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떤 분의 요청에 의해 예전에 올린 "예수님이 세상에 오신 이유"를 수정하였습니다.
뮤지컬처럼 찬송가나 가스펠을 넣어 달라는 요청이었는데요.
하는 김에 대사도 조금 손 봤습니다.^^;;;
그리고 이 곳에도 필요한 분이 계시지 않을까 하여 올려봅니다.(가입된 카페 몇 군데에 등록할 예정입니다)
글은 부족하지만 읽고 받으시는 은혜를 크리라 믿으며~~ 조금 이른 메리크리스마스입니다..^^*
-----------------------------------------------------------------------------------------
작은 천사의 꿈
특징 : 예수님의 생애를 천사들의 눈으로 바라본 극입니다. 최소인원 4명 (1인 2역 가능)으로 배경이나 큰 소품 없이 연출 가능합니다.
참고사항 : 중간 중간 가스펠과 찬송가를 넣었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으면 빼셔도 됩니다.
등장인물 : 천사1, 천사2, 천사3, 천사4, 부자, 과학자, 율법자, 엄마
나레이션 : 예수님, 하나님
소품 : 등장인물의 옷, 영상물 또는 사진(십자가에 달리시는 예수님), 부자의 돈 모형, 과학자의 책, 율법자의 성경책, 이불, 의자3
-만든이 : 최지영 / 네이버 ID : wud1111
.................................................................................................................
1막. 예수님이 세상으로 가신대요.
막이 오르면 무대 중앙에 천사2,3이 서있고, 천사 1은 오른쪽 무대 끝(연출자 기준)에 서 있다. (천사4는 무대 뒤에서 뛰어나올 준비)
막이 오를 때까지 조명은 꺼져 있고, 캄캄한 가운데 나레이션이 시작된다.
(예수님과 하나님의 나레이션은 목소리만 들리는 관계로 비슷한 목소리를 가진 두 사람은 피하시길 바랍니다)
<Narr.>
하나님 : (근엄하고 느린 목소리로) 아들아.
예수: 네, 아버지. 여기있나이다.
하나님 : 나의 영광을 위하여 만든 인간들이 (잠시 쉬고 더욱 강조하듯) 내가 이토록 사랑하는 (강조)내 백성들이 (슬픈 목소리로)저리도 죄를 짓는 구나. 지옥으로 떨어지는구나. (잠시 쉬고 느리게) 내 마음이 아프다.
예수 : 아버지여, 어찌하면 좋겠나이까. 저 약한 백성들을 구원할 방법이 무엇이니까. 말씀만 하소서. 그대로 하겠나이다.
하나님 : 그리하라. 너는 세상으로 내려가 인간들을 구하라. 그리고 나의 사랑을 그들에게 보여주어라. 나는 네가 흘린 피로 그들의 죄를 씻기고, 네가 버린 생명으로 그들을 구원하리라.
예수 : 그리하소서. 아버지의 말씀대로 행하겠나이다.
나레이션이 끝나면 천사1에게 조명을 비춘다. (핀 조명이 없을 땐 무대 쪽 조명을 다 켜시고 천사2,3은 자리에 서서 소리 없이 대화하는 듯 제스쳐를 취합니다)
천사1 : (깜짝 놀라며) 아니, 뭐라고? 예수님을 세상으로 보내신다고? 왜? 왜 우리 예수님이 (손가락으로 관중을 가리키며)저~렇게 더럽고 무서운 곳으로 가셔야 돼? (비장한 듯)이럴게 아니라 어서 가서 딴 천사들에게도 알려야겠어.
무대 전체 조명이 켜지고 수다중인 천사2,3에게 천사1이 뛰어 가며 외친다.
천사1 : (헐레벌떡 뛰어가며) 얘들아~ 얘들아~~!!!
천사2 : 어?? 왜 그래? 무슨 일 있어??
천사1 : (헉헉대며) 헉헉, 그게~ 그게~ 헉헉.
천사3 : (조금 심각한 어투로) 자자~ 숨 좀 쉬고 말해봐~ 무슨 일이야?
천사1 : (여전히 헉헉대며) 헉헉, 큰일났어~ 큰일! 헉헉.
천사2 : (답답한 듯 가슴을 치며) 아~ 답답해~ 속 시원하게 말 좀 해봐~! 도대체 무슨 일인데?!
