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1의 '임페리얼 에디션' 1.15 >
EB모드임페리얼에디션V1.15.zip
1. 로마1의 '임페리얼 에디션' 개요
진정한 하드코어 EB모드. 캠페인 스크립트 강화로 어느 팩션으로 플레이하든 이전보다 어려워졌습니다.
로마1 임페리얼 모드의 중요한 특성인 '대규모 전투'를 EB에서 가능하게 해주는 에디션입니다.
유닛사이즈 휴즈에 최적화된 모드로서 저렴한 유닛 유지비와 높은 인구증가율이 특징입니다.
초반 자금의 압박보다 인접 팩션의 군사력 때문에 어려움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 AI팩션에 대한 자금지원을 2배로 늘리고, 플레이어의 인접 팩션에 상당한 병력을 배치하게 될 것입니다.
- 유닛 유지비, 공방 업그레이드 비용 절반으로! 이전보다 두배이상 많은 병력이 지도상에 펼쳐질 것입니다.
- 유지비 절반 조정에 따른 난이도 저하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유닛의 생산비용을 50% 향상시켰습니다.
- 모든 해안 근접 지역을 랜드브릿지로 연결, 함대를 잘 사용하지 못하는 AI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이제 더이상 방어걱정 없는 안전한 섬지역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 기병, 투석병, 궁병 등 일부 유닛의 정원, 비용 및 능력치를 세부적으로 조정하였습니다.
- 전반적으로 기병을 강화하고 비용은 낮춘 반면에, 창병의 기병에 대한 상성을 추가하였습니다.
- 모든 건물의 건설비용과 건설기간을 합리적으로 조정하였습니다.
- base farming level을 상향조정하여 인구증가율 및 농업관련 수입을 증가시켰습니다.
- 인구증가율이 충분히 증가하였으므로 AI팩션의 인구보완 스크립트 보너스 수치를 절반으로 조정합니다.
- 외교관, 스파이, 어쌔신은 임페리얼 모드와 같이 0턴 생산이 가능합니다.
- 건설비용이 0이었던 요새를 2400으로 수정, 감시탑은 모두 1200으로 통일하였습니다.
- EB음악에 더하여 오리지날 롬토의 음악도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운드 파일을 조정하였습니다.
- 전차의 기병에 대한 공격력 핸디캡 상향조정. (기병이 전차를 추격하다 입을 수 있는 데미지 감소)
전차 방어력은 강화.
- 상위 배럭 업그레이드 시 보다 숙련된 유닛 생산. 3단계 - 경험치1, 4단계 - 경험치2, 5단계 - 경험치3
- 모든 궁병/투석병 공격력 하향조정(-1)
- 미사일에 대한 방어를 강화시키기 위해 스미스 업그레이드에 따른 무기/갑옷 방어력 상향조정.
1단계 : 공/방 +1, 2단계 : 공/방 +2, 3단계 : 공/방 +3 (미사일 계열 무기 제외)
- 콜로니 계열 건물 인구감소율 상향조정 및 정부형태에 따른 업그레이드 제한 폐지
- 마리우스 이후 군단병의 스킨을 오리지날의 얼리 리저너리로 변경. (대두, 숏다리 문제 해결)
- 로마의 군제 개혁 조건 상당부분 완화. 이전보다 로마의 군제개혁이 빨리 일어날 것입니다.
2. 설치법
1) 첨부한 압축파일을 푼 다음, 안에 있는 Data파일을 통째로 EB폴더 안에다 넣습니다.(중복된 파일 모두 교체)
2) 첨부된 사운드 압축해제 파일은 오리지날의 sound폴더 안에 있는 뮤직 압축파일을 푸는데 사용합니다.
3) 뮤직 mp3파일들을 모두 풀었으면 EB모드의 sound - music폴더에 복사를 해줍니다.
4) 프리퍼런스는 본인이 사용하는 기준입니다. 사양이 괜찮으신 분들이 선택적으로 사용가능.
EB의 어두운 바다가 맘에 들지 않는 분은 추가로 아래에서 오리지날 바다 텍스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전략맵 상의 프레임 향상과 함께 칙칙한 EB의 분위기를 오리지날처럼 밝게 만들어줍니다.^^
출처 : http://www.europabarbarorum.com/downloads_misc.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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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버전 업그레이드별 따른 중요 변경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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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임페리얼 에디션 v1.03 >
- 랜드브릿지 확장 적용 및 안정적인 맵 수정
< 임페리얼 에디션 v1.04 >
- 유닛의 밀집대형/ 산개대형 분산도 수정
< 임페리얼 에디션 v1.05 >
- 광산 건설비용 및 광산수익 하향조정
- 투석병, 궁병 사거리 및 탄환 수 세부 조정 (일반 투석병의 사거리 하향조정, 탄환수 소폭 평균화)
< 임페리얼 에디션 v1.10 >
- 팩션별 우호도를 전반적으로 적대적으로 조정
- 기병 및 기병 장군부대의 정원 수 증가
< 임페리얼 에디션 v1.11 >
- 기병 공격력 강화(아머피어싱 무기의 경우 +3, 일반 무기 +5, 원거리 무기 제외)
