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술 1학기 평어
체험 영역 1. 나를 소개해요.
(자신의 특징을 다양한 방법으로 탐색할 수 있다.)
자신을 나타낼 수 있는 여러 가지 물건이나 단어를 보고 누구의 것인지 알아맞히며 자신의 특징을 탐색함.
자신의 특징을 나타낼 만한 작품을 구상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며 친구의 작품을 감상함.
자신을 탐색한 내용을 활용하여 자신의 특징을 살려 작품으로 표현하며 여러 친구들의 작품을 감상함.
자신의 특징을 잘 드러내기 위한 적절한 재료를 선정하여 작품으로 표현하며 특징이 잘 드러났는지 평가함.
다양한 재료와 방법으로 자신의 특징을 효과적으로 표현하고 인상 깊게 표현된 부분을 찾아 이야기함.
자신의 모습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선, 형, 색, 질감, 양감 등의 시각적 특징을 살려 자화상을 완성함.
선, 형, 색, 질감, 양감 등의 시각적 특징을 살려 자화상을 완성하고 여러 친구들의 작품을 감상함.
사진을 활용하여 시각적 특징을 살려 자화상을 완성하고 자신의 특징이 잘 드러났는지 이야기함.
자신의 특징을 탐색하는 다양한 방법을 알아보고 선, 형, 색, 질감, 양감 등의 특징을 살려 자화상을 완성함.
자신의 특징을 잘 드러내기 위한 재료를 선정하고 선, 형, 색, 질감, 양감 등의 특징을 살려 자화상을 완성함.
선, 형, 색, 질감, 양감 등의 특징을 살려 자화상을 완성하고 인상 깊게 표현된 부분을 찾아 이야기함.
자신의 마음속 이야기를 작품으로 표현하고 이에 대한 감상 보고서를 잘 작성함.
자신의 마음속 이야기를 작품으로 표현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느낌을 잘 설명함.
자신의 마음속 이야기와 생각을 자화상으로 표현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느낌을 잘 설명함.
자신의 마음속 이야기와 생각이 잘 드러나게 자화상으로 표현하였으며 이에 대한 감상을 구체적으로 잘 적음.
자신의 마음속 이야기를 찾아 창의적인 자화상을 표현하였으며 작품 표현 의도를 구체적으로 잘 설명함.
자신의 실제 모습과 내면의 모습을 표현한 자화상을 비교하여 설명을 잘함.
실제 자신의 모습과 내면의 모습을 그린 자화상이 어떻게 다른 지를 감상 보고서에 구체적으로 잘 설명함.
내면적 특징을 통하여 개성을 드러낼 수 있음을 이해하며 작품을 그리고 감상하는 태도가 바람직함.
자신의 내면적 특징이 어떠한가를 충분히 생각하고 자화상 작품을 그렸으며 이에 대한 설명을 잘함.
자신의 마음과 생각을 어떤 선, 형, 색으로 표현하였는지를 구체적으로 잘 설명함.
자신의 내면적 특징을 어떤 선, 형, 색으로 표현하였는지를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능력이 우수함.
자신의 내면적 특징을 선, 형, 색으로 단순화하여 자화상을 표현하고 작품에 대한 설명을 구체적으로 잘함.
자신의 내면적 특징을 초현실적으로 표현해보는 활동에 즐겁게 참여하였으며 자신의 작품에 대한 설명을 잘함.
자화상 작품 속에 들어있는 자신의 마음, 조형 요소와 원리 등을 보고서로 잘 정리함.
자화상 작품 속에 들어있는 자신의 마음, 조형 요소와 원리 등을 감상 보고서에 구체적으로 잘 씀.
선, 형, 색, 질감 등의 조형 요소를 활용하여 자화상을 표현하고 작품 표현 의도를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능력이 뛰어남.
자신이 그린 자화상의 특징, 조형 요소와 원리 등을 보고서에서 구체적으로 잘 설명함.
자신의 특징을 잘 표현하고 어떤 선, 형, 색으로 표현하였는지를 구체적으로 잘 설명함.
나의 마음속 모습을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활동을 통해 느낀 점을 보고서에 잘 정리하여 적음.