천사1 : 우리 예수님이(잠시 숨 고른 뒤 다급하게) 예수님이 세상으로 내려가신대~
천사2 : 뭐? 예수님이? 왜?
천사3 : 에이~ 거짓말~ 우리는 금시초문인데?
천사1 : (답답한 듯)아니야~ 방금 하나님께서 예수님께 말씀하셨대. 그래서 난리가 났단 말이야. (놀라운 사실을 말하듯)게다가 신이 아닌 사람의 몸으로 내려가신대!
천사2 : 뭐라고? 사람? 사람이라니~ 우리 예수님이? 왜?
천사3 : 맞아, 말도 안 돼~ 우리 예수님은 세상에 가자마자 바로 왕 되는 거 아니셨어?
천사1 : (징징거리듯)아니래, 여자에게서 사람의 몸으로 태어나신대.
천사2 : 오~마이갓~ 말도 안 돼~
천사3 : (천사2 대사 끝나고 바로)잠깐만, 이 모든 게 사실이라면(잠시 쉬고 조심스럽게) 세상으로 가시는 이유는 뭐야?
천사1 : 방금 듣기로는 인간들을 구원하기 위해서..라는데 (말끝을 흐리며)
천사2 : (어이없다는 목소리로 손가락질 하며)그럼! 저기, 저기 죄만 잔~뜩 짓고 있는 저 사람들 때문에 내려가신다고?
(천사1 고개를 위 아래로 끄덕끄덕 거린다)
천사3 : (어이없는 듯) 아무리 우리 하나님이지만 너무하셔~ 이해 할 수 없어, 정말~
천사3의 대사가 끝나자마자 바로 천사4 무대 끝에서 뛰어오며 외친다.
천사4 : (뛰어오며) 얘들아~ 얘들아~ 출동이야 출동~!!
천사2 : 응? 출동이라니? 무슨 출동??
천사4 : 하나님께서~ 지금~ 소식을 알리러 세상으로 내려가래~
천사1 : 소식?? 무슨 소식??
천사4 : 못 들었어?? 예수님께서 세상으로 내려가신다잖아~
천사2 : (다 안다는 듯, 새침하게 웃으며) 아~ 그 소식?! 안 그래도 우리~ 지금 그 이야기 중이었어~
천사3 : 아, 맞아. 넌 하나님이 왜 예수님을 저렇게 위험한 곳으로 보내시는지 알아?
천사4 : 너희들, 제일 중요한 걸 몰랐구나? 그건 말야~(짧게 전주 시작)
천사 4솔로 : (가스펠입니다. 솔로 부분 빼셔도 되고, 중간부분인 고치시네까지만 부르셔도 괜찮습니다. 천사가 사람들에게 말하듯 ‘나’를 ‘너’로 인칭 바꿔서 부르면 됩니다)
하나님 어린양 독생자 예수 / (사람들 가리키며)널 위해 죽으실 주님
주 흘리실 그 보혈이 / 너희 죄를 정결케하네 / 네 영을 고치시네
송축하리라 화목케 하신 주 / 너희 모든 죄 깨끗케 하시네
송축하리라 귀하신 어린양 / 모두 절하고 모두 외치리라
천사4 : 들었지? 이게 다 바보 같은 인간들이 하나님 말씀은 귓등으로도 안 듣고 허구~언날 죄만 지어서 죄~다 지옥으로 가야하니깐 그게 가슴 아프신 하나님께서 사람들 구하라고 예수님을 보내시는 거잖아~
천사1 : (시무룩하게)그래도~ 우리 예수님이 내려가시면 엄청 힘들지도 모르잖아.
천사4 : (꿀밤을 주며) 으이그~! 걱정도 팔자다! 예수님이 뭐, 죽으러 가시냐? 하나님 백성 구하러 가시는 거잖아~ 난 오히려 기대 되는 걸?! 예수님께서 어떻게 저들을 구하실지(대사 끝 흐리며 시계 보다가 다급하게) 아! 늦겠다!! 얘들아 빨리 가자!!
천사3 : 응? 가다니~ 어딜 가??
천사4 : (한심한 듯 소리치며)예수님 탄생 알리러 가야하잖아~
천사2 : 잠깐만! 그게 오늘이야??
천사4 : 그래~! 빨리 가야돼! 양치기들에게도 알려야하고~아무튼!! 이 기쁜 소식을 온~세상에 전해야 한다구~!
