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명항의 최대 매력은 역시 싱싱한 자연산 회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다는 점이다. 방파제 나가는 길목에 위치한 동명항 활어판매장에서는 동명항에서 어민들이 직접 잡아오는 자연산 활어를 판매한다. 이곳에서는 다른 곳보다 가격이 저렴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여기서 회를 사서 방파제로 나가서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사방 좋은 경치를 구경하면서 먹는 맛이 일품이다. 주말에는 방파제에서 회를 먹는 사람들이 많다. 방파제에서 낚시를 하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도 한 재미이다.
동명항은 밝은 해가 떠오르는 일출의 고장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다. 속초에서 일출이 가장 아름다운 곳이다. 속초방송국에서 선정한 영북지역 일출명소에도 선정되었다. 동명항은 속초 동북쪽에 위치한 항구로 속초의 대표적인 항구로 러시아 포시에트를 경유해 중국 훈춘으로 연결되는 '백두산 관광 및 무역항로'가 개설되어 있다.
동명항은 어선 선착장으로 사용하는 소형 항포구와 대형선박이 정박하는 항구로 나뉘어져 있다. 보통 관광객들은 소형 항포구를 많이 찾는다.
동명항은 속초시외버스터미널에서 걸어서 10분, 시내버스로는 동명항입구(영금정 입구 버스 정류장)에서 하차해 5분 정도 걸으면 된다. 바다로 500m 뻗은 동명항 방파제로 나가면 시원한 동해바다와 아름다운 속초시 전경, 설악산이 한눈에 들어온다. 동명항 방파제로 나갔다 들어오는 길목에 위치한 동명항 활어판매장에서 직접 생선을 골라서 방파제 위해서 바닷바람을 맞으며 회를 먹을 수 있다.
● 영금정, 속초등대전망대, 속초 요트 투어, 중앙시장, 청호동아바이마을, 청초호, 속초해수욕장, 영랑호, 설악산, 척산온천, 외옹치항, 속초 엑스포유람선, 석봉 도자기 미술관
● 동경장(033-631-1444), 해맞이모텔(033-637-0009), 서진장(033-633-3072), 은광여인숙(033-633-2961), 서울여인숙(033-633-2869), 황은민박(033-632-7743)
● 자가이용 : 영동고속도로를 이용해 강릉분기점에서 주문진 방향으로 달려 고속도로가 끝나는 지점에서 좌회전하여 7번 국도를 타고 현남, 양양을 거쳐 속초로 들어가 속초고속버스터미널을 지나 계속 직진을 하면 속초 시내를 지나 수복탑삼거리가 나온다. 여기서도 직진하면 여객터미널을 지나 바로 영금정입구삼거리가 나온다. 여기서 우회전하여 들어가면 된다.
● 속초시 종합관광안내소(033-639-2690)
※ 현지사정에 따라 정보가 변경될 수 있으므로 필요한 사항을 사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첫댓글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좋은게시물이네요 스크랩해갈게요 ^ ^
<=== 쿡 누르고 블러그가기 누르세요 --- 동명항 방에서 바다보이는 25평 콘도식 아파트 http://blog.naver.com/ckbaek 놀러 오세요
네이버 검색창에 " 동명항 콘도식 아파트 " 치면 바로 검색 할 수 있어요
스크랩해가요~^^
감사합니다.
억새게 속초 동명항이 가고싶고 회도 억수로 먹고싶어 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