자신의 성격, 흥미, 이름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자화상을 그리고 자신의 작품에 대한 느낌을 보고서에 잘 적음.
나의 특징을 살펴보고 나를 나타낼 수 있는 사물을 활용해 작품을 꾸밀 수 있음.
나의 다양한 감정이 드러나게 표현할 수 있음. 나의 마음을 개성이 드러나게 표현할 수 있음.
자신의 감정이나 생각을 표현한 작품을 감상하고 그 느낌을 발표함.
자신의 특징을 살펴보고 다른 사물에 비유하여 나타낼 수 있음.
자신의 감정이 잘 드러나게 마음 상자를 꾸밀 수 있음.
감정이나 생각을 표현한 작품을 보고 그 느낌을 나와 비교하여 발표함.
선이나 색, 형태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음.
자신의 느낌을 은유적으로 표현하여 감정을 잘 나타냄.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자유롭게 잘 표현함.
생각, 고민, 앞으로의 바람 등 나의 속마음을 나타낼 수 있는 이미지를 활용해 마음상자를 꾸밈.
다양한 방법과 재료를 사용하여 나의 마음을 나타내는 마음 상자를 만들 수 있음.
겉으로 보이는 모습과 실제 속마음을 콜라주하여 붙여서 마음 상자를 꾸밀 수 있음.
마음을 표현한 작품을 보고 나의 모습과 공감되는 부분이나 차이점을 생각하며 감상할 수 있음.
마음 상자를 만든 후 작품에서 보이는 모습과 나의 모습을 비교해서 이야기할 수 있음.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가식이나 숨김없이 진실하게 잘 표현하며 마음 상자로 나타냄.
마음 상자를 꾸밀 때 사실적인 형태 묘사나 세부 묘사보다는 주제를 강조하여 표현하는데 중점을 둠.
표현 영역 6. 현대 미술을 찾아서
(다양한 표현 방법의 특징과 과정을 탐색하여 활용할 수 있다.)
전통 미술과 현대 미술 작품을 살펴보면서 전통 미술과 현대 미술의 관계와 관련된 자신의 경험을 떠올림.
작품을 통해 현대 미술의 특징을 이해함.
전통 미술과 현대 미술 작품을 비교하고 공통점과 차이점을 설명하며 전통 미술과 현대 미술의 특징을 이야기함.
서로 관련 있는 전통 미술과 현대 미술을 연결하여 그 특징을 비교하고 전통 미술과 현대 미술의 특징을 설명함.
전통 미술과 현대 미술 작품을 비교하여 보고 느낀 점을 이야기하며 전통 미술과 현대 미술의 특징을 알아봄.
현대 미술 작품 중 전통 미술과 관련된 작품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찾고 전통 미술과 현대 미술의 특징을 이해함.
미술의 다양한 분야를 생각하면서 전통 미술과 현대 미술 작품을 비교하고 전통 미술과 현대 미술의 특징을 앎.
전통에서 현대로 이어지를 미술의 흐름을 알고 시간의 흐름 속에서 전통과 현대 미술이 서로 연결됨을 이해함.
도자기 주전자의 변천 과정을 통해 전통 미술에서 현대 미술로 이어지는 과정을 이해하고 특징을 이야기함.
전통 미술 작품을 선정하여 효과적인 방법으로 발표하고 전통 미술의 특징과 우수성을 이해하며 존중함.
주제의 특성을 살려 재료와 용구를 적절히 사용하여 주제를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능동적이고 창의적으로 표현 활동에 참여하는 태도를 보임.
현대 미술에 새로 도입된 재료와 표현 방법상의 특징을 이해하며 감상할 수 있음.
시대 혹은 지역의 모습과 관련지어 현대 미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음.
다양한 모습의 현대 미술을 감상하고 현대 미술의 특징을 말할 수 있음.
다양한 재료를 활용하여 여러 가지 조형 원리의 특징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음.
다양한 조형 원리가 반영된 대표적인 작품들을 참고하여 조형 원리의 특징을 효과적으로 표현함.
조형 원리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여러 가지 조형 원리를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음.
조형 원리를 활용하여 주제를 효과적으로 표현함.
조형 원리에 따른 다양한 재료와 방법으로 주제를 표현할 수 있음.