천사1,2,3,4 합창
창송가 “천사들의 노래” (E code에서 1절 2소절 끝나고-> F code로 2절 바로 들어가도 됩니다)
1절. 천사들의 노래가 하늘에서 들리니 / 산과 들이 기뻐서 메아리쳐 울린다
(바로 한 코드 올려서 2절로 넘어갑니다)
2절. 한밤중에 목자들 저희 양떼 지킬 때 / 아름다운 노래가 청아하게 들린다
영~광을 높이 계신 주께 / 영~광을 높이계신 주님께 (아멘 생략)
불이 꺼진다.
................................................................................................................
2막. 예수님의 근황
33년 후 라는 문구를 영상에 띄운 뒤(종이에 적어 보여주거나 나레이션으로 “33년 후”라고 말해도 됩니다) 천사1,2,4 무대중앙에 모여 앉아 있다.
천사1 : 음~ 예수님이 세상으로 가신 지 벌써 33년이나 지났어~ 예수님은 잘 계시려나?
천사4 : 그러게~ 힘든 일은 없으신가??
천사2 : 걱정마~ 내가 듣기로는~ (강조)아주 아주 많은 일을 하고 계신데~
천사1 : 그래? 어떤 일들인데?
천사4 : 야~ 말해주라~
천사2 : (반주 시작)음~ 잘 들어봐~
천사2솔로 및 합창(율동 만들어서 하면 좋습니다)
천사2 : 예수님이 행하신 놀라운 일들 / 성경을 열 때 마다 너무 놀라워
물이 변하여 포도주되고 (천사1,4 : 정말?) / 작은 도시락 오천명 먹여 (천사1,4: 우와)
위대한 이야기가 여기 있네
죽은 나사로가 살아나고 (천사1,4: 대박) / 사랑으로 제자들 발을 씻겨(천사: 이야)
합창 : 오늘도 예수님 내 안에 살아 계셔서 / 내 삶을 기적으로 채우시네
천사4 : 우와~ 역시 우리 예수님, 짱이야!!
천사1 : 맞아 맞아~ 예수님이 최고야~최고!!
천사2 : (약간 심각한 말투로, 걱정되듯)그런데, 요즘 상황이 안 좋다는 소문이 있어~
천사4 : 안 좋다는 소문? 그건 또 뭐야?
천사2 : 예수님을 싫어하는 사람들이 부쩍 늘고 있데~ 그래서 핍박을 많이 받으신데.
천사1 : 뭐~어?! 예수님이 무슨 잘못을 하셨다고~ 아니, 인간들 왜 그래?
천사4 : 그러게!! 누구 때문에 우리 예수님이 내려가신 건데 제대로 알지도 못하고 너무해!!
무대 끝에서 천사3 등장하여 무대 중앙으로 뛰어 들어온다
천사3 :(다급하게 뛰어 들어오며 외친다) 얘들아! 얘들아~! 큰일 났어!! 큰일~!
천사1,2,4 : 왜? 무슨 일인데??
천사3 : 예수님이 잡히셨대!!!!
천사1 : 뭐?
천사2 :(천사1 대사 후 바로)누구한테?
천사4 :(천사2 대사 후 바로)왜?
천사3 :(긴박하게)아~몰라 몰라. 자세한건 잘 모르겠는데~ 사람들이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 박으라고 외치고 있어~
천사2 : (크게 놀라며)뭐? 그게 사실이야?
천사4 : 자자~ 여기서 이럴게 아니라 우리도 어서 가보자!
천사1 : 그래! 어서 가자!
대사 후 바로 조명 꺼짐
...........................................................................................................
