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Tak9Cafe
 
 
카페 게시글
스티가(Stiga) 카보나도145 에어록m 에어록아스트로m 사용기
보라매탁구 추천 0 조회 1,794 15.12.28 09:31 댓글 5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6.01.14 07:57

    보라매탁구님과 다시시작하기님의 글이 ...

    한동안 그것도 1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정말 잔잔했었던 저의 용품탐구심에 파도를 일으키고 말았네요.

    158 mm 헤드 사이즈의 신형 145가 제가 쓰던 구형 145와 얼마나 다를지 너무나 궁금한 나머지,
    그리고 혹시나 그동안 아주 약간 아쉽게 느껴졌던 145의 (반발력/비거리) 특성이 보완되지는 않을까 하는 바램으로,
    2016년이 시작하기가 무섭게 (온라인) 주문을 걸었네요.

    또 다시 얼토당토 않은 기대감으로 시작되는 한 해.
    성공이던 실패던 올 한해 더 이상의 용품탐구란 제게 없을거라 다짐합니다.^^

  • 16.01.13 13:23

    헤드 사이즈가 커진 신형 158 mm / 87 g 블레이드를 급구해서 제가 그동안 사용하던 동일 무게의 구형과 비교해 봤습니다.

    워우~ 신형은 완전 다른 라켓입니다!!

    예전처럼 5겹 합판 같은 큰 울림은 느껴지지 않고
    야무지게 딱딱거리는 듯 하네요.
    정말 카본 블레이드의 느낌에 오히려 더 가깝다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

    구형의 경우 합판의 감각과 대비된 광활한 스윗스팟이 꽤나 인상적이었는데 신형에서는 그리 크게 마음에 와 닿지는 않습니다.
    이미 그 정도의 스윗스팟에 익숙해진 면도 있고
    카본 블레이드 감각이라 당연히 그러려니 --;;;

    역시나 비거리는 늘어난게 분명하더군요.^^

  • 16.01.07 01:27

    앗.. 느낌 얘기해주셔서 감사해요. 고급 정보네요..^^

  • 16.01.07 07:12

    아직 충분히 테스트해 본 것은 아니지만 ...

    성능 면에서 반발력의 향상이 있는 듯 합니다.
    하회전 대응 루프 드라이브나 연결 드라이브를 할 때 구형에서 느꼈던 답답한 면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개인적으로 타구감과 타구음은 구형에 더 끌리는 면이 있지만
    종래에 약간 아쉬웠던 반발력의 증가가 저에게는 환영할 만 하네요.

    아무튼 덕분에 저는 [신형] 카보나도 145 + 양면 에어록 M으로 갈아탑니다.^^
    (실은 최근에 찾은 심봤다 조합 "[구형] 카보나도 190 + 양면 MX-S"와 한동안은 양다리를 걸치고 갈 듯 하네요. 이 녀석의 밸런스와 감각이 제 맘에 썩 들거든요.^^)

  • 작성자 16.01.06 09:34

    궁금증 해결을 위해 신년 첫출발을 하시는 모습을 보니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더군다나 제가 사용기에서 느꼈던 부분과 상당부분 일치한것 같아서 저로서도 참 다행이네요

    그리고 "ifinesse"님의 궁금하게 여기셨던 해드 사이즈 증가에 따른 변화또한 더욱 명확해 진것 같아 다행입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16.01.19 11:28

    함 붙자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