교과서 예시 작품에 사용된 조형 원리와 사용한 재료, 방법을 살펴 자신의 작품에 반영하여 잘 표현함.
교과서 예시 작품을 살펴보고 특징과 조형 원리에 관한 느낌을 살려 자신의 작품에 반영하여 표현함.
여러 가지 조형 원리 중 주제를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1~2가지의 조형 원리를 활용하여 표현함.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조화로운 질서를 조형 원리라고 함을 알고 이를 작품 속에서 효과적으로 표현함.
조형 원리에는 비례, 균형, 율동, 통일, 변화, 동세, 강조, 대비, 반복 등이 있음을 알고 이를 작품 속에서 잘 표현함.
조형 원리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조형 원리를 탐색하고 직접 표현해보는 태도가 좋음.
다양한 재료와 방법을 활용하여 조형 원리를 잘 표현함.
구상과 추상, 입체와 평면 등 재료와 기법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표현함.
여러 가지 조형 원리 중 한두 가지를 선택하여 표현하고 선택한 조형 원리를 강조하여 표현하는 자세가 좋음.
비례, 균형, 조화, 율동, 대비, 강조, 변화, 통일 등 여러 가지 조형 원리의 특징을 살려 작품을 잘 표현함.
조형 원리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여러 가지 조형 원리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음.
다양한 배치와 구성을 해보면서 조형 원리와 표현 주제가 효과적으로 표현되도록 함.
같은 형태의 도형이나 사물도 배치에 따라서 서로 다른 느낌의 조형 원리를 표현할 수 있음을 알고 이를 잘 활용함.
하나의 형태도 크기와 위치, 색상이 변화로 여러 가지 조형 원리를 표현할 수 있음을 알고 이를 적극 활용함.
조화로운 아름다움을 창출하는 질서와 규칙인 조형 원리를 이해하고 탐색하여 바르게 잘 표현함.
조형 원리 중에서 생명력이 느껴지는 운동감과 움직임을 느낄 수 있는 동세를 활용하여 작품을 잘 표현함.
조형 원리 중에서 형과 색의 규칙적인 반복으로 나타나는 운동감을 느낄 수 있는 율동을 살려 작품을 잘 표현함.
조형 원리 중에서 어느 특정 요소가 눈에 띄어 시선을 집중시키는 강조를 활용하여 표현함.
조형 원리 중에서 형, 색, 크기, 모양 등의 다양함을 느낄 수 있는 변화를 활용해 작품을 표현함.
조형 원리 중에서 선, 형, 색 등의 점진적인 변화를 느낄 수 있는 점증을 활용해 주제를 표현함.
여러 가지 재료와 용구, 표현 방법, 표현 과정 등을 구체적으로 알고 다양하게 활용하여 표현할 수 있음.
대상이나 현상을 주의 깊게 관찰하여 시각적 특징을 찾아 구체적으로 설명할 수 있음.
여러 가지 방향에서 관찰한 후 눈에 보이는 것의 특징을 잡아 구체적으로 표현할 수 있음.
관점을 달리하여 대상의 여러 모습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특징이 잘 나타나게 표현할 수 있음.
자기의 느낌과 생각을 개성적으로 잘 표현하며 감상력도 뛰어남.
색의 성질을 알고 창조적으로 잘 표현하며 미술과에 남다른 소질이 있음.
대상의 특징을 의도적으로 잘 구성하고 표현이 세밀하고 끝맺음이 깨끗함.
현대 미술에 새로 도입된 재료와 표현 방법상의 특징을 시대와 관련지어 명료하게 설명할 수 있음.
현대 미술에 새로 도입된 재료와 표현 방법상의 특징을 지역의 모습과 관련지어 명료하게 설명할 수 있음.
미술 작품의 감상 관점과 방법을 정확히 이해하고, 적용하여 작품을 감상할 수 있음.
미술 작품의 내용과 형식을 분석하고 다양한 미술 용어를 활용하여 풍부하게 설명할 수 있음.
여러 가지 재료와 용구, 표현 방법, 표현 과정 등을 구체적으로 알고 다양하게 활용하여 표현함.
