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ㄴ^~
◈ 산행월일/집결 : 2024년 4월 13일(토) / 3호선 안국역 2번출구 (10:30)
◈ 산행코스 : 안국역-감사원 앞길-삼청공원 관리사무소-삼청안내소-북촌 일대 및 재동 백송-뒤풀이장소-안국역
◈ 참석자 : 10명 (정남, 진석, 형채, 윤상, 종진, 용복, 일정, 문형, 광일, 양기)
◈ 동반시 : "우리의 사랑은" / 임완숙( 박형채 산우 추천 및 낭독)
◈ 뒤풀이 : 특곰탕에 소·맥주 및 막걸리 / '북촌진곰탕' <서울 종로구 북촌로 137-2 (02)735-3533>
아침부터 심상치 않은 날씨였지만 짙은 라일락향기를 맡으면서 도보로 이동하며 모처럼 북촌을 돌아보는 의미를 만들어보자는 의견으로 안국역 2번 출구에서 시작하여 감사원 앞을 지나고 관리사무소 인근에서 쉬었다가 북촌 일대거리를 수많은 외국인과 함께 구경하며 유명한 재동백송나무 앞을 지나 북촌진곰탕에서 뒷풀이로 마감하였다.
날씨가 일찍 덥기 시작해 쉬어가며 동반시도 낭송하고 가자는 의견에 자리잡은 곳이 하필이면 관리사무소 감시카메라 아래라서 관리소 직원의 카메라 없는 곳으로 가서 쉬라는 제재를 받고 자리를 옮기는 수모(?)를 겪었다. 오늘을 기회로 국립공원 내에서는 음주 역사를 진지하게 검토해야 할 것으로 생각된다.
그래도 그 자리에서 동반시 낭송은 뒤로 미루고 문형이가 MBC라디오 공모전에 재작년 졸업50주년 경주, 포항, 울산 수학여행을 다녀온 '반백년 청춘여행기'를 작성 응모하여 3,000여 편 중 50위 이내 작으로 선정되었다는 연락을 받았다 한다. 여기 482회 산행기에 넣으려고 문형에게 요청해 두었는데, 결과 발표 후에 보내주기로 하여 추후 수정 작업으로 정리하여 포함할 예정이다.
< 북촌 삼청로에서 본 인왕산과 북악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