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다함께 미래로, 빛나는 청소년교육과 제35대 학생회입니다.
김영인교수님은 이번 한마음대회에서 은퇴식을 진행하여 이번 학기를 끝으로 정년퇴임하십니다.
그리고 제주에서 하시는 마지막 수업을 청강하기 위해 오신 학우님들도 계셨습니다.
인터넷 강의에서 보시는 모습보다 대면으로 수업을 받아보니 정말 힘있고 살아있는 학습의 대부이신 김영인교수님의 영햘력이 남달랐습니다.
질의응답도 진행해주시고 간담회 및 식사도 함께 자리를 빛내주셔서 너무나 감사했습니다.
덤으로 김영인교수님이 사 주시는 젤라또 아이스크림은 얼마나 맛있었는지 아시는 분??ㅋㅋㅋㅋ
김영인교수님이 학생들과 질의응답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청소년상담사 필기시험을 본 학생이 있었는데 '과연 취업을 할 수 있을까?', '나이가 있는데 가능할까? 등의 연령에 대한 한계를 호소하시는 학우분이 있었습니다.
교수님께서는 솔직히 취업하는데는 다소 어려움이 있을 수도 있겠지만 그동안 삶의 지혜가 있지 않느냐 그리고 취업을 해서 대우를 받거나 보상을 받기 보다 낮은 자세에서 말단으로 우선 들어가서 경력과 경험을 쌓고 그 이후에 원하는 선택을 하면 좋을 것 같다라고 말씀하신 것 같고 그렇게 받아들여 졌습니다.
실제로도 방송대를 졸업하고 이번 기관탐방을 가려고 하는데도 선배님이 계시고 하다보니 먼저 자원봉사나 그런 것들을 해보면 좋을 것 같다고 설명해주셨습니다.
첫댓글 어제 시민교육론 수업 받을 때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과제제출시 필요한 개인학습활동지 파일이 출석수업 자료에 첨부되어 있지 않아서요.
교수님께 메일을 보내야 하나요?
네 교수님께 문의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과목 수강생이 적어 아쉽네요. 참여해 주신 분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