대상이나 현상을 주의 깊게 관찰하여 시각적 특징을 찾아 구체적으로 설명함.
여러 가지 방향에서 관찰한 후 눈에 보이는 것의 특징을 잡아 구체적으로 표현함.
관점을 달리하여 대상의 여러 모습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특징이 잘 나타나게 표현함.
자기의 느낌과 생각을 개성적으로 잘 표현하며 감상력도 뛰어남.
색의 성질을 알고 창조적으로 잘 표현하며 미술과에 남다른 소질이 있음.
대상의 특징을 의도적으로 잘 구성하고 표현이 세밀하고 끝맺음이 깨끗함.
작품을 보며 현대 미술의 특징을 탐색함.
작품의 표현 재료와 표현 방법을 찾아봄.
현대 미술의 내용과 방법을 조사해 봄.
낙서, 만화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현대 미술을 표현해 봄.
경험을 떠올려 다양한 재료와 방법으로 현대 미술을 표현함.
작품에서 재료와 표현 방법을 찾아 현대 미술 작품을 감상함.
작품에서 현대 미술의 특징을 찾아 감상함.
자신의 특징을 미술로 표현하고 난 뒤, 새롭게 발견한 친구의 특징을 이야기함.
개념적인 그림을 그리지 않고 창의적으로 표현함
꾸미기에 창의적이며 상상력이 풍부함
흥미를 가지고 창의적으로 표현 함
미술과에 남다른 흥미와 소질이 있음
그림에 소질이 있고 색채 감각이 뛰어남
색의 성질을 잘 알고 창조적으로 표현함
구도를 균형있게 잡으며 대담하게 표현함
미적감각이 있고 색채를 잘 선택 함
그림을 특징 있고 대담하게 잘 그리며 표현력이 뛰어남
개성적이며 창의적으로 구상을 잘 함
자기의 느낌과 생각을 잘 나타내며 감상력도 뛰어남
그리기에 소질이 있고 상상력이 풍부함
그리기에 소질이 있어 교내 그리기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둠
표현력이 뛰어나며 흥미를 갖고 열심히 참여함
표현활동에 흥미를 갖고 즐거운 마음으로 학습에 참여함
재료의 성질 쓸모 아름다움을 생각하며 만듭니다.
균형 운동감있는 조소 표현이 우수함
만들기에 대담한 표현력을 발휘함
흥미를 갖고 참여하며 회화 능력이 우수함
자기의 생각을 알맞게 표현하며 학습태도가 모범적임
전체적인 화면의 짜임을 알맞게 구성하며 끝까지 성실하게 채색함
상상, 공상, 희망, 경험한 일 등의 주제를 잘 표현함
그리기에 소질이 있고 색의 느낌을 살려 분위기에 맞게 채색할 줄 앎
서체의 기본 점획을 바르게 익혀 필순에 맞게 정성껏 씀
미술과에 흥미를 갖고 만들기와 꾸미기에 창의적이고 상상력이 풍부함
생활경험에서 느낀 것이나 생각한 것을 자유롭게 잘 표현함
미술과 꾸미기에 매우 창의적이며 상상력도 풍부함
그리기 만들기에 소질을 보이며 색채감각이 뛰어남
서예의 필법에 맞게 정확하게 표현함
움직이는 자세를 율동감 있게 나타냅니다.
생활경험을 표현하는 능력이 양호함
개성적이고 창의력이 뛰어나며 의욕적으로 활동함
상상력이 풍부하고 형태와 색을 잘 배합하여 꾸밉니다.
미술과에 관심이 많아 각종 전시회에 스스로 참여한다.
