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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자유게시판 코일의 문제에 대한 해석과 설명
닉네임짓기싫다 추천 1 조회 462 23.11.04 16:32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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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작성자 23.11.04 17:07

    첫댓글 구체적으로 아이디를 언급하지는 않습니다만, 몇몇분께 더 하고 싶은 말이 있습니다.
    커뮤니티는 전문가 집단이 아니기 때문에 충분히 틀린 견해가 나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와 별개로 말을 할 때는 본인 지식의 한계를 생각하고 하시기 바랍니다.

  • 23.11.04 17:09

    잘 보았습니다. (이해를 잘 했는지는 별개의 문제이지만...)
    그런데 궁금한게, 교사는 '많다'가 정답이라고 하고, 학생은 '촘촘하다'라는 답을 제출했는데, 애초에 밀도를 낮춰야 한다면 교사가 말한 답도 틀린 것 아닌가요? 그렇다면 이 문제는 애초에 교사가 말한 정답 자체가 잘못된 것으로 이해해도 되나요?

  • 작성자 23.11.04 17:34

    본문 내용은 N을 고정한 상황을 가정해서 얘기한 겁니다. 카페에서 분란이 된 사항은 학생의 답, 그러니깐 권선 밀도에 대한 내용이거든요. N을 바꾸는 건....회로에 따라 달라요가 답입니다.
    일단 문제 자체가 불완전하고, 수준도 고등학교 레벨에서 풀 문제가 아니에요.
    그래서 저는 나름대로, 고교 물리 수준, 교사 답변, 학생 실수까지 같이 고려해서, 원본 문제가 사실은 유도기전력을 키우는 것(=패러데이 법칙)에 대한 질문이 아니었을까?라고 판단한 겁니다.
    뭐 문제 원본이 어땠는지 저도 모르니 확신할 수는 없죠.

  • 23.11.04 17:25

    저도 고딩때 xx 많이 감아라 정도로 알고 수능 물리 만점 맞았었는데 이런걸 전문적으로 따져야 정확한 답을 할 수 있는 정도면 지식은 대학에나 가서 배우기 시작하는게 나을 듯 하네요. 아니면 많이 감아라가 유일하고 정확한 답이 될 수 있도록 문제에서 모든 변인을 통제하여 문제를 내거나 말이죠...
    교육과정은 정확도와 깊이도 중요하지만 배우는 시기에 맞춰서 어느정도 수준이 맞춰져야 맞는게 아닌지 고민이 되는군요 ㅜㅡㅜ

    잘 봤습니다.

  • 작성자 23.11.04 17:33

    넵. 말씀하신대로 고교 과정에서 낼 문제가 아닙니다. 전류가 아니라 유도기전력이 되어야 고교 레벨이 되죠.

  • 23.11.04 18:08

    @닉네임짓기싫다 2222222
    그래서 학생이 답지에 적은 문제 자체가 문제가 있다고 이야기 했죠

  • 23.11.04 18:40

    너무 어려워요 ㅠㅠ

  • 작성자 23.11.04 18:51

    전공 지식을 날 것으로 쓴 거라.... 전자과 학부 수준의 지식은 있어야 이해할 수 있어요.
    그냥 결론만 봐주세요 ㅠㅠ

  • 23.11.04 20:28

    사실 모든 논란의 여파는 교사들의 해명에서 비롯된거죠 뭐. 교사들이 한 해명만 구체적이었으면 모르겠는데 자꾸 쇼부를 보려하고 이론에 대한 설명이 아닌 형용사가지고 말장난이나 치다가 아몰랑 교과서에 나온게 정답 이딴 식으로 얼버무리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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