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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생은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슈아 그리스도를 아는 것 이니이다.'(요한복음17장3절 말씀)
샬롬. 우리 구주 예슈아 그리스도안으로 있는 진리와 믿음에서 난 새 생명으로 한 지체된 사랑하는 형제(자매)
우리가 함께하여 한 주 안으로 살아 있는 유다 형제의 손을 빌어 말세지말을 살고있는 우리에게 경계로 주신 주님의 편지를 대하고 있습니다.
※ 유다서 21절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자신을 지키며 영생에 이르도록 우리 주 예슈아 그리스도의 긍휼을 기다리라'
ἑαυτοὺς ἐν ἀγάπῃ θεοῦ τηρήσατε προσδεχόμενοι τὸ ἔλεος τοῦ κυρίου ἡμῶν Ἰησοῦ Χριστοῦ εἰς ζωὴν αἰώνιον
우리가 지난 열두시간을 한글번역성경에서는 번역을 생략한 단어, 헬라어 단어 ἑαυτοὺς [eaftoús] 헤아우투스 로 일반의 번역으로는 '그들 자신'이라는 뜻 안에 들어 있는 단어 αὐτοῦ [autŏu] 아우투 로 '여기, 마26:36, 막6:33, 눅9:27'. '저기, 행15:34, 18:19, 21:4.' 를 포함하여,
예슈아 그리스도 우리 주의 기도와 사도들의 기도 그리고 주를 믿는 믿음안으로 있는 자 우리의 삶(실생활의 추구하는 바인 기도) 단어 열두부문 단어와 관주들을 성경 지경을 다녀 함께 살폈습니다.
다시 유다서 본문으로 돌아 왔습니다. 지난 몇 시간 함께 살핀 한글성경에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부문 단어 헬라어 ἐν ἀγάπῃ θεοῦ [en agápi theoú] 엔 아가피 데오우 를 간략하게 정리하면"독생하신 하나님이신 우리가 받은 은혜와 사랑의 근원 구주 예슈아 그리스도안에 있어 하나님과 함께"라는 말과 동의어가 됨을 알았습니다.(요1:18, 1:1)
지난시간은 본문 단어 한글성경에는 '자신을'로 번역한 헬라어 τηρήσατε [tirísate] 티리사테 인데 전혀 다른 뜻임을 알았고,
오늘 다시 우리가 함께하고 있는 헬라어 단어 τηρήσατε [tirísate] 티리사테 는 구글등 세상일반의 사전과 '샘과 멜기세덱의 후손 에디오피아 암하라어 성경'의 말로는 전혀 다른 뜻"당신을 따라"라는 뜻이랍니다.
※ 하여 "당신을 따라'의 뜻을 가진 헬라어 단어를 다시 더듬어 성경사전을 찾으니, 헬라어 단어 διά [dia] 디아 와 ἐκ [ĕk] 에크 두가지 단어를 주십니다.
그리고 두가지 단어의 내면 뜻을 더욱알게 하시려는 단어 25가지 단어를 주시는데 놀랍게도, 독생하신 하나님이신 예슈아 그리스도를 말하는 θεός, οῦ , ὁ, ἡ [thĕŏs] 데오스 (요1:1,18)등 "당신(나를 자신의 피로 값주고 사신, 참 하나님 그리스도)을 따라"함께(동행하여)걷는 길(삶들)에 관하여 입니다.
※ 하여, 주신 여러 이해를 돕기 위한 단어중에 앞서 다른 글들에서 나누었던 단어들을 제외한 열두가지 단어들을 함께 찾아 살펴 묵상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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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시간 함께살핀 단어는 한글성경에서는 '기다리라'로 번역한 헬라어 προσδεχόμενοι [prosdechómenoi] 프로스데코메노이 였는데,
한글성경은 비슷한 단어 προσδέχομαι [prŏsdĕchŏmai] '프로스데코마이' 로 대체하고 그 뜻으로 '기다리라'로 번역하였으나,
성경원문 [prosdechómenoi] 프로스데코메노이 는 기다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적극적으로 열렬하게 "환영하는">을 뜻으로 일반의 사전은 말합니다.
물론 성경에는 씌었으나 한.헬라어 성경사전들에는 없는 단어로 나옵니다.