주제를 잘 나타나게 표현하나 다양한 표현력이 부족함
회화영역은 우수하나 조소영역에서 표현이 좀 어색함
구성은 좋으나 색상이 잘 조화되지 못함
모방은 잘하나 개성적인 표현이 부족함
흥미를 가지고 있으나 창의적인 표현이 잘 안됨
미술과에 흥미는 갖고 있으나 표현력이 좀 부족함
개념적인 표현은 잘하나 개성적인 표현이 부족함
표현 방법이 좀 어색함
소질은 적으나 흥미를 가지고 참여함
그리기의 표현력은 있으나 색채감이 부족함
학습자료 준비는 잘 되나 충분히 활용하지 못하고 있음
자기의 생각을 표현하는 능력이 다소 부족하나 꾸준히 노력함
그리기에 흥미는 있으나 표현력이 부족함
창의력은 미약하나 흥미를 갖고 참여함
재능은 있으나 준비물이 잘 갖추어지지 않음
창의력은 있으나 노력이 부족함
각종 재료의 쓰임은 잘 아나 기능이 부족함
소질은 있으나 노력이 부족함
그리기의 표현력 색채감은 있으나 독창성이 부족함
그리기의 표현력은 부족하지만 만들기에 소질이 있음
여러가지 재료로 다양하게 표현하나 조형 감각이 떨어짐
준비물을 잘 갖추고 즐겨 참여하나 기능이 부족함
기능은 다소 부족하나 각종 용구의 쓰임을 알고 사용함
창의적 표현력이 부족함
사실적 표현에서 심상이 잘 나타내지 못함
용구의 사용법이 서툴고 표현력이 부족함
생각이나 느낌을 창의적으로 표현하는데 소극적임
학습 준비물을 제대로 갖추지 않아 학습활동에 지장이 있음
미술과에 흥미를 갖지 못하며 재료도 갖추지 않음
느낌이나 생각을 창의적으로 나타내는 능력이 부족함
미술에 흥미가 적고 주의 산만하며 하고자 하는 의욕이 없음
초보적인 조형감각이 다소 떨어짐
각종 용구의 쓰임에 대한 이해와 기능이 부족함
꾸미기와 만들기에서 창의적이고 독특한 구상이 부족함
술과 전반에 걸쳐 관심이 없어 표현작품의 내용이 조잡함
3학년미술
주변의 자연을 관찰하고 변화하는 모습을 잘 찾아냅니다.
주변에서 조형미의 형태를 찾아 관찰을 잘합니다.
형과 색 등을 생각하여 느낌을 잘 나타냅니다.
크레파스, 수채물감, 먹, 찰흙 등으로 느낌을 잘 나타냅니다.
형과 색 등을 감상하여 잘 나타냅니다.
크레파스 , 수채물감, 먹, 찰흙 등으로 보고 감상하여 잘 나타냅니다.
대상의 형과 색 등을 보고 나타내기를 잘합니다.
크레파스, 수채물감, 먹 , 찰흙 등으로 보고 나타내기를 잘 합니다.
모양과 색의 변화 등을 생각하여 꾸미거나 만들기를 잘합니다.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와 용구로 꾸미기와 만들기를 잘합니다.
붓글씨의 정확한 장단, 방향 등에 유의하여 잘 씁니다.
붓글씨의 재료 및 용구 사용을 잘 합니다.
서로의 작품을 보고 좋은 점, 재미있는 점 등 감상을 잘 합니다.
미술품을 보고 감상을 잘합니다.
4학년미술
주변 자연을 관찰하여 변화하는 모습을 그림으로 잘 표현합니다.
주변에서 조형미와 형태를 찾아 관찰하는 태도가 바람직합니다.
형과 색 등을 생각하여 풍경화 그리기를 잘 합니다.
크레파스나 수채물감을 사용하여 느낌을 표현화는 그리기를 잘 합니다.
먹의 성질과 사용법을 바르게 알고 느낌을 잘 표현합니다.
찰흙으로 느낌을 표현하는 기능이 우수합니다.
형과 색 등을 생각하며 상상하여 그리기를 잘 합니다.
크레파스나 수채물감의 성질을 활용하여 과학상상화 그리기를 잘 합니다.
대상의 형과 색 등을 생각하여 나타내기를 잘 합니다.
찰흙 등으로 운동감이 드러나게 나타내기를 잘 합니다.
모양과 색의 변화 등을 생각하여 꾸미기를 잘 합니다.
모양과 색의 변화 등을 생각하여 만들기를 잘 합니다.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와 용구로 꾸미기를 잘 합니다.
폐품을 활용한 만들기를 잘 합니다.
문자의 중심, 점획의 간격 등에 유의하여 붓글씨 쓰기를 잘 합니다.
붓과 먹 등 서예 용구의 사용법을 알고 능숙하게 다룹니다.
