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둔촌주공 드림공인 조폭마누라~~~입니다.
월요일 아침부터 사후세계에서 곤히 잠들어 계시는 푸쉬킨님께 죽빵이나 날리고 조폭마누라 어지간히도 못났습니다. 죄송합니다. 호~~해드릴게요.ㅋㅋ
부동산 허위매물 계도기간이 끝나는데 네이버 거래완료 매물이 사라진다~라고라고라?
Why? Why? Why?
소비자(매도인, 매수인, 임대인, 임차인)들 불편하게 왜 그러냐구요?
왜 줬다 뺏았다 하냐구요?
네이버 너무합니다. 네이버 잠시 들어오라고 할까요?ㅋㅋㅋㅋㅋ
안그래도 8.4대책-임대차3법-으로 속시끄러워 죽겠는데 매물도 마음대로 못 보게 되어 왕짜증 난다고들 하십니다. 왕짜증 나기는 저희 공인중개사들도 마찬가지입니다.
부동산 중개업소에서 네이버에 매물을 올리기 위해서는 부동산114, 부동산뱅크, 매경부동산 등 중간 광고업체를 통해 네이버로 등록하는데요 중개업소는 네이버에 매물 광고를 위해 중간 광고업체와 네이버 광고비까지도 부담하게 됩니다. 이것 때문에 광고비 이중부담이다 네이버 갑질한다 어쩐다 하며 한동안 말들이 많았는데요 소비자들이 네이버만 신뢰하니 공인중개사들은 울며 겨자먹기로 네이버에 목매며 쩐을 투하하고 있습니다. 억울하면 경쟁력 있는 상품을 개발하는 것인데 쩐도 없고 능력도 없고 빽조차 없으니 그냥 물 흐르는대로 순응하고 있습니다.
오늘(9월 21일)부터 계도기간 종료로 진성매물만 올려야 합니다.
진성매물을 올리자니 내부의 고수(?)들에게 뺏길까봐 울고, 안올리자니 일 못해서 울고...엉엉
중개업소 사장님들은 제 말이 무슨 뜻인지 아실겁니다.
까이거 광고비도 절약되고 좋습니다.
소소한 액수지만 매달 광고로 상납(?)하는 비용도 줄어들거든요.
둔촌주공 34평 37평 43평 매물 시세 궁금하시면 아무 생각하시 마시고 그냥
드림공인 조폭마누라에게 바로 전화나 문자주세요.
둔촌주공 드림공인 02-478-9800 010-9133-8705
그런데요 부동산 매물방이 청정지역이 되면 수요자들이 매물을 싸게 구할까요? 비싸게 구할까요?
조폭마누라가 단언하건데 기존보다 훨~훨~훨씬 비싸게 구합니다.
게다가 임대차3법 시행으로 전세가 씨가 말랐습니다.
임차인을 위한다는 계약갱신청구권 2+2가 그리 만든겁니다.
전세 낀 집은 내 집인데도 입주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하여 집주인이 사는 집은 매매가도 비쌉니다. 귀한 전세값 또한 천정부지로 치솟습니다.
인터넷 시대에 중개업소마다 일일이 전화를 돌리는 사태가 벌어질 것입니다.
원시시대로 회귀하는 것도 아니고 앞으로 임장활동도 필수요소가 되겠습니다.
이쯤에서 Why? Why? Why? 에 대한 답변드리겠습니다.
부동산 허위매물 잡는데 왜 네이버 거래완료가 사라졌을까요?
오얏나무 아래서 갓 끈 고쳐매지 말랬다고 하필이면 이시점에 네이버가 거래완료 기능을 없앴다고 황당해하는 이용자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거래완료 매물은 백프로 신뢰할 수 있는 매물이 아닙니다. 그렇다고 허위매물도 아닙니다. 부동산 시장의 흐름을 읽을 수 있는 지표라고 보시면 됩니다. 집주인이 여러군데 매물을 내놓았어도 계약을 성사시킨 부동산은 단 한 군데입니다. 한 개의 매물만 거래완료로 떠야 되는데 프로그램 광고 매물 구조상 매물을 올린 부동산은 전부 거래완료를 해야되니 두 개, 세 개...열 개 등 여러개의 매물이 거래완료가 되는 상황이 벌어집니다. 아쉽지만 계도기간 종료로 네이버에서 거래완료 기능을 삭제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 상황에서 오지랖 넓게도 네이버 등 대기업 포털사이트의 광고 수익 대폭 감소할거라는 걱정을 합니다.(일개 소상공인 자영업자 주제에 별 걱정을 다합니다. 조폭마누라는 똥멍청이긴가 봅니다.ㅋㅋㅋㅋ)))))
"빈대 잡으려다 초가삼간 태운다."
