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생설계
10대 공부를 열심히 하면서 내 꿈을 찾아간다.
20대 나와 맞는 회사에 취업을 하고서 나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한다. 20대 중반쯤에 대학교에 들어가서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더 전문적인 공부를 한다. 틈틈이 고등학교 교사 자격증도 딴다.
30대 대학교를 졸업하고 다시 학교로 돌아가서 아이들을 가르치는 선생님이 된다. 30대 중반쯤에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을 해서 가정을 꾸린다.
40대 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면서 가정에 충실한 삶을 산다.
50대 선생님의 생활을 마무리하고 봉사활동을 한다.
2. 다녀 온 회사명과 회사에 대한 소개
저는 KB국민은행에 다녀왔습니다. KB국민은행은 개인과 기업에게 돈을 대출해주고 예금과 펀드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3. 회사 어디어디를 둘러보았는지 사진이나 홍보자료를 삽입하여 내용 설명
1층에는 사람이 많아서 둘러보지 못했습니다. 대신에 2층으로 올라가서 외환업무와 대출업무를 하는 곳을 둘러보았습니다. 그리고 인터뷰를 하면서 뒤편에 있는 회의실과 지점장실 외부도 둘러보았습니다.
4. 회사의 누구를 만나 무슨 얘길 나누었는지 서술
저는 KB국민은행 방화동 지점에서 일하고 계시는 서정남 차장님을 만나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서정남 차장님은 외환업무와 대출업무를 하시고 계셨습니다. 그리고 고객님이 은행의 낮은 금리로 대출을 받아서 생활에 도움이 되셨을 때 가장 보람을 느끼신다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고객님의 다양한 요구를 잘 맞춰드리는 것에서 어려움을 느끼신다고도 하셨습니다. 은행원이 되기 위해서 갖추어야 할 것이 무엇이냐는 제 질문에 무엇보다도 정직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성실하고 적극적인 마인드도 중요하다고 말해주셨습니다.
5. 만난 분이 해준 덕담, 격려의 말, 싸인, 사진 등 소개
서정남 차장님께서는 생각의 폭을 넓히면서 차근차근 준비를 하라고 말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선배의 조언을 들어보는 것도 중요하다고 말해주셨습니다.
6. 소감
처음에는 막막하기만 했었다. 은행원이 되고 싶다는 막연한 꿈만 있었지 확실하지는 않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용기를 내어서 인터뷰를 해보고 말씀을 들어보면서 막연했던 꿈이 조금은 구체적이게 된 것 같아서 좋았던 것 같다. 그리고 이번에는 처음 해보는 인터뷰라서 정신이 없어서 잘 하지 못했는데 다음에 인터뷰를 할 기회가 해보면 제대로 해보고 싶다.
사진은 첨부파일에 있습니다~
꿈직장 방문기.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