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란도C LTE2.2
7만킬로에 생애 첫 인젝터클리닝 작업할려고
울산에서 부산까지 방문하셨습니다...^^
코란도C에 적용된 인젝터는
델파이시스템이 접목되어 있는데
현대, 기아도 마찬가지고
쉐보레에서도 좀 속 썩이는 인젝터랍니다..
이놈이 좀 애민하거던요...
사실 그래서 에러가 좀 많이 발생을 하기에
인젝터클리닝 주기를 5만킬로 이내로
적용하여 관리를 하고 있는것이랍니다..
그러나 사업소에서는 이상이 없으면
굳이 클리닝하라고 말도 하지 않을뿐더러
인젝터클리닝 장비도 구비 되어 있지 않기에
별다른 어드바이즈를 해줄수 없는것입니다..
또 아래 사진처럼 엔진룸이 보이는데
엔진에서 인젝터를 분해하기 이전에
먼지를 확실하게 불어 낸 후 작업 해야 한답니다..
안그럼 된통 혼나거던요...ㅎㅎ
이 문제때문에 시동 못 걸어서
전화오는 분들도 꽤나 많답니다...
태어난 지 7만킬로 밖에 되지않앗는데
인젝터 상태를 보니 그리 좋은것 같지는 않은데...
저만의 생각이기만 바랄뿐입니다...^^
인젝터에 연결되는 파이프 입니다..
옆에 있는 파이프와 비교해보면 알겟지만
슬러지가 파이프에도 있습니다..
이런건 탈착해서 청소 꼭! 해 주어야합니다..
안그럼 마지막 종착역인
인젝터로 흘러 들어갈테니까요...
사실 이런 문제로 인해
인젝터 및 고압펌프 손상이
발생을 하기에 주기적으로 연료필터와
연료탱크에 첨가제를 주입 해 주어야 한답니다..
팔려고 하는건 아니니까
인터넷에서 직접 구입하여 넣어셔도 됩니다..
그게 귀찮으면 저한테 오시던가요...
그러나 중요한것은 해야 한다는 것 입니다...^^
분사량 점검과 동시에
인젝터클리닝 중 입니다...
그런데 분사량이 너무 좋은거 잇죠...^^
7만킬로가 다 되어가면
인젝터 분사량이 틀어지는게
델파이 인젝터의 특성인데
나름 관리를 잘 하셧나봅니다..^^
관리란 특별한 걸 말하는게 아니라
좀전에 말한 필터와 첨가제죠...^^
또 주유소입니다...
가격가지고 여러군데 옮겨다니다보면
연료의 품질때문에 인젝터가 손상되는 경우도 많기에
한곳에만 집중 공약하는것도 좋답니다..
특히 사람들이 붐비는 곳이요...^^
인젝터 클리닝 후
신품 동와샤 교환 한 상태입니다...
상태가 너무 좋아졌지만
앞으로의 관리가 수명을 좌지우지하니까
"5만킬로이내에 꼭 해주세요"
마지막 당부의 말을 전하고 보내드립니다...^^
즐거운 드라이빙의 세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