"고래 싸움에 새우 등 터진다."
"새우 싸움에 고래 등이 터진다."라는 속담도 생각납니다.
네이버 거래완료 VS 국토부 아파트실거래가 신고
제목은 네이버 거래완료 VS 국토부 아파트실거래가 신고로 뽑았지만 전혀 상관관계가 없습니다. 네이버 거래완료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한 위한 서비스일 뿐이었고, 실제 거래된 가격은 국토부 실거래가 사이트에서 확인해야 합니다.
그러면 내가 집을 매매했는데 내 집은 왜 실거래가에 안뜨냐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부동산중개업소를 통해서 거래했다면 절대 그럴리 없습니다. 각 구청이나 국토부에서 실수할리 만무이고, 평수 대신 제곱미터로 표기하다보니 제곱미터를 잘못 알고 있던지 아니면 증여, 상속이거나 개인간의 거래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 한 가지 여러분들이 자주 거론하시는 실거래가신고 기간에 대한 긍금증을 해소해 드리겠습니다. 실거래가신고는 매도인, 매수인, 중개업자 중에 아무나 할 수 있는데 중개업소에서 서비스 차원에서 해드리는 것입니다.
몇몇 분들은 부동산에서 한 달 꽉 채우지 말고 빨리빨리 했으면 좋겠다고 말씀하시는데 날짜가 늦어지는 것은 절대로 중개업자 때문이 아닙니다. 토지거래허가구역이나 재건축 단지는 10년 보유 5년 거주 1세대1주택자 확인 등 챙겨야 할 서류 및 절처가 많아 30일이 결코 긴 기간이 아닙니다. 중개업자 입장에서는 누구보다도 실거래가신고가 빨리 진행되기를 바랍니다. 하지만 중도금 이후에 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고 매수인이 제출할 자금조달계획서 및 증빙서류 준비하는데 상당한 시간이 걸려서 늦어지는 겁니다. 이 글을 읽고도 그런 말씀하시는 분들은 매매 거래를 한 번도 안 해본 것으로 간주하겠습니다.
오늘도 쓸데없이 사설이 길어졌습니다. 날로 촘촘해지는 부동산 규제에, 코로나 19에 날이 갈수록 삶이 팍팍해지는 느낌이 들어 헛소리좀 했습니다.
저만 그런가요? 다 같은 사람인데 여러분들도 매한가지일거라 생각됩니다.
쥐를 몰아도 도망갈 구멍을 주고 몬다는데 하물며 만물의 영장인 인간한데 너무 하는거 아닙니까?
주어는 없습니다.
먹고 살기 바빠 죽겠구만은 뭔 계도를 이리 한답니까? 마스크 착용 의무화 계도까지 한답니다.
이제 정말 징징이 탈출하려고 했는데 오늘도 조폭마누라는 징징거라고 있습니다.ㅋㅋㅋㅋ
이런 게 조폭마누라의 매력이라고들 하시니 앞으롣 계속 징징거리겠습니다.ㅋㅋㅋㅋ
이쯤에서 푸쉬킨님 한 번 더 소환하겠습니다.
"절망의 날 참고 견디면 기쁨의 날 반드시 찾아오리라" 라고 하셨습니다.
요즘 돌아가는 상황이 대단히 우울하고 대단히 슬픈데요 참아보겠습니다.
포기하지 않고 견디면 즐겁게 웃는 날 오리라 믿습니다. 억지로라도 웃으면 뇌도 웃고, 웃으면 복이 온다고 했습니다.
하하하하~호호호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