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인지 땀시 마스크도 못 벗고 더워서 환장하겠는데 이와중에 바비인형인지 '바비'인지 태풍까지 다녀갔습니다. 다행히 역대급 강풍으로 보도했던 기상청의 예측은 완전히 빗나갔습니다. 그래서 구라청이라고들 한다지만 '장미'도 '바비'도 오다가 소멸된 것에 대해 그저 감사할 따름입니다. 제호 태풍 '마이삭'이 우리나라를 향해 북상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니 조심 조심해서 태풍 피해 없도록 하십시다요!!!!! 우리 기상청이 이번에도 구라청(?)이기를 기원합니다.
요즘의 일상은 아침에 일어나서 다른 일보다 코로나 환자가 얼마나 발생했나, 태풍의 경로는 어디인지...등등 체크하는 것이 먼저입니다. 마스크는 열심히 쓰고 있습니다만 불청객 코로나19가 바로 코 앞까지 다가온 불안한 느낌은 뭔지?
상황이 상황이다 보니 정부에서는 최근 경로를 알 수 없는 코로나 확산으로 가급적이면 외출을 하지 말라는데
"그럼 소는 누.가. 언.제. 키웁니까?" "월급이나 주면서 그런 말씀 하십니까?"
성질나서 정말~~(버럭버럭~!!!)))))
매달 월급이 따박따박 나오는 공무원 등의 직원군이라면 재택근무 너무너무 좋겠지만,
딸린 식솔(직원)들을 거느리고 기업하시는 분들이나 자영업자들은 출근을 안하면 수입을 만들 꺼리가 없는데 어찌 출근을 안할 수 있을까요? 사실 사람들 대면하기도 겁나고 엘리베이터 타기도 겁나지만 목구멍이 포도청이니 출근은 해야겠고 해서 웬만한 거리는 걸어다니기고 하고 가급적 공공장소는 피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이 발달돼서 비대면 상담도 하고 있지만 대면을 해야 먹고 사는 직업들은 어쩔~~~하루빨리 코로나19가 사라져야 개박살(?) 난 경제도 살아날텐데 걱정입니다.
코로나19님, 부디부디부디 우리 국민들의 바램을 통촉하여 주시옵소서!
제발제발제발 소리 소문없이 사라져 주옵소서!!!
안녕하세요?
둔촌주공 드림공인 조폭마누라~~~입니다.
규제 규제 규제 덕에 사무실 분위기는 절간이나 진배 없습니다.
목탁만 갖다 놓으면 딱 드림공인중개사~~입니다.ㅋㅋ
우리나라 3대 사찰 통도사, 해인사, 송광사는 아니어도 수종사나 관음사나 급은 돼야지 기분 나빠서 맨뒤에 사무소를 붙였습니다. 그래서 정식 명칭은 드림공인중개사사무소입니다.ㅋㅋㅋㅋ(이 시국에도 쳐웃는 못말리는 조폭마누라입니다.)))))
그런데요 집값을 때려 잡는 것도 좋지만 부동산 시장이 제 기능을 하게 해줘야 하는거 아닌가요?
둔촌주공은 재건축 단지로착공 이후에는 10년 보유 5년 거주 1세대 1주택만 팔 수 있습니다. 질병 치료, 직장 지방 이전이나 2년 이상 해외 체류 등 예외 허용 조항이 있는데이런 조합원들도 1주택이어야 합니다.
착공 전 매도 시기를 놓쳤거나 매도 계획이 있으신 분들 중 10년 보유 5년 거주 1세대 1주택 조건이 안되시는 분들은 착공 후 3년 이내에 준공이 안될 시 3년 이상 보유한 매물은 전매 가능하니22년 12월부터 23년 8월까지 매도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때는 다주택자도 매도 가능합니다.
그나저나 작년 12월 16일 이후부터 8월 말이면 어언 9개월인데 매매거래 7건이 말이 됩니까?
그놈의 부동산 대책 때문에 굶어 죽게 생겼습니다.
전매 제한으로 매물 없죠. 대출 규제로 자금 없죠.
중개업소는 일 없어서 굶어 죽고, 대기 매도자들은 집 못팔아 굶어 죽고,
대기 매수자들은 돈이 부족해서 집 못사서 죽겠답니다.ㅜㅜ
조합원이 개인적인 사정으로 집을 꼭 팔아야 할 상황이라면 팔게 해야 하는거 아닙니까?
내 집을 담보로 대출 레버리지좀 이용하겠다는데 왜 안된다는 건지....
이해는 안됩니다만 악법도 지켜야 하는 법이니 죽지는 말고 죽을 기운까지 열심히 사십시다요.
중요한 이야기는 지금부터입니다.
임시저장 안해 글이 다 날아가는 통에 새로 쓰다보니 완전 새로운 다른 글이 되어 징징이 글을 쓰고 있습니다. 역시 조폭마누라는 징징이 글을 써야하는 팔자인가 봅니다.ㅋㅋ
매도, 매수자 여러분, 저를 불쌍히 여기시고 굽어 살펴 주시옵소서.
