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樂soccer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 ··· 하프타임 매년 증가하는 전기차 화재
가을날2 추천 0 조회 2,260 24.08.05 17:23 댓글 2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4.08.05 17:24

    첫댓글 이거는 차량 대수도 늘어나서 상대적으로 늘어나는것도 있겠네요

  • 무서워서 타겠나

  • 이게 차량 노후화가 일어나면서 더 증가할까요?

  • 24.08.05 17:36

    모든 차량 부품은 노후화가 되면 고장률이 증가합니다.

  • @레오빠드 우문현답이네요.

  • 24.08.05 17:31

    차량 수가 늘어나서 그런 거 같음

  • 24.08.05 17:32

    판매대수나 운행 대수도 표현해줘야지

  • 데이타로 보면 원인을 찾을수 있을려나요 진짜 무서워서

  • 24.08.05 17:34

    비율로 알려줘야지 저렇게 하면 무조건 늘어나지

  • 24.08.05 17:36

    매년 증가하는 60대 남성 뭐 이런 느낌인가

  • 24.08.05 17:38

    건수가 아니라 전체 전기차 차량대비 비율로 알려줘야지

  • 24.08.05 17:39

    건수가 아니라...비율로 봐야 한다.

  • 24.08.05 17:39

    많이타니까 많이나는거지 뭔 저런 통계를 내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4.08.05 17:40

    이렇게 따지면 내연기관 화재는 ㅋㅋ

  • 24.08.05 17:41

    저기서 배터리 열폭주까지 간거를 봐야지
    단순히 모터에서의 발화나 차량 내부에서의 실화 등은 일반 차량처럼 불 끄면 됨

  • 24.08.05 17:44

    비율을 우선 봐야하고, 두번째는 노후배터리의 안정성인데.. 이제부터 향후 5년이 시험대일듯

  • 비율도 비율이지만 내연이든 전기차든 화재로 인한 사망보다 운행 중 사고로 죽을 확률이 훨씬 더 높을 듯

  • 24.08.05 17:47

    뭐만 일어나면 너무 한쪽으로 몰아가는건 인간특성일까요

  • 24.08.05 17:49

    배터리 안정성은 아직이라 굳이 안탐

  • 24.08.05 17:52

    발화 되는 비율은 현재로는 내연차 보다 살짝 낮다고 합니다. 0.016%, 0.013%..

    하지만 발화되었을 때 그 위험성은 압도적으로 전기차가 위험하긴 합니다.

  • 24.08.05 18:22

    전기차가 늘어나는만큼 화재도 늘어나는건데
    비율이 더 중여하죠 그리고 열폭주가 얼마나 일어나는지도 중요하고

  • 24.08.05 18:33

    전체 전기차 대비 불난 비율을 표기해줘야지..
    그냥 건수만 늘어난다고 하면...

  • 24.08.05 19:38

    현재 egmp 플랫폼은 배터리 열화로인한 화재는 없는것으로 압니다 다만 친환경 냉매가 가연성이라 사고시 폭발하는것으로 추정됩니다. 전기차 모든 화재가 흔히 아는 배터리 열폭주로 인한 화재가 아닙니다

  • 24.08.06 00:23

    저기에 하이브리드와 전기차 비율도 표시해야 하구요.배터리 열폭주로 인한 화재인지, 냉매로 인한 화재인지도 구분해야 합니다.
    그리고 배터리 이상으로 화재 난 전기차의 배터리가 삼원계였는지, LFP였는지 구분하고 국내산 혹은 타국가 제조 였는지도 구분하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문제의 대상을 명확히 알 수 있으니까요. 그럼 두려워해야 할지, 말지도 정해집니다.
    어설프게 자료 볼거면 그냥 쓰지 않는게 낫습니다.
    잘 모르고 하는 말도 선입견을 만드는데 일조합니다.
    이 선입견이 불안과 두려움을 조장하기에 정색하고 댓글 남깁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