그래서 알아본 헬라어 어 [prosdechómenoi] 프로스데코메노이 의 뜻은 '우리가 선한 이웃되어 모두를 환영'하되 그 목적은 '그리스도를 머리로 만유가 통일되게'하시려는 하나님 아버지의 뜻(베레쉬트)을 이루려는 것임을 염두하여야함을 알았습니다.
환영 뜻 또다른 헬라어 단어는 ἀγαλλίασις, εως, ἡ [agalliasis] 아갈리아시스-에오스 로 그 뜻은,
※ 메시야(구주)의 길을 기쁨으로 예비하되,
이미 성령이 임하여 심령성전을 이루어 하나님의 자녀요 그리스도의 종과 제자된 자들로는 피차를 사랑으로 위하고 모이기(더하여 하나님을 알아가는 교통)를 힘쓰며 성령안에서 하나님을 찬미하는 아멘 과 형제(자매)간 샬롬을 위하여 하고,
모든 모임이나 선행이나 그리스도를 알아가고 성령의 말하게 하심을 따라 말하고 선행을 하되 그리스도로 부터 인하여 임을 알리고 찬미와 영광을 돌리되,
성령이 유다형제의 손을 빌어 서신말미로 주신 기도가운데 "기뻐하며 그때(주님 다시 오시는 그날)까지" 행하여 있을것을 권면주고 계심을 알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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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지난시간 유다서21절 본문으로 또 다시 돌아왔습니다.
이어서 그다음 유다서 헬라어성경의 단어는 τὸ [tó] 토 인데 한글성경에서는 단순하게 삼인칭대명사 또는 지시대명사 '그'로 보고 번역을 아예 생략했습니다.
그런데 헬라어성경의 단어 τὸ [tó] '토' 는 일반 세상사전의 번역에서는 '그만큼'으로 번역을 줍니다.
그래서 무엇 '그만큼'을 말씀하심 인고? 하여, 헬라어 '그만큼' 'τὸ(토)'를 찾으니 그 뜻으로 자그마치 61가지의 새로운 단어와 관주말씀들을 주십니다.
그런데 아주 중한 그것 ''그만큼''들을 말씀하셔서 이번에도, 그간 우리가 살피지 못하여서 알지 못하였던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슈아 그리스도'우리 주님의 여러 성품모습과 우리를 향하신 그분 하나님의 믿음과 소망들 '그만큼'을 최소라도 찾아서 함께 살펴야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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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시간은 그 서른한번째 단어로 헬라어 γίνομαι [ginŏmai] 기노마이 로 그 뜻은 '처럼 되다', '나타나다', '마6:16', '10:25', '18:3', '28:4', '~이 되다', '일어나다', '발생하다'.'탄생되다', '태어나다'.등등 입니다.
※ 수십 수백가지의 관주말씀들을 주시는데 일전에도 잠깐 살핀 단어와 용례로서,
부족한 저로서도 또다시 주신 뜻을 헤아리려 온종일을 성령함께 기도로 구하였습니다.
※ 매일하는 우리 말씀묵상 관문 요17:3의 '영생'과 '아는 것'의 '알다'가 헬라어 기노스코(γινώσκω)이고 오늘 단어는 '기노마이'로 기노스코는 정적인 진리(하나님의 성품)들인 반면 기노마이는 진리가 수천 수만가지의 경우로 실제 적용(지혜로 역사)하여 일하시는 단어로 알게됩니다.
※ 이는 지난시간 '구슬(말씀 진리진주들)이 서말이라도 꿰어야(가공을 거치고 적재 적소 적기에 씌어야) 보배라는 옛말처럼,'
하나님으로부터 받아가져있는 진리가 나와 이읏간 그리고 대하는 만물간 삶과 만남가운데서 일하지 않는다면 그 진리들은 벌써 진리가치가 떨어진다 하겠습니다.
