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자동차가 흔해서 고장이 잦으면 자동차를 교체해버린다.과거에는 자동차가 귀해서 고쳐쓰는 것이 중요했다.자동차를 사용하다가 여기저기 고장나서 더 이상 버틸 수 없을 때 엔진보링이라는 것을 한다.엔진을 분해서 닦고 기름치고 조인다.이렇게 하면 잠시지만 새차처럼 쓸 수가 있다.
지금은 일반적으로 승용차를 보링하지는 않는다고 한다.가혹한 조건에서 굴러가는 것아 아니기 때문이다.주로 화물차나 이런 것이 보링대상이다.보링도 과거와 달라졌다.과거에는 엔진을 분해해서 닦아서 재조립하는 형태였지만 지금은 닳은 부분을 새것으로 깍고 다른 부품으로 교체한다고 한다.이러면 당연히 새 차랑 마찬가지가 된다.
자동차는 이처럼 보링을 할 수가 있다.그런데 사람은 이렇게 기계적으로 할 수가 없다.낡아빠진 위나 장,간 그리고 각종 장기를 꺼내서 세탁기에 빨아서 집어 넣을 수가 없는 것이다.보링을 하기 보다는 낡은 것을 잘라내고 제거하는 방식을 선호한다.비장을 뜯어내고 갑상선을 제거하고 소장을 제거하고 이런 식으로 제거할 것은 다 제거한다.이것은 사실 보링이 아니다.차로 치면 폐차를 하는 것이고 사람으로 치면 서서히 살해를 하는 것이다.
이처럼 인간을 살해하는 것 말고 인간을 제대로 보링할 방법은 없을까? 있다면 어떤 방식으로 할 수 있을까요?
첫댓글 종부원리는 보링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