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는 아래에 봉덕칼국수에 대한 후기를 쓰려고 들어왔는데... 글쓰다보니 산본 칼국수집이 생각나서 글을 올립니다.
위치는 산본역에서 산본이마트방면으로 오다가 국민은행 앞 분수대 사거리에서 시청쪽으로 20미터가다가
왼쪽으로 고개를 샥~~ 돌리면 2층에 조그맣게 "등촌칼국수"집이 있습니다.
이곳의 가격은 6~7000원입니다. 근데 3명가서 2인분시키고, 칼국수사리 추가하거나 볶음밥을 추가하면 훨 좋습니다.
이곳은 국물이 좀 좋습니다(육수). 그래서 저는 칼국수도 칼국수지만 매운탕같은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전에 친구3명이 따뜻한 국물있는 안주를 찾기에 이곳에 갔었는데, 일행들이 모두 좋아하더군요.
양은 다른 칼국수집에 비하면 중간정도일듯합니다.
국물이 진해서.... 칼국수로도 좋고, 해장으로도 좋고, 술안주의 국물로도 훌륭합니다.
겉절이도 좋고......
아~~~! 뭐라고 하기가 좀 어렵네요. 그냥 산본인근 샤브샤브류중에서는 좋습니다.
산본에서 의왕가서 봉덕칼국수 찾아가느니, 등촌칼국수가 2% 더 좋습니다.
울 마누라가 전라도, 2남1녀의 막내딸이고, 장모님이 반찬가게를 했었던 그런집인데...(입맛까다롭다는 말입니다)
울 마누라가 산본 중심상가의 등촌칼국수에서 칼국수를 많이 먹다보니까 다른집은 별로라고 하더군요.
아~~~! 안산대동강 칼국수는 빼구요. 이집은.... 예술
첫댓글 저는 모두 못 가본 곳이네요...안산 대동강 칼국수부터 가보고 싶은데요...^^
대동강칼국수는 제 입에는 .. 아주좋았습니다. 참고로 양이 다른곳보다 많기때문에 주의하세요. 둘이가면 만두국, 칼국수 이렇게 시키는게 좋습니다. 위치는.... 네비게이션에 "대동강칼국수" 치면 나옵니다.
네비게이션 없는 사람은요?...뚜벅이들은요?..ㅋㅋㅋ^^*
네비없는분들은..지도로 안산면허시험장을 쳐서 면허시험장에서 선부동이정표를 따라서 2km 가다보면 우측에 음식점 모인곳이 나오는데 거깁니다. 차없는분들은 가기가 좀 힘듭니다.
범계에도 산본체인점등촌칼국수있어요..정말맛있어요 저렴하고~~범계역은 엄청 가게가 크고 닭갈비도 함께팔고(닭갈비도 산본에있는춘천골닭갈비체인점이래요) 산본과는분위기가다르던데요~위치는 국민은행쪽맞은편 2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