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 2023년 주목해야 할 11가지 기술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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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포그래픽: 2023년 주목해야 할 11가지 기술 트렌드
빠른 혁신 속도를 따라잡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매년 새로운 해에는 판도를 바꾸는 혁신에서 다양한 분야의 점진적인 발전에 이르기까지 모든 범위의 진보가 이루어집니다.
과대 광고와 추측으로 가득 찬 시끄러운 미디어 환경에서 진정한 가치가 창출되는 곳을 알기란 어려울 수 있습니다. 2023년에 면밀히 관찰할 11가지 기술 동향 에 대한 CB Insights의 최근 보고서 에서 가져온 위의 인포그래픽은 일부 초점 영역을 좁히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서비스로서의 불멸성
- 슈퍼 앱의 은밀한 침입
- 핀테크의 빠른 재생
- 집에 있는 봇
- 가상 발전소
- 의료 분야의 보이지 않는 속임수
- 냄새가 디지털화되다
- 펨텍이 갱년기로 바뀌다
- 바이오 기반 소재 붐
- 인도의 기술 상승
- 재생형 어그테크가 뿌리를 내리다
이 보고서는 나열된 추세에 도달하기 위해 수익 기록, 미디어 언급, 투자 활동, 특허 등에서 정보를 가져옵니다.
아래에서 이러한 추세 중 세 가지를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무대 설정: 슈퍼 앱의 충돌
광범위한 서비스를 통합하는 올인원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인 슈퍼 앱의 개념은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사실, 몇 년 동안 WeChat은 많은 중국 시민들이 채팅하고, 서비스를 주문하고, 청구서를 지불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하는 앱이었습니다.
자연스러운 질문이 떠오릅니다. 왜 그런 앱이 서구 국가에는 아직 존재하지 않습니까? 몇 가지 중요한 이유가 있습니다.
- 소비자와 규제 당국은 모두 너무 많은 개인 정보와 권한을 보유하고 있는 공급자를 경계합니다. 중국에서 WeChat은 실제로 정부 지원을 받아 공공 서비스를 앱에 통합했습니다. 또한 개인 프라이버시에 대한 기대는 중국에서 서방 국가와 완전히 다릅니다.
- 디지털 결제를 빠르게 채택한 중국과 달리 북미와 유럽은 이미 거의 유비쿼터스한 금융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었습니다. 슈퍼 앱은 중국과 그 외 지역에서 은행 계좌가 없는 수백만 명의 소비자에게 게임 체인저였습니다.
하지만 상황은 급변하고 있으며 2023년은 슈퍼 앱의 다양한 빅 테크 화신의 충돌을 위한 기반이 마련되는 해가 될 수 있습니다.
2022년 후반에 Microsoft는 Bing을 기반으로 슈퍼 앱을 구축할 것이라는 소문 이 돌았고 최근 ChatGPT에 대한 투자가 그 불길에 불을 붙였습니다. Elon Musk조차도 Twitter를 거의 모든 것을 위한 원스톱 상점으로 바꾸려 는 야망을 암시했습니다 .
수많은 서비스를 하나의 앱으로 묶는 데는 여전히 상당한 장벽이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회사가 이를 수행하기 위해 경쟁하는 것을 막을 수는 없습니다. 승자에게 전리품을 가져가라.
수명 연장의 탄력성
불멸과 나이 역전의 개념은 태초부터 인류의 관심사였기 때문에 추가 수명과 삶의 질을 약속하는 기술이 개인과 투자자 모두에게 계속 매력적이라는 것은 당연합니다.
이 공간의 플레이어는 보충제에서 세포 수준의 조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각도에서 수명 연장 및 노화 방지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 분야에서 주목할만한 두 가지 예 는 Alphabet의 자회사인 Calico 와 Jeff Bezos가 지원하는 Altos Labs 입니다. 사망률에 대한 확실한 견해를 가진 Peter Thiel을 포함하여 다른 억만장자들도 수명 연장에 관심을 표명했습니다 .
사람들이 영원히 살 수 있도록 할 수 있다면 그렇게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죽음과 싸우지 않는 것은 인간의 본성에 어긋난다고 생각합니다.– 피터 틸
2023년에는 유전자 치료, 게놈 분석, 재생 의학 또는 "알약 속의 장수"에 초점을 맞춘 스타트업의 더 많은 투자와 뉴스를 찾아보세요.
플라스틱 너머: 바이오 기반 소재 붐
소비재 생산자들이 제품을 제조하는 방식을 바꾸라는 대중의 압력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좋은 소식은 소비재 포장 상품 및 의류의 최대 생산업체 중 다수가 제품에 사용 후 재활용 플라스틱을 더 많이 사용하기 위한 일종의 계획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나쁜 소식은 회사가 제품을 보다 지속 가능하게 생산할 수 있는 충분한 재료를 조달할 수 있도록 전 세계적으로 플라스틱이 충분히 재활용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 결과 많은 기업들이 플라스틱을 완전히 버리는 옵션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해조류에서 추출한 재료는 현재 혁신이 활발한 분야입니다. 버섯과 조류는 생분해성 제품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자연에서 흔히 사용되는 재료이기도 합니다. 특히 흥미로운 한 가지 예에서 MycoWorks라는 회사는 최근 GM Ventures와 협력하여 GM의 차량 에 균사체 기반 가죽 대안 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연구원과 회사는 가능한 것의 표면을 긁는 동안 소비자는 매장에서 팝업되는 바이오 기반 재료의 더 확실한 예를 볼 수 있습니다. 결국, 브랜드는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는 제품 라인에 대해 열심히 이야기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