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시간 내어 답변해주셔 항상 감사합니다 교수님!
1.알로퓨리놀의 기전 설명에서 그냥 잔틴이 요산으로 전환되는 것을 억제하여 요산을 감소시킨다만 해도 될까요? 아니면 잔틴산화효소를 억제함을 꼭 넣어줘야 할까요?
2.발작에서 카바마제핀이 부분발작에는 1차약물로 쓰이고 강직성 간대성 발작에서 2차로 쓰이는건가요?
3.중증 근무력증의 병태생리가 항아세틸콜린 수용체 항체에 의한 아세틸콜린 수용체 침범인데
텐실론 검사에서 문제가 되는 콜린분해효소를 억제하여 아세틸콜린을 향상한다고 설명했는데
의문점은 항아세틸콜린 수용체 항체가 문제인데 텐실론 검사에서는 콜린분해효소를 어떤 관계인지 궁금합니다(콜린분해효소=항하세틸콜린 수용체 항체인건가요?)
5.기출에서 식중독이 발생한 이유는 요리에 들어간 복어독의 어떤 속성 때문인가?의 답으로 강한 열내성이 답이라고 나와있는데 신경독이라는 특성을 적어도 맞다고 해줬나요? 둘 다 맞는 것 같은데 복수 정답이었는지 궁금합니다.제시문에 마비증상이 나와있어서요!
6.인슐린 감수성이 낮다 와 인슐린 저항성이 높다가 같은 표현인가요?
7.모고 답으로 음성증상은 세로토닌 기전만 설명되있는데 그럼 조현병 음성증상 기전에서 중뇌피질 D1 수용체 도파민 감소 빼고 세로토닌 증가로만 알고 있으면 되나요?
8.이론서에 부정 투사 반동형성 3가지가 있는데 모고 망상 방어기제 문제에서 투사만 정답인 이유가 궁금합니다.
9.정신병약물로 인한 추체외로계 부작용 기전에서 추체외로계 부작용 부위를 적으라고 하면 흑질선조체만 적나요? 아니면 흑질선조체의 기저신경절 부위이다 이렇게 적나요?
10.모고 1교시 9번문제에서 ‘상담 기법이 무엇인지 설명할 것’에 대한 답이 해석이었습니다. 저는 상담기법이라는게 1권의 상담의 기술을 묻는다고 생각하여 개감수통에 비비자 중 하나로 답을 했습니다. ‘해석’은 치료적 의사소통 카테고리 내용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저의 문제 접근 중 어디가 잘못되었는지 모르겠어서 질문드립니다!
11.모고에서 ‘보건교사와의 상담에 학생이 상실이라는 슬픔을 경험’ 이라는 제시문으로 활동기인지 종결기인지 구별하지 못하지 않나?하는 의문으로 질문입니다. 학생이 교사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문제를 인식하게 되어 상실의 슬픔을 경험했다고도 해석될 여지가 있지않나 생각됩니다! 따라서 문제이해라고 생각하여 활동기로 했는데 교수님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12.감정적인 말하기와 감정의 반영의 차이가 궁금합니다.
13.모고에서 전환장애 학생에게 제공할 간호중재에서 ’꾀병으로 심리적 문제라고 알려준다‘가 틀린 선지였는데 만약“검사결과 이상이 없으므로 심리적 문제임을 알려준다”고 하면 맞는 선지가 될까요?
14.거부증은 어느 사테고리 안에 들어가나요? 예를 들면 사고과정장애나 언어장애 같은 카테고리요!
첫댓글 1 넣으세요 2 네 3 아세틸콜린이 많아지면 작용이 증가하는 효과로 쓰죠. 항체가 있더라도요 5복수정답 가능해요 6 네 7 네 8 부정 투사 반동형성은 망상장애이고 망상 자체는 투사에요
9 흑질선조체만 적어도 되요 10 개감수통에 비비자는 상담원리에요. 상담 기술은 삭제하세요. 1권 586
11 상담을 통해 자신의 문제를 인식하게 되어 상실의 슬픔을 경험했다고도 해석하기 어려워요. 논리적이지 않아요. 문제 인식이 상실의 슬픔으로 넘어가기에 논리적 비약에요
12 화나셨군요가 아니라 화나게 만든다. 등 무슨 일이 일어난 것에 죄의식, 미친 것은 받아들이기어여운 부정적 말들이 잖아요
13 아니오 . 검사결과 이상이 없다. 본인 스스로 심리적 문제임을 인식하게 하는거에요. 직접 심리적 문제라고 말하지 않아요
14. 안들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