- 기병 차지력 약화(2/3), 방어기술 강화(+2)
- 창병의 기병에 대한 상성효과 부여(전문 스피어맨의 경우 +2, 그 외 창을 사용하는 경우 +1)
- EB모드 1.0에서 팔랑스가 가능했으나 1.1에서 사라진 유닛들의 팔랑스 기능 회복
< 임페리얼 에디션 v1.13 >
- 기병 생산비 하향 조정
가격 1500 이하의 모든 기병 생산비 -200
가격 1501 ~ 1750 사이의 모든 기병 생산비 - 250
가격 1751 ~ 2000 사이의 모든 기병 생산비 - 300
가격 2001 ~ 2250 사이의 모든 기병 생산비 - 350
가격 2251 ~ 2500 사이의 모든 기병 생산비 - 400
가격 2501 ~ 2750 사이의 모든 기병 생산비 - 450
가격 2751 이상의 모든 기병 생산비 - 500
장군기병 제외
- 팔랑스 유닛의 창 공격력 -2, 기병 포함 코끼리-전차에 대한 상성 +2로 설정
< 임페리얼 에디션 v1.14 >
- 건물의 건설비용과 건설기간 정밀조정
* 건설비용 - 건설기간 배럭 건설비용/기간 상향 조정 및 유닛 경험치 보너스
800 - 1
1200 - 2 1단계 : 1200 - 2
1600 - 2 2단계 : 2400 - 3
2400 - 3 3단계 : 4800 - 5 --> 경험치 1의 유닛 생산
3200 - 4 4단계 : 9600 - 7 --> 경험치 2의 유닛 생산
4800 - 5 5단계 : 12800 - 8 --> 경험치 3의 유닛 생산
6400 - 6
9600 -7 (위의 경험치는 해당 배럭에서 생산되는 유닛에만 적용되는 보너스)
12800 - 8
<임페리얼 에디션 1.15>
- 랜드브릿지로 모든 해상 근접지역 연결
- AI 인구보완 스크립트 수치 절반으로
- 모든 유닛의 생산비 50% 증가
- 전차의 기병에 대한 공격력 핸디캡 상향조정, 전차 방어력 강화
- 모든 궁병/투석병 공격력 하향조정(-1)
- 스미스 보너스 3단계 동/은/금장으로 업그레이드
- 콜로니 인구감소율 상향조정 및 정부형태에 따른 업그레이드 제한 폐지
- 로마 후기 군단병 스킨 재조정
- 건물의 건설비용 재조정
* 건설비용 - 건설기간 배럭 건설비용/기간 상향 조정 및 유닛 경험치 보너스
1200 - 1
1800 - 2 1단계 : 1800 - 2
2400 - 2 2단계 : 3600 - 3
3600 - 3 3단계 : 7200 - 5 --> 경험치 1의 유닛 생산
4800 - 4 4단계 : 14400 - 7 --> 경험치 2의 유닛 생산
7200 - 5 5단계 : 19200 - 8 --> 경험치 3의 유닛 생산
9600 - 6
14400 -7 (위의 경험치는 해당 배럭에서 생산되는 유닛에만 적용되는 보너스)
19200 - 8
- AI팩션에 대한 자금지원 2배, 플레이어의 인접 팩션에 상당한 병력을 배치
- 로마 군제개혁 조건 완화
로마1님....수고스럽지만 제 질문에 답변 좀 부탁드립니다
수정해서 게임들어가니 변화없고 다시나와서 파일여니깐 그대로네여 ㅠㅠ 흓흑
파일이 원래대로 돌아가는 현상 역시 겪어본 적이 없어서 모르겠습니다.
ㅠㅠ 파일이 원래대로 돌아가염 ㅠㅠ 해결책이없는건가요 ㅠㅠ
삭제된 댓글 입니다.
셀루시드 주변 팩션들은 물론이고 어떤 팩션이든지 플레이어로 할 때는 약하고 AI가 운영할 때는 강하게 나옵니다. 캠페인 스크립트 상 AI팩션들, 특히 플레이어 인접 국가들의 군사력이 상당히 강해졌습니다.
스텟은 안변한거겠죠?;;
적의 스텟을 강화시키는 명령어는 아직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로마1님 EB모드에서 장군뽑는것은 마음에 들었는데 장군추가하는 방법을 알수 없을까요?
저보고 모딩 강좌를 개설하라는 말씀처럼 들립니다.^^
그렇게 들리셨다면 죄송합니다;;;전 그냥 장군도 만들고 싶어서 그랬던거에요;
모딩을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영어 능력이 필요합니다. 텍스트의 스크립트 언어가 영어로 되어있으니 기본적인 영어만 알면 이해하는데 무리가 없습니다.
그렇군요 답변 감사합니다.근데 롬토 파일은 건드려본적이 없다보니깐...무슨파일인지도 모르겠더군요...미디블2파일 건드는거랑 똑같겠죠?;;
저 설치방법이 헷갈려서요~ 오리지날->1.3->1.5 ->다음이 eb? 그렇다면 세부적으로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미 같은 글에 답변이...
지금 테스트해보고 있는데요........흠 ㄱ-. 1년 4턴이라는 점과 유지비는 절반이라는 요소, 건물 짓는 데 부담이 적어짐까지 합해지니 너무 발전하기 쉬운 거 같습니다. 1년 4턴이라는 점을 생각한다면 가격 살짝 올리고 턴을 2배로 해야할 거 같군요 ㄱ-........또한 공방비용은 원래대로 돌려놓는 게 좋을 듯 하군요. 일단 대장간 있는 데면 거의 다 찍고도 남으며 주요병력과 지방군의 차이를 못 느끼겠다랄까. 우선 건물파일만 원본 EB로 하는 데 매우 딱 맞고 있는 상태
지금 EB의 정부시스템 문제점을 고치기 위해 모딩중입니다. 이게 적용되면 정부시스템 세우는데 시간이 더 걸릴듯...
근데 로마님 1.15 버젼 이거하나에 구버젼 내용물도 다 포함되어 있는 겁니까?
yes.
로마의 군제개혁완화 건에선 자세히 알수없나요? 아그리고 아무리설치해도 변화가 없네요 쩌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