계약서 쓰는거 다 잊어버리게 생겼습니다.매매는 드림공인 조폭마누라에게~~ㅋㅋㅋ
8월 8일 둔촌주공 조합원모임에서 임시총회를 열어 상정 안건 조합장 및 이사, 감사 등 조합장 해임의 건이 가결된 이후 20여일이 흘렀습니다. 아직 새로운 집행부가 꾸려진 것이 아니어서 기존 조합에서 조합 업무를 보고 있습니다.
기존 조합과 조합원모임은 동부지방법원에 아래 3건에 대해 소송을 제기한 상태이며
9월 9일 동부지방법원 동일 재판부에서 동일 시간대에 3건 소송에 대한 공판이 열린다고 합니다.
1) 직무집행 정지의 건(조합원모임 제기)
2) 임시이사 선임의 건(조합원모임 제기)
3) 해임총회 효력정지의 건(기존 조합 조용*외 5인 제기)
조합원모임에서는 재판부에서 공정성을 이유로 법원지정 직무대리인을 선정할 수도 있는 경우의 수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어 임시이사 선임방식 가능하도록 조합원 및 조합원 가족들에게 탄원서 제출을 독려하고 있습니다. 제가 아는 상황은 여기까지입니다. 이 모두가 명품 둔촌주공으로 거듭나기 위한 일이니 다수의 조합원들이 염원하는 방향으로 결론이 나기를 바라겠습니다.
아래 노란색 표딱지 내용이 궁금할텐데요 둔촌주공 조합원들이 강동구청장님께 올린 민원에 대한 답변입니다.
조합원모임: 둔촌주공 조합장 및 임원 전원 해임됨에 따라 종전 집행부에서 추진 중인 택지비 감정평가 및 상가 동호수 배정 등의 행정절차를 중단해 달라.
강동구청장: ①둔촌주공재건축사업의 법적 대표단체인 조합으로부터 2020.07.16. 강동구로 제출된 사항으로 관련법령에 위법하지 않는 한 민원서류를 거부하기 어렵다. 감정평가 업체와 택지비 감정평가 등 관련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새로운 조합 임원 선정 시까지 상당한 기간이 소요되는 점 등 제반 여건 고려해 해결방안 모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②상가 동호수 추첨은 2020.01.16. 강동구에서 관리처분계획변경인가 받은 내용에 따라 조합과 상가위원회에서 협의해서 결정하는 사항으로 강동구에서 관여하기 어렵다.
강동구청의 답변 내용을 볼 때 새로운 집행부가 구성될 때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므로 일단 분양가상한제 적용에 필요한 택지비 감정평가를 진행하겠다는 뜻으로 읽힙니다. 억지 해석으로 볼 수도 있겠지만 강동구청에서는 9월 28일까지 입주자모집공고를 하면 유효한 Hug 분양가 2978만원은 마지노선으로 두고, 분양가상한제(평당 3500만원 이상)가 높게 나오면 분양가상한제를 선택할 수 있는 경우로 양쪽의 가능성을 열어두겠다는 뜻이 아닌가 생각됩니다.분양가상한제가 낮게 나올리도 없겠지만 만약에 기대 이하 분양가라면 후분양도 생각할 수 있는 상황으로 택지비가 감정평가가 산정되고 분양가상한제 일반분양가가 정해진 후에 논의해도 늦지 않을 것입니다. 모쪼록 둔촌주공 입지에 걸맞는 합리적인 분양가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어쨌든 둔촌주공 공사현장에서는 타워크레인 열심히 돌아가고, 파일박기 등의 공사가 한창입니다.
신축아파트 올림픽파크에비뉴포레 입주 일정은 23년 8월입니다.
조합원 동호수 추첨 일정은 일반분양가가 책정된 후에, 조합 정상화가 된 후에 진행될 것 같습니다.
이 모든 것이 9월 9일 소송의 건 공판 결과가 나온 이후라야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다린 김에 조금만 더 기다리면 새로 꾸려질 집행부 및 향후 사업 추진 일정에 대한 윤곽이 드러날 것입니다.
★☆=둔촌주공(올림픽파크에비뉴포레) 건축 규모 및 시공사
★☆=둔촌주공(올림픽파크에비뉴포레) 조감도
요상스런 무지개빛 도색이 일찍 발견되어 천만다행입니다.
21세기에 무지개가 뭡니까? 어디 소나기 내렸습니까?
야무지고 똑똑한 조합원들의 요구로 고급진 색으로 전면 수정 들어갈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둔촌주공(올림픽파크에비뉴포레) 신축 세대수-12032세대
○ 소형임대 1046세대,조합원분양 6181세대,보류지 19세대, 일반분양 4786세대
○37평 43평 50평...66평은 전부 조합원분양,일반분양 없음.
○ 34평 25평 조합원은 로열층(남향, 동향) 배정, 일반분양은 저층 또는 서향 배정
○ 조합원은 5000~7000만원 상당 옵션 무상 제공,일반분양은 비용 본인 부담하에 선택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