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O 9001은 조직에서 품질 경영 시스템(QMS)을 구현하기 위한 지침을 제공하는 표준입니다. 성과 지표는 프로세스와 전체 시스템의 효율성을 측정하는 방법을 제공하므로 QMS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다음은 ISO 9001에 따라 품질 관리 프로세스를 모니터링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핵심 성과 지표입니다.
1. 고객 만족도: 설문 조사, 피드백 양식 또는 기타 방법을 사용하여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측정합니다. 이를 통해 개선 영역을 식별하고 고객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2. 정시 인도: 정시 인도된 주문 또는 프로젝트의 비율을 측정합니다. 이를 통해 병목 현상이나 프로세스를 개선하여 적시에 제공할 수 있는 영역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3. 오류비율: 제품 또는 서비스의 오류 또는 결함 비율을 측정합니다. 이렇게 하면 품질 문제가 발생하는 영역을 식별하고 프로세스를 개선하기 위한 시정 조치를 구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프로세스 효율성: 작업을 완료하는 데 걸리는 시간 또는 프로세스를 완료하는 데 필요한 단계 수와 같은 프로세스의 효율성을 측정합니다. 이를 통해 개선이 필요한 영역을 식별하고 프로세스를 간소화하여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5. 직원 만족도: 품질 관리 시스템에 대한 직원 만족도와 프로세스에서의 역할을 측정합니다. 이를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