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강연]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서 강해
plan-B 조회 수 341 추천 수 4 댓글 12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번에 플랜-B에서는, 우리가 믿는 성경 문제에 대한 오해가 확산되지 않도록 하기 위한 보편적이고 상식적인 무료 강연의 기회를 마련했습니다.
이 강연을 통해 성경을 믿는 믿음은 시대나 교파나 교리를 떠나 하나의 건전한 믿음임을 알리고자 합니다. 널리 이 강연의 기회를 활용해 주시고, 소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의 진행 과정과 결과, 강사 김재근 형제님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강연자 : 김재근 목사
주관 : 플랜-B
후원 : 전주 소망침례교회
문의 : 카카오톡 jack1611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서 강해’를 개최하면서
한국 개신교는 80% 정도 장로교회를 기반으로 합니다. 장로교회는 종교개혁 시절 스코틀랜드와 잉글랜드에서 왕성했던 개혁교회에 그 뿌리를 둡니다. 주요 한국 장로교단에서는 여전히 400년 전 작성된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서를 교리적 표준으로 삼고 있습니다.
이번 강연에서는 대다수 장로교회는 물론 타 교단에서도 신앙적 권위를 인정받는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서의 역사적 배경을 살펴볼 것입니다. 그리고 로마 가톨릭 세력과 물리적으로 대결하면서까지 지키려 했던 개혁신앙의 정수를 찾아볼 것입니다.
다수의 크리스천이 킹제임스성경을 침례교회의 성경으로 알고 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킹제임스성경은 잉글랜드의 개혁주의자들이 참여해서 번역했고, 또 그들이 목숨 걸고 지킨 성경이며, 이전 역본들이 모두 참고로 활용된, 탁월하고 보편적인 성경입니다. 이번 강연을 통해 킹제임스성경에 대한 오해를 풀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많은 분들이 오셔서 불꽃같았던 개혁주의자들의 신앙 속으로 함께 들어가 보시기 바랍니다.
-김재근 목사 올림
확정된 강연 일정
11월 13일(화) 오후 7시, 평택 진리침례교회
11월 18일(일) 오후 2시, 영통 기쁨침례교회
11월 20일(화) 오후 7시, 구로동 진리침례교회
11월 27일(화) 오후 7시, 대전 은혜침례교회
11월 29일(목) 오후 7시, 화성(봉담) 섬김의교회
12월 4일(화) 오후 7시, 공릉동 서울침례교회
12월 16일(일) 오후 2시, 인천 사랑침례교회
* 강연 희망 교회는 문의/요청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이 강연을 소개하실 때는, 독립교회나 성서침례교회는 물론 개역성경을 사용하는 개신교 교회도 전혀 저항감 없이 들을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는 점을 잘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