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기사 라무. 불교의 윤회적 세계관이 반영되었는데 사실 1기때는 그런 거 생각안했을 겁니다. 2기에 가서야 전체적인 스토리를 다 종합하죠. 어떤면에서는 창세기전 시리즈와 유사합니다. 라무의 윤회나 살라딘-베라모드의 윤회나. 그리고 그 윤회를 끊는 것으로 검이 선택된 것도 공통사항이죠.
중요한 건 제가 슈퍼그랑죠와 함께 마지막 씬에서 울어본 애니라는 것.
대마왕 아브람을 죽이기 위해 동료의 목숨을 희생해야 하는 설정. 더 싸이더의 이 마지막. 그때 나이가 몇살이었는지 기억은 안나지만 알거 다 알게된 시기에 소년만화에 울음이 터졌더랬죠. 지금도 보면 찡합니다. 원피스가 최초의 킹왕짱인 세대가 이걸 보고도 같은 감흥을 가질지 모르겠지만.
그리고 종교적 코드를 빌려온 점에서는 이보다 월등히 앞서는 애니메이션이 있습니다.
도막사라므에 맘먹는 당대의 유행어. 온지슈 소와카.
전 이게 엔딩을 모릅니다. 번개왕 인드라를 죽였는데도 비슈느의 봉인이 풀리지 않아 좌절하는 것 까지만 봤고, 또 어느날 봤는데 다시 모든 게 잘 돌아가는데 파괴신 시바가 야차왕 가이를 쫄다구로 아수라인들을 풀어 헤집고 다녔습니다. 결국에는 두 사람이 브라흐만의 갑옷을 입고 시바를 죽인다고 하는데...봤어야 알죠.-_-'' 예전에는 비디오가게에서 빌려볼 수 있었지만 어째 가는 동네마다 끝까지 다 있는 곳이 없던지.
제보를 받습니다.
ps. 흰두신화하니까 생각났는데 예전에 끝판왕이 제석천인가 하고 주인공이 부동명왕의 화신이었던가 하는 애니메이션 이름이 뭐죠? 검색해보니까 풍운아 천상태자라는데 작화된 걸 보면 이게 아닌 듯 싶고...
첫댓글 ㅎㅎ 슈라왕 슈라토~!! 정말 정말 반갑네요~!ㅎㅎ
슈라토는.. 최종 보스 해치우는 과정에서 가이가 죽었던걸로 기억합니다.. 일 처리다 끝내고 현시대로 돌아가지 않나요?? 아닌가.. 너무 오래되서 기억이 ㅠㅠ.. 그랑죠와 함께 제 인생 최고의 만화 ㅠㅠ
네 가이는 죽구요... 다른사람들은 해피엔딩 ...
슈라토... 어릴적 집에 비디오가 첨 생겼을때 봤던 만화네요 ㅎㄷㄷ
슈라토 ㅋㅋ 아 옛날생각 나네요~
슈라왕 슈라토 ㅠㅠㅠ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