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인스티즈
☆★☆일단 가장 기본적인 대부분의 대극장에 해당되는 상식☆★☆
-보통 2,3층의 1~2열은 난간 시야방해와 수구리 관크를 어느정도 마음의 준비 하고 가야 하는 자리
-1층 뒤로 가느니 2층 앞으로 날아오르는게 낫다
-해당 공연이 무대를 높게/낮게/깊게 쓴다면 그거에 따라 충분히 시야가 달라질 수 있음.
1. 충무아트홀 대극장
: 전반적으로 다른 대극장에 비해서 시야 좋음. 사이드도 괜찮고 무대와 객석도 가깝고 단차도 좋음.
1층
-1열이 매우 가깝다. 무대를 높이 쓰는 극이면 잘 안보여서 1열 비추. (팬텀 때 그래서 컴플레인 많았다고 해)
-3~5열이 제일 꿀자리. 10열 정도까지는 표정도 보인다고 함.
-1층 6~8열 사이드는 R석 중에 가장 추천하는 자리. 고개를 심하게 돌리지 않고도 잘 보임.
-11~13열이 VIP, R석 가격으로는 거의 마지노선이라고 보면 됨. 이 뒤로 가느니 차라리 2층 S석이 가성비 훨씬 좋음.
-그러나 무대를 높이 안 쓰는 극이라면 + 배우 보러 가는거면 진. 1층 앞쪽 사이드도 잘 보임.
2층
-1열은 일단 난간 때문에 시야방해 있음. 왜 VIP석으로 깔아놓는지 모를... 2열도 시야방해 + 1열 수구리관크 위험으로 비추
-3열부터는 무난한데 5~7열이 시야 확 트이고 시야방해 없고 좋음. 배우가 '무대 맨 앞'으로 나오면 표정도 대충은 보인다고.
-음향은 오히려 2층이 1층보다 좋다고도 함. 1층 꿀자리 못 잡을거면 2층 6~7열쯤 S석 잡는게 .
-8~11열은 지연석이 바로 앞줄이라 중간에 사람들 왔다갔다 하는게 보일 수도 있다고 함. 비추.
3층
-일단 높음. 여기도 2층과 비슷한 이유로 1열 2열은 비추천. 참고로 단차가 심해서 좀 무섭다.
-4~5열 정도 꿀.
-3층이니까 표정 보이는건 포기하고 산주나 오페라글라스 아니면 집에 있는 애들용 망원경이라도 챙겨가ㅋㅋㅋㅋ
2.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 일단 광활하다. 넓다. 고로 사이드는 매우 비추천. 음향은 전반적으로 좋은 편.
1층
-1~8열 사이드는 무대가 잘림....가지마....닥중블. 중블에 자리가 없다면 사이드에서도 되도록 통로 쪽으로 잡아. 무조건 중앙으로 붙어야 함ㅋㅋㅋ
-3~5열 중블이 가장 꿀. 6열부터는 생눈으로 표정 자세히 안보임. 망원경 지참해야 만족스러운 관극일듯.
-세종은 1열/2열 사이에 단차가 없기 때문에 내가 2열에 앉았는데 내 앞사람이 앉은키가 크다면+무대를 깊이 쓰는 극이라면 그날 관극은 망한거야^^.....
2층
-1~2열은 솔직히 그 가격 주고 가긴 좀 아깝지만 산주/오츠카 지참 시 꽤 괜찮음. 그러나 난간 시야방해 감안해야 해.
-3~5열은 동선 보기에 좋고 슬슬 오페라글라스로는 표정이 안 보여서 산주/오츠카가 표정 보려면 필수품
-6열 뒤로는 산주/오츠카 없으면 그냥 동선이랑 무대 전체만 본다고 생각하면 됨
3층
-그 광활한 세종에서 굳이...굳이 3층을 간다면 인형극을 보는 기분이겠지....☆ C석은 그냥 소리 들으러 왔다고 치면 됨
-역시 1~2열은 난간 시야방해 주의.
3. 예술의 전당 오페라극장
: 오페라용 극장에서 뮤지컬 하지 마라 ㅂㄷㅂㄷ
4. 유니플렉스 1관
: 대극장인데 중극장같은 느낌적인 느낌.....그러니까 2층이 다른 대극장에 비해 좋단 뜻입니다
1층
-앞쪽 단차 망....무대 낮게 쓰는 극이면 거의 5~6열까지 시야방해된다고 알고 있음. 낮게 안 쓰면 5~6열은 선방하는 편이야. 극에 따라 달라짐.
-앞쪽 통로는 그래도 하반신.....무릎 아래....잘리는거 감안하면 볼만해
2층
-1열에 난간 있지만 극 시작하면 내려가서 시야방해 없음.
-3열까지도 표정 대충 보이고 단차 좋음.
5. 엘지아트센터
: 전반적으로 후기 좋음. 단차도 좋고 시야방해도 거의 없다는듯. 사이드에서도 다른 극장만큼 소외감 안 느껴진대ㅇㅇ
1층
-사이드가 사이드같지 않고 좋음. 딱 4열쯤 시야가 무대높이랑 비슷하다고 함. (단 무대를 낮게/높게 쓰는 극은 좀 달라지겠지)
-그대신 3열까지는 단차가 없어서 앞사람이 머리가 크거나 앉은 키가 크면 시야방해 감안해야해!
