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원대학 / 합격대학 / 일반or학사
한국공학대학교 / 한국공학대학교 / 학사
2. 전적대 / 학점 / 토익성적
경기대 / 3.02 / 725
3. 편입 지원 동기
기존 학과에 관심이 없고 관심이 있었던 다른 학과로 진학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기존 학과의 산업 특성상 파이가 크지 않아서 그만두고 방향을 재설정하게 됐습니다.
4. 수강했던 편입인강
안토니오 어휘특강만 주로 들었습니다.
논리는 인강들으세요. 저는 안들었습니다.
독해 강의는 그냥 들어도 도움이 안되는 것 같아서 그 시간에 YBM 영어뉴스를 봤습니다.
문법은 안했습니다.
5. 수강했던 편입학원
저는 인강으로 했습니다.
하지만 학원을 추천해요!
6. 공부했던 영어교재
단어: 허 민샘의 보카바이블 4.0
독해는 실제 기출, 그리고 보카바이블 책에 있는 예제들로 짧은 문장부터 해석을 제대로 하는 연습을 했습니다. 장문독해부터 하는건 지루하니까 먼저 이 방법을 추천드릴게요.
단어는 동의어, 반의어, 유의어 등 편입에서 쓰는 기출 단어 모조리 긁어 모은 듯 해서 1회차에는 빠르게 주가 되는 단어부터 훑어주고 그 뒤에 동의어, 반의어 등을 같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무턱대고 동의어, 반의어 한꺼번에 외우겠다고 들이받으면 저같아도 안외워져서 지루해요. 외우는 재미가 그나마 조금이라도 들려면 순차적으로 외워주세요.
많이 노출시키는 것도 중요하니까 식사할 때나 대중교통 등 자투리 시간에도 단어를 보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최우선적으로 큼직하게 써져있는 주가 되는 단어들을 먼저 암기하시고 그 이후에 순차적으로 나아가시길 바래요.
욕심은 화를 부릅니다!
어디까지나 공부방법은 개인적인 것이라서 참고만 부탁드릴게요!
7. 공부했던 수학교재
장황수학 교재로 공부를 했습니다.
하지만 학사의 장점을 살려서 영어전형으로 지원했습니다.
8. 편입시험 후기 / 경험담
안녕하세요.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작성해보았는데요.
사실 수학은 모르겠지만, 영어는 단어로 시작해서 단어로 끝난다고 보는게 맞습니다.
우리가 글을 읽을 때 단어도 모르고 문장을 이해할 순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그래서 영어에 대한 조언만 하자면 단어만 하셔도 반 이상은 갑니다.
거기에 문법까지 하면 안정권입니다.
독해는 책, 신문, 만화 등과 같이 글을 많이 읽어보신 분들(타고나신 분들 제외)은 쉽게 읽으시고 이해도 빠르실 것입니다. 저도 많은 독서와 신문을 읽고 그 이후에 문해력, 글을 읽는 속도 등이 향상된 것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편입 시기엔 시간적 여유가 없으니 신문기사 1개 정도만 추천드려요!
첫댓글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 행복한 캠퍼스 생활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