서로의 작품을 보고 좋은 점, 재미있는 점 등을 바르게 찾아 말하기를 잘 합니다.
우리 나라 미술품을 보고, 좋은 점과 재미있는 점 등을 바르게 찾아 말하기를 잘 합니다.
5학년미술
자연과 조형과의 관계를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주변 조형품의 아름다움을 바르게 이해하고, 표현을 잘 합니다.
형과 색의 특징을 살려 잘 나타냅니다.
크레파스, 수채물감의 특징을 살려 느낌을 잘 나타냅니다.
먹, 찰흙 등으로 특징있게 잘 표현합니다.
형과 색의 특징을 살려 상상하여 나타내기를 잘 합니다.
재료의 특징을 살려 상상하여 나타내기를 잘 합니다.
형과 색의 특징을 살려 보고 나타내기를 잘 합니다.
재료의 특징을 살려 보고 나타내기를 잘 합니다.
여러 가지 모양과 색의 변화를 활용하여 꾸미기와 만들기를 잘 합니다.
여러 가지 재료와 용구를 활용하여 꾸미기와 만들기를 잘 합니다.
문자의 짜임새를 잘 알고 있습니다.
배자가 어울리게 잘 씁니다.
용구 사용법을 정확하게 알고 사용합니다.
작품을 복 특징을 잘 찾아냅니다.
우리 나라 미술품과 다른 나라 미술품의 특징을 잘 압니다.
6학년미술
자연의 아름다움을 찾아 조형과의 관계에 대해 이해하고 있습니다.
지역 사회의 다양한 조형물을 찾아 생활과의 관계에 대해 이해하고 있습니다.
형과 색의 특징이나 아름다움 등을 생각하여 나타내는 능력이 우수합니다.
크레파스, 수채물감, 먹, 찰흙 등으로 표현을 잘 합니다.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여 인상깊은 장면 나타내기를 잘 합니다.
과학의 날 행사를 통한 과학 상상그리기대회에서 수상하였습니다.
상상하여 나타내는 능력이 우수합니다.
스승의 날, 어버이 날 행사와 관련하여 선생님의 모습, 부모님의 모습을 그리기 및 찰흙으로 나타내기를 잘 합니다.
대상의 특징이나 아름다움을 찾아 그대로 표현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여러 가지 모양과 색의 변화 등을 활용하여 꾸미거나 만들기를 잘 합니다.
여러 가지 재료롸 용구를 활용하여 꾸미거나 만들기를 잘 합니다.
교실을 아름답게 꾸미는 일을 잘 합니다.
점획의 장단, 방향 등에 유의하여 쓰기를 잘 합니다.
재료 및 용구의 사용법이 바릅니다.
붓글씨 쓰기 대회에서 수상하였습니다.
서로의 작품을 보고 특징 찾기를 잘 합니다.
우리 나라 미술품과 다른 나라 미술품의 특징을 찾기를 잘 합니다.
그리기, 꾸미기 등 미술 활동에 소질을 보이고 있으며 미술 시간에 기본적인 학습 습관이 잘 형성되어 있어 원하는 작품을 완수하려는 강한 의지를 가지고 있음.
미술 시간에 재료와 용구를 소중히 다루고 작업이 끝난 뒤에는 사용 후 뒷손질하여 보관하는 태도를 가지고 있으며 표현 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여 창의적이고 독창성이 있는 작품을 완성함.
여러 가지 재료와 용구, 표현 방법, 표현 과정 등을 구체적으로 알고 다양하게 활용하여 표현함.
대상이나 현상을 주의 깊게 관찰하여 시각적 특징을 찾아 구체적으로 설명함.
여러 가지 방향에서 관찰한 후 눈에 보이는 것의 특징을 잡아 구체적으로 표현함.
관점을 달리하여 대상의 여러 모습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특징이 잘 나타나게 표현함.
자기의 느낌과 생각을 개성적으로 잘 표현하며 감상력도 뛰어남.
색의 성질을 알고 창조적으로 잘 표현하며 미술과에 남다른 소질이 있음.
대상의 특징을 의도적으로 잘 구성하고 표현이 세밀하고 끝맺음이 깨끗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