-전반적으로 좋지만 제일 꿀은 5~6열
2층
3층
-사블도 좋다고 함
6. 유니버설 아트센터
1층
-5~7열 정도가 꿀인듯. 표정 다 보이고 시야방해도 없다고 함.
2층
-2층인데 3층같은 느낌적인 느낌이라고 함. 표정은 잘 안 보임.
7. 샤롯데씨어터
1층
-1열이 무대와 엄청 가깝다고 함.
2층
-가격대비 개꿀. 단차도 좋고 극장이 대극장치고 아담해서 표정도 꽤 잘 보임.
-맨 뒷자리 할인 왕창 받고 가면 가성비 갑.
8.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
: 블루스퀘어가 불쾌라고 불리는건 다 이 신한카드홀 때문이야^^.....음향 별로.
1층
-중블 5~10열이 그나마 꿀자리. 대신 8열 뒤로 고속도로 있어서 9열부터는 무대가 좀 멀어져!
2층
-5열 정도에서 전반적으로 잘 보이지만 맘을 비우거나 망원경 가져가야 괜찮은 관극 될듯. 수구리/수다 관크 주의.
3층
-1~3열은 옛날에 진짜 엄청 구렸는데 리모델링 후에 나아ㅈ....진게 그거야...가지마....차라리 4~5열이 나음
9. 광림아트센터 BBCH홀
: 음향 매우 구림. 2층 더 구림.
1층
-1~2열은 목이 좀 아플수 있으나 R석으로 파는 경우가 많아 가격대비 꿀. 사이드는 약간 소외감 있으나 시야방해는 없음.
-3~5열: 꿀자리. 8열 정도까지가 눈물...등을 보는 마지노선이라고 함.
-어딜 앉든 시야는 참 좋음. 맨 뒷자리까지도 표정이 보인다고 함. 음향만 좋았으면 참 좋을텐데....
2층
-역시 시야는 참 좋음. 2층 맨 뒷줄에서도 얼굴 보이는 경우가 있다고 함. 산주/오츠카 지참하면 가성비 갑이겠지
-그러나 역시 음향 매우 구림.
10. 국립극장 해오름극장
: 일단 광활함. 오페라극장에서 뮤지컬 올리지마라 ㅂㄷㅂㄷ22222
1층
-닥 1~2열 중블. 1층 단차가 진짜 망 중의 망이라 1~2열 아니면 그냥 날아오르는게 심신의 안정에 도움이 돼ㅋㅋㅋㅋㅋ
-1~2열 사이드는 무대를 넓게 활용하면 괜찮은데 아니면 광활한 국극에서 소외감 느낌ㅇㅇ
-일단 무대가 객석이랑 멀어서 3열 이후부터는 배우 표정도 잘 안보이고 심지어 단차 시망이라 앞사람 머리가 가ㅋ림ㅋ 가지마....
2층
-1~2열에서 망원경 쓰면 생각보다 시야 좋음. 그러나 VIP 가격으로는 글쎄....
-3열 이후는 다 비슷함.
3층
-3열 이후 B석은 가격대비 진짜 꿀. 망원경 장착 시 매우 만족스러울듯.
-어디든 전반적으로 시야 비슷하게 괜찮음.
11. 성남아트센터
: a.k.a 성남국. 무대 깊음....또르르......
1층
-뒷줄 갈바에는 2층 앞으로 날아오르는게 정말 낫다.
-21열쯤은 사람이 볼펜처럼 보인다고 함ㅇㅇ
2층
-앞열 아니면 비추. 8열쯤부터 하나님 시야임. 수구리 관크 각오하고 가길^ㅠ
12.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 보통 '홍대아트센터'라고 부르지만 홍대에 있는거 아니다 대학로에 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층
-OP석: op석 1/2열 단차 없음. 무대랑 진짜진짜 가까움 완전 코앞ㅇㅇ앉은 키 작거나 무대 높이 쓰는 극이면 목이 아플수도 있엉
-배우 보러 간거면 무조건 전진 (땀 떨어지는 것도 보인대 소근소근)
첫댓글 광림 : 1-2열 목아픔 단차그닥...4~6열이 시야개꿀. 중앙열은 대부분 S고 오블왼블도 중앙과 가까운 4석까지는 S석인가 그랬음. 바로옆이 R석인데 볼만함
디큐브가 없네.
예당 진짜..뮤지컬 올리지마라
ㅂㄷㅂㄷ ㅜㅜ
세종도 국립극장도!
차라리 그냥 정직하게 티켓가격을 올리지 거지같은 자리까지 R석S석 이딴식으로 묶어버리나;;
충무아트센터 그날들 1열앉았다가 목부러지는줄...
불쾌 2층 음향 개똥이라 그냥 차라리 3층이 나은듯
대학로 소극장만 다녀서 대극장공연 한번보고싶네요ㅎㅎㅎㅎ
예당은 토월은 그냥 저냥 괜찮음
진짜 오페라극장에선 그냥 오페라만 해줬으면 함
유플은 화장실이 넓고 꽤적함
대학로에선 최고의 화장실임
두산아트센터 화장실과 더불어 탑2임
부산에 뮤지컬 전용극장 있는데 거기 가보신분은 없나요? 드림시어터요. 거기만 못가봐서 너무 궁금한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