3막.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님
무대 중앙에 부자, 과학자, 율법자 세 사람이 의자에 앉아 있다. 한 사람씩 일어서서 앞으로 나오며 대사할 때 조명 비춘다. (무대 쪽에 사진 띄울 수 있는 교회는 십자가 달리신 예수님 사진을 띄워 놓습니다)
부자 : 예수? (잘 안다는 듯)그래~ 예수. 되도 안한 눈속임으로 많은 사람을 긁어모았더군! (의문스럽다는 듯)그럼 뭐해? (손가락질하며)저렇게 십자가에 달릴 거면서! 예수 좋아하면 뭐해~ 돈이 나오길 해~ 집이 생기길 해? (뿌듯한 목소리로)나? 난 부~~자야 부자! (돈을 꺼내들고 자랑스럽게) 이 돈만 있으면~ 못할게 없어~! 세상에서 가장~ 큰 집도 살 수 있고~ 가장 빠른 차도 살 수 있고~ 가장 맛있는 음식도 먹을 수 있어~ 돈만 있으면 이 세상에서 못할 게 없어~ 그런데, 저저(손가락질하며) 예수 믿으면 어떻게 되는데? (어이없다는 듯)치, 믿을 게 없어서 저렇게 십자가에 달린 사람을 믿어? (더욱 격앙된 목소리로)고작 십자가에서 죽을 사람을 믿어? (고개를 저으며)쯧쯧쯧, (회유하듯)그러지 말고~ 나랑 같이 이 돈이나 믿자고~ 돈만 믿으면 돼~ 돈! 돈!
과학자 : (부자를 툭툭 치며)나도 말 좀 합시다. 들어가서 돈이나 세요~(부자 자리에 가서 앉는다) (청중들 바라보며) 안녕하세요~ 식사들 하셨어요? 아, 제 소개를 할게요. 나는 세상에 있는 모든 학문을 공부하고 있는 사람이에요~ 내 머릿속에는 엄청난 지식들이 들어있어요. (잠시 쉬고, 의아한 듯)잠깐, 예수? 예수를 믿으라고요? (인정한다는 듯)그래요~ 예수가 했던 기적들은 많아요. 하지만 그건 다 우연의 일치일 뿐이라구요. 다 사기라니까요 사기. 못 믿겠으면 저기 십자가에 있는 예수에게 물어볼까요? 이봐요~예수! 당신이 진정 하나님의 아들이고, 신이 라면 나에게 과학적인 증명을 해봐요. 어떻게 물이 변해서 포도주가 되는 거죠? 그리고 만류인력의 법칙이 있는데~ 어떻게 물 위를 걷는 다는 거예요? 게다가 죽은 사람이 다시 산다니? 거짓말! 예수 당신은 사기꾼이에요! 여러분, 예수를 믿지 말고~ 지식과 과학을 믿으세요! 확실한 증거가 있으니!
율법자 : 에헴~! 저리 비키시오~! (청중 바라보며)에헴! 안녕들 하시오?! 난~ 율법자요. 하나님의 말씀을 믿는 사람이지~! (성경책을 들며) 이 성경책에 들어있는 법이야 말로 하나님의 말씀이자 우리에게는 천국으로 가는 유일한 열쇠라오. 헌데, 저 예수라는 사람이 갑자기 나타나서 이 율법을 지키지 않아도 천국을 갈 수 있다고 하는 게 아니오?! 나 참, 어이가 없군.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지키라고 명하신 말씀이 이렇게 떡~하니 적혀있는데 예수라는 저 작자가 자기만 믿으라고 하지 않소! 그래놓고 저렇게 십자가에 매달려 죽는 꼴이란.. 쯧쯧쯧. 하나님의 말씀을 무시한 최후가 참~암담하기 짝이 없소~!
율법자의 대사 후 바로 조명들이 꺼지고 “십자가를 등에 지고 병정들에 이끌려”배경음악이 나오면 모두 퇴장한다. 천사3이 무대 중앙으로 나와 꿇어앉으면 조명 켜지고 울부짖는다.
천사3 : (울먹이며) 안돼, 안돼! 예수님이 무슨 죄야!! 우리 예수님이 왜 십자가에 달리셨냔 말야! (흐느끼며)흑,(관객들 쳐다보며)여기 계신 분들, 왜 예수님께서 세상에 내려오신 줄 알아요? 다~ 당신들이, 하나님의 말씀은 듣지도 않고 죄만 지으니깐, 하나님 마음만 아프게 하니깐!! 그래서, 하나님이, (강조하며)우리 하나님이 예수님을 세상에 보내신 거잖아요~! 당신들 구하라고~하나님 사랑 전하라고, (울부짖으며)당신들 천국가게 하라고! 흑,. 다~ 하나님께서 당신들을 너무나도 사랑하셔서 독생자 예수님을 보내신 거라구요! 예수님이 그냥 세상에 온 게 아니란 말이에요. 죄가 있어서 저렇게 십자가에 달리신 게 아니란 말이에요~!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들에게 말하듯)예수님의 피가 여러분의 죄를 씻고! 예수님의 목숨으로 여러분의 영혼을 구하셨단 말이에요! 그런 예수님을, 아무 죄 없는 예수님을 왜 십자가로 내몰았나요. 왜.
