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10 English Premier League 32Round
Liverpool (6th, 51pts) Manager : Rafa Benitez
Sunderland (13th, 35pts) Manager : Steve Bruce
Kick-off : Sun 28 Mar 2010, 16:00 Anfield, Liverpool
한국에서의 TV중계: SBS SPORTS HD LIVE, AM 00:00
지난 올드 트래포드 원정에서 1-2 패배를 당한 리버풀이 앤필드에서 선더랜드를 상대하게된다. 선더랜드는 최근 5경기에서 2승 3무를 거두고있으며, 최근 경기 폼이 매우 좋은 상황이다. 선더랜드는 지난 빌라파크 원정에서 캠벨이 선제골을 넣었으나, 카레브에게 골을 허용하며 1-1 무승부로 경기를 마친바있다. 허나 9라운드 빛의 구장 경기에서 두팀이 맞붙었는데, 선더랜드가 승리를 거두었고 선더랜드의 최근 성적이 매우 좋기때문에 앤필드 경기라고해서 리버풀은 방심하면 안될것이다.
2009/10 English Premier League 9Round
Sunderland 1-0 Liverpool (Stadium of Light)
득점자 : 데런 벤트 (feat. 풍선)
<양팀 최근 6경기 결과, 최근 3경기 성적>
리버풀 : 패 무 승 패 승 패 (6경기 2승 1무 3패)
Wigan 1-0 Liverpool (DW Stadium)
Liverpool 4-1 Portsmouth (Anfield)
Manchester Utd 2-1 Liverpool (Old Trafford)
선덜랜드 : 패 무 승 무 승 무 (6경기 2승 3무 1패)
Aston Villa 1-1 Sunderland (Villa Park)
Sunderland 3-1 Birmingham City (Stadium of Light)
Sunderland 1-1 Manchester City (Stadium of Light)
<양팀 소집명단>
리버풀 : 레이나, 카발리에리, 존슨, 아게르, 캐러거, 인수아, 키르지아코스, 켈리, 스피어링, 데겐, 루카스, 마스체라노, 카윗, 제라드, 막시, 바벨, 베나윤, 아퀼라니, 은곡, 토레스
선덜랜드 : 고든, 카슨, 풀럽, 바슬리, 허튼, 터너, 퍼디난드, 킬겔런, 다실바, 캐터몰, 카나, 젠덴, 리차드슨, 말브랑크, 헨더슨, 캠벨, 벤트, 존스, 벤자니, 메이어
(풍전등화)
리버풀의 감독 라파 베니테즈는 다음 시즌 리버풀이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하기를 원한다면 이번 선덜랜드전을 꼭 잡아야한다.
라파 베니테즈는 지난 유나이티드 원정 패배 이후 침체된 분위기를 끌어올리는게 매우 중요하며, 이번 선덜랜드전이 끝나고 난 뒤에는 목요일에 벤피카 원정을 떠나야한다. (유로파 8강 1차전)
지난 유나이티드 원정에선 페르난도 토레스의 선제골로 앞서나갔지만, 루니에게 동점골을 허용하였고, 후반전엔 맨유의 미드필더 박지성에게 헤딩골을 허용하면서 1-2 패배를 당하고말았다. 라파 베니테즈는 후반전 아퀼라니, 바벨, 베나윤 등을 투입했으나 별 소용이 없었다.
스크르텔과 아우렐리우는 부상으로 인하여 여전히 출전이 불가능하며, 스페인 출신의 윙어인 알베르트 리에라는 라파 베니테즈의 정책을 비난한 이후 러시아의 CSKA 모스크바 이적을 합의했다는 보도가 돌고 있으며, 이번 출전 엔트리에서 제외되었다.
선더랜드의 스트라이커 켄와인 존스가 이번경기에서 돌아온다. 잉글랜드 2부리그에서 뛸 당시엔 '챔피언쉽의 드록바'로 불렸는 트리니다드 토바고 출신의 존스는 지난 2경기를 부상으로 놓쳤으나 이미 트레이닝에 합류했으며 아마 교체투입이 예상된다.
그러나 수비수 존 멘사는 지난 빌라 파크 원정경기에서 햄스트링 부상을 당하며 리버풀 원정 출전이 불투명하며 미드필더 앤디 리드 또한 멘사와 비슷한 부상을 안고있다.
스티브 브루스 감독은 지난 스타디움 오브 라이트 경기에서 리버풀에게 승리를 거두었기때문에 매우 큰 자신감에 차 있을것이며, 이번 경기또한 벤트를 중심으로 선수비 후역습 작전을 펼칠것이다.
<양팀 예상 선발라인업>
리버풀 (4-2-3-1) : 레이나 // 인수아, 아게르, 캐러거, 존슨 // 아퀼라니, 마스체라노 // 막시, 제라드, 카윗 // 토레스
선덜랜드 (4-4-2) : 고든 // 퍼디넌드, 터너, 킬겔런, 허튼 // 리처드슨, 카나, 캐터몰, 말브랑크 // 벤트, 캠벨
<양팀에서 주목해야할 선수>
Fernando Torres (Liverpool, Spain FW)
스페인 출신의 스트라이커, 토레스는 부상으로 인하여 많은 경기에 결장했으나, 20경기에 출전하여 16골을 상대팀의 골문에 넣고있으며 포츠머스전 이후 릴, 맨유를 상대로 3경기 연속골을 기록하고있으며 그 3경기에선 총 5골을 기록했다.
선덜랜드의 수비진들은 제라드, 카윗보다도 토레스의 날카로운 창 끝을 잘 막아야할것이다.
Darren Bent (Sunderland, England FW)
잉글랜드 출신의 공격수 데런 벤트는, 토트넘에서의 실패를 맛본뒤, 선더랜드로 이적하여 올 시즌 31경기 모두 출전해서 20골을 집어넣고있다. 20골은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 3위 기록이며 1위 웨인 루니와는 6골차이가 난다.
이번시즌 리버풀과의 지난번 맞대결에서도 행운이 섞인 골을 넣은 데런 벤트가 앤필드에서도 골을 넣을수 있을것인가에 대한 기대감이 큰 상황이다.
<경기 결과 예상>
Liverpool 2-1 Sunderland
이번 시즌 성적이 그다지 좋지않은 리버풀이긴하지만 앤필드에서만큼은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있고 토레스와 제라드의 호흡이 점점 더욱 맞아떨어지고있는만큼 홈팀 리버풀의 승리를 예상한다
첫댓글 브루스감독이 비치볼 챙겨갈거라고 농담했던데.. 리버풀 이기길
현 선더랜드 , 전 맨유 선수 캠벨이 토튼햄 있었을때 FA컵이였나 칼링컵이였었나 2골넣어서 리버풀 떨어졌었죠...
캠벨도 조심해야함 ...이번시즌 처음에 못나오더니 점점 잘하더라구요..
꼭이겨줘리버풀 ㅜㅜ 안볼려고했지만 너희들을위해서 응원할게! 화이팅
나윤이 선발 ㄱㄱ
맨유팬이지만 리버풀 이겨라 ㄱㄱ
캠벨이고 벤트고 일단 고든부터..고든 저자식 장난아님
하........비치볼.......
풍전등화를 풍선등화로 봤다는 ㄷㄷㄷ
이길거같다
4위를 향해 달려라 리버풀.
제발이겨
선더랜드 공격력 쌔던데...
풍선은 서브로 나올라나
선더랜드야 한번만 더 일내줘라!! 리버풀 4위하면 안됨
리버풀이 무조건 이깁니다!!!!!!!!!
대런벤트 무섭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