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청이 지난 4일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목포지원과 협력해 관내 학교 영양교사 및 영양사 218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 대강당에서 ‘2023년 수산물 원산지 표시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알기 쉬운 테마 교육으로 원산지 표시 제도의 실효성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산물 원산지 표시대상 품목 추가(15품목→20품목) ▲올바른 수산물 원산지 표시 방법 ▲원산지 표시 위반 사례 ▲질의응답 순의 교육이 이뤄졌다.
‘2학기 수업 특강 및 수업 공감톡톡’ 운영
이번 행사는 수업 관련 전문가를 초청한 ‘수업 특강’과 수업과 교사의 수업 성장에 관해 활발하게 이야기 나누는 ‘수업 수다’로 이뤄졌다.
수업 특강은 청주교대 이혁규 총장의 ‘수업 나눔을 통한 교사의 성장’을 주제로 진행됐다. ‘교사의 본질’, ‘현재 학교의 수업 문화’에 대한 성찰을 바탕으로 수업을 통해 교사의 성장 방향성을 제시하는 시간이 됐다.
이어 진행된 ‘수업 수다’는 특강과 같은 주제로 15개의 권역으로 나눠 이뤄졌다. 교사들은 ▲특강에 대한 소감 나누기 ▲우리 학교의 수업 나눔 이야기 ▲수업 나눔이 교사의 성장으로 이어지기 위한 다짐 등에 대해 서로 이야기를 나눌 자리가 마련됐다. 교사들은 다른 학교 교사들과 솔직하게 부담 없이 자신들의 생각을 나누며 이야기꽃을 피웠다.
온라인 심리검사 교원마음 치유
이번 지원은 교육활동을 침해받거나 교직 스트레스 등을 호소하는 교원들을 위해 마련됐다.
온라인 심리검사는 PC나 모바일을 통해 시교육청 및 동·서부교육지원청, 교원치유지원센터 누리집 팝업창 링크와 QR코드를 이용해 손쉽게 검사받을 수 있다.
해당 검사는 우울과 불안 등 심리적 위험 정도를 측정할 수 있는 성격종합검사(PAI)로 일반형과 단축형 중 원하는 형태를 선택할 수 있다. 검사결과는 검사를 마치는 즉시 교원들에게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