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삼)은 지난 25일과 26일 양일에 걸쳐 강진교육지원청이 주관하고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등굣길 학교폭력예방 및 생명존중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강진교육지원청, 강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생, 교사, 학부모 등 교육공동체가 함께 현수막과 피켓을 들고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관심, 배려, 친구사랑으로 학교폭력 없는 학교!’, ‘어떤 너라도 사랑해’라는 구호와 더불어 '학교폭력 STOP 친구사랑 YES' 문구가 적힌 홍보물품을 배부하며 학교폭력과 생명경시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시켰다.
등굣길에 홍보물품을 받은 한 학생은 “아침 일찍부터 여러 선생님들께서 반갑게 맞이해주시고 함께 학교폭력 OUT!을 크게 외치니 기분 좋게 하루를 시작하는 느낌이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병삼 교육장은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학교폭력예방과 생명의 소중함을 인식시키는데 일조한 것 같아 뿌듯하고 캠페인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신 학교에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진교육지원청은 각종 폭력예방을 위해 ▲학생자치활동 활성화 ▲위기학생을 위한 학교 지원 및 상담업무 활성화 ▲상담 주간 프로그램 운영 ▲가정방문상담 프로그램 운영 ▲매월 둘째주, 넷째주 수요일 자문의(전문의) 상주 상담 ▲마음건강 지키기 '이리온(ON)' 특별프로그램 등 다양한 현장 지원 정책을 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