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 아람관에 있는 중국 인물화
2021년 07월 02일 08: 53 펑파이뉴스
출처: 샌프란시스코 아시아예술박물관
미국 샌프란시스코 아시아예술박물관1만8000점이 넘는 소장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시장의 전시품도 자주 바꾼다.최근에 이 관은 상설 전시회에서 새로워졌다중국 인물화를 위주로 하다제목이 붙은 부티크 소장품.국인화의 역사 극치그 유구한, "인물화""상대적으로 넓은 편입니다.라는 개념으로 조상 초상부터 종교 숭배, 이야기 그림부터 바람까지경화, 이번 출품작들은 중국 인물화의 풍부한 역사와 당시 유행했던 시각문화 전통을 보여준다.
옷깃을 여미고 초상화에 정좌하다.
중국 고대의 초상화와 서양의초상화가 달라 보이는 건 투시법에 대한 응용이 다르기 때문이죠.또한 간접적으로 중국 고문을 조성하였다대대로의 초상화를 더욱 추구하다신상을 닮다.
《조정초상》, 남송 효종조세대(1163-1189), 입축, 종이본 색상
《赵鼎肖像》,南宋孝宗朝代(1163-1189),立轴,纸本设色
자오딩(1086-1147)은 송 고종 때 재상으로 이강(李綱)·호전(胡殿)·이광(李光)과 함께 '남송(南宋)의 네 신하(臣)'로 불렸다.송나라 때 피여진족에 직면했을 때병탄의 위급한 순간, 조공개적으로 무력을 주장하다침략에 저항하러 온, 그의반대자들은 기회를 타서 대대적으로 글을 쓴다.문장, 조정으로 하여금 격하되게 하다직. 결국 조정은 단식을 택해 죽음을 맞이한다. 송나라에 대한몇 년 후 송효종(1163~1189년 재위)이 즉위해 조정의 명예를 회복했다.
이 진귀한 초상화는 아마도 조일 것이다.정후인이 특별히 화사에게 의뢰하여 그린 것으로, 가족들의 조묘에 제사 초상화로 보존되어 있다중. 이 그림에서 조정중한 자세로 서다그곳은 지금 조정으로 향하고 있다홀판, 그것은 그 때였다신하가 군시의 일꾼을 면하다구. 옆에 있는 제사표명 이 그림은 그의 이름이 공식 연감에 기록된 것을 기념하기 위한 것이다.눈길을 끄는 다릉이 검은 모자, 그리고 비단 두루마기 둘레에 걸린 진주와 옥추는 당시 공식 궁중 제복 규범을 알 수 있는 귀중한 첫 번째 자료를 제공한다.
문관좌상, 내일 말(1550-1644), 입축, 종이본 색상
《文官坐像》,明晚期(1550-1644),立轴,纸本设色
이 문관의 정면 초상화는 대표적이다중국 초상화의 한 표준 유형을 살펴봤습니다.화가는 눈앞에 앉아 있는 그림을 모사하거나 한다.대상 혹은 그에 근거한다생전에 남긴 초상 작품재창작을 하다그린 사람이 죽은 후 그린 그림하나의 룩에 걸릴 것 같아조상 이름 위패가 있는제단 뒤편에는 분향소와 제사도기, 그가 앞에 놓여 있다.좋아하는 어떤 제물도.1년에 한 번 제삿날이 되면 가족들은 제단 앞에 무릎을 꿇고 조상들에게 제물을 바친다.
이 관리가 입은 복장이 구현되었다.명나라 관원이 입던 표준 양식의 제복.위관의 등급은 모자와 두루마기가 합한 것이다벨트 소재 컬러에패턴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근거당시 조복의 예절 등계급 규정, 그림 속 남자성 관리는 옷차림이 단정하다.얼굴과 손만 내놓고우리는 복식상의 디테일에서, 예를 들면, 금빛 날짐승이 달려 있다.지의 암홍색 두루마기, 양익흑모, 거북갑 문양의 허리띠, 이 그림 속 사람이 4품 문관임을 알 수 있었다.