※ 오늘은 기노마이 의 여러가지 사용예 가운데, '나타나다(나타내시다)' 부문 관주말씀들만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 나타나다, 막1:4, 요1:6, 그러므로 존재한다는 뜻, 롬11:5, 요일2:18. 거기 살았었다, 눅1:5, 벧후2:1, 계16:18.>>
'선지자 이사야의 글에 보라 내가 내 사자를 네 앞에 보내노니 저가 네 길을 예비하리라
광야에 외치는 자의 소리가 있어 가로되 너희는 주의 길을 예비하라 그의 첩경을 평탄케 하라 기록된 것과 같이
세례요한이 이르러 광야에서 죄 사함을 받게 하는 회개의 세례를 전파하니
온 유대 지방과 예루살렘 사람이 다 나아가 자기 죄를 자복하고 요단강에서 그에게 세례를 받더라' (마1:2~5)
이사야 선지자를 통하여 예언말씀 주셔서 '알고 있던'(지식,기노스코), 메시야 초림전 앞서 예비하는 자의 도래가 세례요한의 사역(선한 천국침노)으로,
미리 알게된 것을 '역사로 이루시는'(때에 나타냄, 기노마이) 하나님을 말씀합니다.(요1:6~ )
'하나님이 그 미리 아신 자기 백성을 버리지 아니하셨나니 너희가 성경이 엘리야를 가리켜 말한 것을 알지 못하느냐 저가 이스라엘을 하나님께 송사하되
주여 저희가 주의 선지자들을 죽였으며 주의 제단들을 헐어버렸고 나만 남았는데 내 목숨도 찾나이다 하니
저에게 하신 대답이 무엇이뇨 내가 나를 위하여 바알에게 무릎을 꿇지 아니한 사람 칠천을 남겨 두었다 하셨으니
그런즉 이와 같이 이제도 은혜로 택하심을 따라 남은 자가 있느니라' (롬11:2~5)
※ 선지자 엘리야 시대에 종교의 신과 그 신당에서 벨(바알)과 아세라(사탄->하늘여황->세미리미스->아데미->현대.성모마리아)를 함께섬기던 이세벨과 아합에 의해 여호와의 선지자들이 죽임을 당하고,
혼자 남은 줄 알았던 엘리야에게 하나님께서 따로 양육하는 칠천을 말씀(기노스코)하심을 견주어,
형제 사도바울도 신약시대에 하나님께서 따로 양육하시는 참 이스라엘이 있음(기노마이)을 증거합니다.
'아이들아 이것이 마지막 때라 적그리스도가 이르겠다 함을 너희가 들은 것과 같이 지금도 많은 적그리스도가 일어났으니 이러므로 우리가 마지막 때인줄 아노라' (요일 2:18) (벧후2:1~3) (기노스코)
☆ 적그리스도란?
성령안에서 살아계시는 하나님과 동행함인 신앙(믿음으로 앙모하며 사귐)을,
종교중 하나로 알도록 기독종교프로그램으로 인도하고 가르치며,
교회의 당(교세 세상세력의 신)을 키워가는 종교mason(종교프로그램 진행자)들 아합과 이세벨같은 자 들을 가리키는 말씀입니다.
※ 속히 이르러 다가올 '기노마이'심판
< ἐπὶ τῆς γῆς(온 지구상이 대상), 계16:18.>
'번개와 음성들과 뇌성이 있고 또 지진이 있어 어찌 큰지 사람이 땅에 있어 옴으로 이같이 큰 지진이 없었더라
큰 성이 세 갈래로 갈라지고 만국의 성들도 무너지니 큰 성 바벨론이 하나님 앞에 기억하신 바 되어 그의 맹렬한 진노의 포도주 잔을 받으매
각 섬도 없어지고 산악도 간데 없더라' (계6:18~20)
(큰성 바벨론으로 말씀하시는 종교기독교의 음녀됨에 대한 심판을 다시금 경계로 주십니다.
예슈아 그리스도의 도는 종교로 섬기면 절대안되고 살아계신 하나님과 성령안에서 그리스도 주와 친히동거 동행하며 사귐하는 도 입니다.)
※ 우리 각인 따로 하나님의 살아계신 말씀주와 함께 성령동행하여 골방으로 묵상하실 관주말씀 장절입니다.
< ~후에 막16:10, 행9:19, 20:18. , ~와 같이 있다, 고전16:10. ~의 권위 아래 있다, 갈4:4. ~사람의 현재나 미래의 거처, 마26:6, 막9:33, 행7:38, 13:5, 딤후1:17, 계1:9. 존재 상태, 눅22:44, 행12:11, 22:17, 롬16:7, 고전2:3, 고후3:7, 빌2:7, 계1:10, 4:2.>
아멘. 할렐루야!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