제품이다. 자동경사라이와 소프트웨어 기술의 보강으로 보다 현실감 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고, 뛰어난 스윙분석 기능을 갖추어 게임뿐만이 아닌 레슨 활용에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본사 직영의 판매전략으로 보다 체계적이며, 빠르고 완벽한 A/S를 받을 수 있다. 특히 라운드의 현실감 강화를 위해 퍼팅과 어프로치 등 숏게임을 위한 센서쪽 보완에도 주력하고 있다.
알바트로스는 국내 스크린골프의 초기단계 시장에 뛰어들어 인지도가 있는 제품이다. 자체 개발한 레이저 센서방식을 채택, 바닥의 센서 광막을 통해 탄도를 감식하며, 어떤 클럽을 사용해도 보다 정확한 비거리를 내며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훅이나 슬라이스 등 다양한 구질은 물론 항공측량으로 실사촬영 된 골프장 전경이 최상의 현실감을 제공해준다. 그러나 아직 레슨부분에는 활용하기 어려운 단점이 있다.
훼밀리골프는 골프 어치버II라는 미국의 센서기술을 채택, 위 업체들보다는 후발주자이지만 뛰어난 정확성으로 사랑받고 있는 제품이다.전문화된 군사용 레이져 센서로 슬라이스, 훅 뿐만아니라 페이드와 드로우, 탑볼과 생크까지 다양한 구질을 감지한다. 특히 센서가 미국에서 사용중인 클럽 피팅용으로 사용되어 그 신뢰수준이 현실과 비슷하여 중,상급자와 티칭용으로 많이 활용되고있다. 최근에는 특히 코스보강에 많은 연구를 하고있다.
2년전 스크린골프 회사들의 동향입니다.
현재는 3사에서 어떻게 운영이 되고 있는지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