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일일 방문자 1위! 거래매물 1위! 판매등록매물 1위를 자랑하던
중고기계 직거래포털 중고다아라가 2007년 5월 11일.
다아라 기계장터로 대변신하였다.
요목조목 따져보고 유저가 더 알아야할 내용은 없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다.
눈에 띄는 변화 1.
응? 중고다아라가 아니라구?! 이젠 다아라 기계장터!!
'중고다아라'라는 이름에 친숙해진 회원님들이 들으면 섭섭할 이야기.
'중고기계 모든 정보는 중고다아라에서!!' 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운영해왔던 중고다아라가
이젠 다아라 기계장터로 사이트명을 변경하였다.
'중고'라는 이름을 떼어버리고 산업에 필요한 새기계와 중고기계라면 모두다
한자리에서 정보를 얻고 비교할 수 있어야 한다는데에 뜻을 모은 것이다.
하지만.. '중고다아라'라는 이름이 사라진다니 다아라 직원들은 못내 아쉬워한다는 후문..
눈에 띄는 변화 2.
카테고리가 왜 이렇게 많은거야?
'공작기계 / 산업기기 / 건설중장비'의 세개의 카테고리로 운영해왔던 중고다아라가
산업기기를 더욱 세분화하고 농기계라는 신규카테고리까지 추가하여 운영을 한다.
그동안 한 카테고리에 묶기엔 너무 컸던 각종 산업기계/설비 카테고리들이 세분화되어
보기도 쉽고 찾기도 쉬워질 듯..
하지만 자신이 찾고자 하는 매물이 어디에 속해져있는지 알려면
익숙해질 때까지 몇 번은 사이트를 왔다갔다 해야한다.
눈에 띄는 변화 3.
마이샵? 마이샵관리?
홈페이지가 없는 판매자에게 희소식!
판매자라면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되는 마이샵이 다아라 기계장터에 새롭게 추가되었다.
[판매자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되는 마이샵 모습]
마이샵 기능을 보자면 업체가 방문자에게 보이고 싶은 내용들을 등록해두는
업체소개 / 공지사항 / 1:1 문의 상담 게시판 등이 있으며
자신이 가진 매물 중 더 빨리 판매하고자 하는..
혹은, 정말 좋은 매물이라 강력 추천하고 싶을 때 등록해두는 '추천매물' 기능이 있어 유용하다.
홈페이지가 없어 블로그나 미니홈페이지를 이용해왔던 업체들에겐
반가운 기능이 아닐 수 없다.
단, 업체가 마음대로 꾸밀 수 있는 기능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좀 더 특별한 기능을 원하는 업체들은
다소 불만스러울 수도 있는 부분.
이에 대해 다아라 기계장터에서는 차츰 보완해가겠다는 입장이다.
마이샵은 알겠는데... 마이샵관리는 뭐지?
마이샵관리는 다아라 기계장터를 이용할 때 업체에서 사용하는 모든 기능을 한 페이지에 모아둔 곳으로
개인정보 수정 / 매물등록-수정-삭제 / 상담문의와 답변 / 문자보내기 등의 모든 기능을
해결할 수 있다.
기존의 마이페이지인 셈.
입장방법은 메인 상단의 '마이샵관리' 탭을 누르면 가능하다.
속은 어떻게 변했을까?
[마이샵관리 화면]
이번 개편으로 많은 기능이 추가된 만큼 관리화면도 복잡해졌지만
판매관리와 구매관리 등 가장 많이 쓰는 기능은 상단에 배치가 되어 있어 어느정도 익숙해지면 쉽게 사용할 수 있게될 듯 싶다.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니 무료 문자 보내기! 가 눈에 띈다.
그렇다. 이번 개편후 눈에 띄는 여러 혜택 중 하나가 무료 제공 서비스들인데
무료 문자서비스도 그 중 하나다.
매월 50건씩 다아라 회원이라면 판매회원 / 일반회원 모두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눈에 띄는 변화 4.
거래정보 제공포털로의 자생력을 키우기 위한 노력! 안전한 거래와 신뢰할 수 있는 회원사!
기계거래의 온라인 시장은 이제 막 꽃피우기 시작한 단계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온라인 거래에는 여러 위험요소가 따른다.
직접 만나서 기계를 확인할 수 없고, 입금 후 물품 발송이라는 구매자에게 불리한 거래방식이 고집되다보니
구매자가 피해를 입는 사례도 종종 보고되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이번 개편작업에
안전거래서비스와 파트너 회원사가 추가되었다.
안전거래서비스는 회원사가 서비스를 신청하면 우리은행과 연계하여 다아라 기계장터에서
대금 보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다만, 온라인에 익숙치 않은 사용자가 대다수이다 보니
신청 절차 자체가 까다로울 수 있다는 점이 안타깝다.
파트너 회원사는 안전거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다아라가 추천하는 회원사와 거래를 하기 때문에 거래의 위험성을 줄이고
사후 여러 서비스 등을 보장받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에 좋은 물건을 찾는 구매자에게 효과적인 서비스가 될 듯 싶다.
이 외에도 더 많은 기능들이 추가되었지만...
일단 개괄적인 내용은 여기까지 소개해두고...
다음엔 구매자들이 알아야할 코스 위주로 적어보도록 하겠다.
개편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다아라 고객센터 1588-0914 로 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