정원에서 놀 만하다
중국 전통 회화에서 인물 그리기특정 장면에 인물을 담기 일쑤다.가령 정원이라면 그것은 친구나 가족과 나눈 것이다.생활의 이상적인 곳을 향유하다.
정걸, '동음사여국기도'청 중기(1644-1911), 부채면, 지본설색
郑杰,《桐阴仕女弈棋图》,清中期(1644–1911),扇面,纸本设色
이 부채질 그림 속에는 오동 한 그루가 있다나무 밑에는 미목이 수려한 두 아가씨가 바둑을 두고 있다.이것은 좋은 교육을 받은 것이다.사람이 좋아하는 보드게임연극, 재미있으면서도 동시에 할 수 있다.논리와 인지 에너지를 단련하다힘. 이 그림도 이어져문인화의 전통은예술가 장면 설정서재 밖의 한 정원에서 안일함과 우아함을 부각시켰다분위기. 서재원벽에 개설된 원호형 동문은 '달문(月門)'이라 불리며, 중국 고전 원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디자인 중 하나이다.
이 그림은 고대에는남자처럼 그렇게 멀리 여행하지 못하는 대갓집 규수는 보통 자기 집 정원에서 지내야 한다안에서 놀이로 소일하다.
두규, '당인정원 귀뚜라미 흉내'그림', 청중 말기(1775-1825), 입축, 종이본색
杜蘅,《仿唐寅庭院戏蟋蟀图》,清中晚期(1775-1825),立轴,纸本设色
원림도 아이들의 낙원이다.어린아이가 파초나무 아래에서 귀뚜라미를 싸우며 즐겁게 논다.
한 사람 한 사람 귀뚜라미가 전대를 이루고,누가 귀뚜라미가 상대를 제압하는지 보면 누가 이긴다.그림 속의 두 남자아이가 화원에 쭈그리고 앉아 있다.점토분 하나에 집중하라그것은 당시에 흔히 볼 수 있던 곤이다벌레 용기. 이 사내.아이가 쓰는 하나가 방금 부러졌다.나뭇가지가 대야에 부딪혔다.스탬프, 다른 하나는 받기도전을 받고 넓은 브러시를 전장에 던졌다.다른 남자 아이는 귀뚜라미가 전투 직전에 뛰어내리는 것을 막기 위해 뚜껑 달린 쟁반을 들고 그들을 향해 걸어왔다.
이 그림에서 명나라의 것도 볼 수 있다아동 패션, 남자아이들은 상투를 틀고, 넉넉한 자수 겉옷을 입고, 붉은색 발을 디딘다.의 신발이 너무 귀엽다.이 그림이 그려낸 삶움직이는 장면은 사람을 그 자리에 앉게 한다.경, 여름이 가득한즐거운 분위기.
겨울이 지나고 봄이 오면 말하는 풍습.
아름다운 절경과 절경으로 이루어져 있다흔히 부유한 가정에서 유행하는 인테리어 그림이다.이맘때 인물들과상서로운 기운이 하나 있다기, 인테리어 외관이 되어주인의 이상을 환대하다화면.
황산수, 《추계기복도》,청나라 광서연간 1906년 입축, 견본설색
黄山寿,《秋桂祺福图》,清朝光绪年间1906年 立轴,绢本设色
궁중화에서 유행하는 제재 중의 하나는황실 승계를 그린다. 장남은 황위의 합법적인 계승자이고, 여자는 귀족만 계승할 수 있다.라는 타이틀을 달았다. 이 그림의 영험함궁정의 여유로움을 느끼다집(1738-1)823)의 원작,일종의 상속 두목을 전달하였다존엄의 종법성을 계승하다의 전통. 계승의 주제는 동작에서 그대로 표현된다: 한 명 중젊은 여자에게 계화 한 송이를 건네준다는 연여사의 계는 귀족과 부를 뜻한다.배경 깊은 곳에 오래된, 굴곡진 계수나무 한 그루가 이 주제를 강화했다.
인물마다 모두 봉두비녀를 쓰고 시류에 편승해 있다유행을 타는 머리 모양에 긴 구슬이 달려 있는데, 이것은 귀족 부인의 전통적인 머리 장식품이다.여사의 겉옷 속이 비어져 있다안에 입은 붉은색 한 토막두루마기, 이것은 상류층의 것이다.엠블럼. 그녀들 뒤에서 하나하인 하나가 가볍게 털고 있다먼지는 그녀의 남편을 암시하고 있다사람은 불교의 신앙을 가지고 있다.
황산수, 《답설채매도》,청나라 광서연간 1906년, 입축, 견본설색
黄山寿,《踏雪采梅图》,清朝光绪年间1906年,立轴,绢本设色
날씬한 몸매에 화려한 옷차림의여자가 늠름하게 매화나무 앞에 서 있다.그녀는 모피 망토를 걸치고 추위를 막았다.매화는 꿋꿋하게 우뚝 섰지만 그래도 할 수 있다매화 주위에 떠 있는 것을 보았다떠다니는 물기, 이렇게구도와 세부 구도한 폭의 생동감 넘치는 겨울이 되었다광경.
겨울의 깊은 산속에서 매화를 따고중국의 전통문화관에서는 지식인의 행조로 여겨진다.매화는 유가 문화에서충정의 상징이자 중국그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제재.이 그림의 영감은 화가에게서 나왔다.구찌(1774-1829)의 초기 버전,개기는 일찍이 고전 인물화를 깊이 연구한 적이 있다.
1500년부터 매화 채집주제목에 여성 인물의 등장이 시작되기 전까지는 남성 문인 위주로 출제되었다뿔. 여자는 매화를 따고,당시 유행했던 관념과도 맞닿아 있다고 말했다.서로 잘 어울리면 꽃이 되는색상과 형식과 여성외모가 더 잘할 수 있다.호응하다.
사람의 산수가 마음에 들다.
인물에는 자화상도 포함하고 종종예술가에 의해 풍경화에 추가되어 어느 정도 피세의 지향점을 표현하고 있다.특히 사회가 불안할 때는많은 중국 문인들이 원할 것이다산림에 은거하면서 독선적이다몸. 그 배경에 있는그림을 그리는 것은 왕왕 자연스러울 것이다자아와 밀접하게 관련되다함께 인상적인 걸작을 만들어낸다.
우웨이, 《심산관학도》, 명중기(1459~1508), 입축, 견본수묵
吴伟,《深山观鹤图》,明中期(1459-1508),立轴,绢本水墨
궁정 화가 오위는 명대의 저명이다화가는 난봉불락한 처세와 자연스럽고 소탈한 회화 풍격으로 사람들에게 친숙하다안다.
이 그림 속, 으슥한 산림 속한 노인이 창문이 열린 강변의 정자에 앉아 고공비행을 하고 있는 것을 올려다보고 있다두루미. 헐렁한 두루마기 아래가슴을 드러낸 채 손에 하나를 들고 있다깃털 부채를 더위를 식히는데 쓰다그가 잘못한 것을 잘 알 수 있다사소한 일에 구애되다. 그의 뒤에거대한 수묵이다병풍, 곁에는 젊은 시종 두 명이 있고, 한 사람은 주인을 따라가고 있다.날아오르는 새를 찾는 눈초리와 함께 책을 들고 있다.
우웨이, 《심산관학도》(국부)
우웨이, 《심산관학도》(국부)
산 위에 운무가 피어올라 절을 가렸다지붕 사이 공간은 외로움을 자아낸다.외로움은 자유다.
니찬, 《죽림청흥도》, 청조도광년(朝道光年, 1834), 부채면, 종이본설색
倪璨,《竹林清兴图》,清朝道光年间(1834),扇面,纸本设色
자연 속에 감춰진 문인들이사실 완전히 고립된 것은 아니다. 그들은 진정한 친구가 있어서 함께 청담하고 시를 짓는다그림 그리기나 노래 틀기. 니찬이 그림의 영감은 바로 오는 것이다.위진 시대의 대나무를 시작으로임칠현, 그들이 모여함께 있으면 생각을 교류한다.인생에 대한 이해와.이때부터 정원이나 산야에서 모여 문인이 되었다흔히 볼 수 있는 제재를 그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