(천사 3 솔로는 빼셔도 됩니다)
천사3 솔로 : 십자가를 등에 지고 병정들에 이끌려 / 주님 갈보리의 길을 걸을 때
사람들은 몰려 왔네 / 죽음의 길 걷는 그를 보려고
가시 면류관을 쓰신 주를 조롱 하였네 / 채찍 소리에 즐거워하면서
그들은 소리쳤네 / 자칭 메시야를 못박으라고
사랑하는 제자마저 모두 떠나버리고 / 증오와 멸시의 비웃음속에서
너와 나를 위한 그애절한 사랑 때문에 / 주님은 그길을 걸어 가셨네 갈보리길
노래의 끝과 동시에 무대 조명 꺼진다. 잠시 후 무대 조명 켜지면 무대중앙에 천사 3 그대로 엎드려 있고(우는 시늉), 무대 끝에서 천사 1,2,4 노래 부르며 폴짝폴짝 뛰며 등장한다.
천사1,2,4 합창 : (무반주로 찬송가 후렴) 주님께 영광 다시 사신 주 / 사망권세 모두 이기시었네
천사1 : (천사3 발견하고) 어라? 쟤 왜 울고 있대??
천사2 : (가까이 가서) 야~! 너 왜 울어? 무슨 일 있어?
천사3 : (여전히 울먹이며)흑, 예수님이 억울하게 돌아가셨는데 너희는 슬프지도 않아?
천사4 : (어이없다는 듯) 뭐? 너 바보야? 예수님 부활하셨잖아!
천사3 : (의아하다는 듯)응? 부활? 그게 무슨 말이야?
천사1 : 얘가~.예수님 하신 말씀대로 3일 만에 부활하셨어! 그게 오늘이잖아~ 이 바.보.야!
천사3 : (어안 벙벙한 듯)정말? 정말 부활하셨어? (안도하듯이) 우와~ 다행이다.
천사2 : (아기 달래듯)우쭈쭈. 그래서 울고 있었어?
천사3 : (쑥tm러운 듯) 응, 나는 몰랐어~ 예수님 부활하신 거.
천사4 : 이그. 아, 이러고 있을게 아니라 어서 가서 예수님의 부활을 알려야지~!
천사1 : 맞아~ 이 기쁜 소식을 온 세상에 알리자~! 우리 예수님이 부활하셨고, 하나님의 사랑이 예수님의 고통과 희생으로 실천되었고, 이제 예수님만 믿으면 천국에 갈 수 있다고 말이야~
천사3 : 이 기쁜 소식을 세상 모든 곳에 전하자! 예수님을 모르는 사람들에게 전할 수 있도록~
천사4 : 늦겠다~! 어서 가서 전하자! 예수님 만세~!
대화 후 모든 조명이 꺼지고 천사 3은 천사옷을 벗고 이부덮은 채 무대중앙에 누워있다. 조명이 켜지고 앞치마 한 엄마가 등장 한다.
천사1 : (잠꼬대하며) 음~ 예수님~ 음, 예수님 만세. 음냐음냐.
엄마 : 얘가 얘가~ 지금이 몇 신데~ 아직 자고 있어~? ㅇㅇ야!! 일어나!!
천사1 : (비몽사몽) 예수님~ (눈비비며 일어나 앉아서 놀란다)어?! 내, 내 날개는? 어라? 천사들은?
엄마 : 얘가 무슨 소릴 하는 거야? 아유~ 우리oo 꿈꿨니?
천사1 : (허무하다는 듯)아, 꿈이었구나~
엄마 : 일어났으면 얼른 준비해야지~ 오늘 크리스마스 이브 행사 있다며?
천사1 : 아! 맞다! 리허설 하러가야 하는데~ 늦겠어요.
엄마 : 그럼 어서 준비해~
천사1 : 네~ (잠시 쉬고)그런데 엄마! 예수님이 이 땅에 왜 오신 줄 알아요?
엄마 : 음,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서지.
천사1 : 네, 맞아요~! 예수님은, 우리를 위해 이 땅에 오셨고! 우리 죄를 십자가로 용서하셨어요. (관객들 바라보며)우리를 너무너무 사랑하시기 때문에 이 천년 전 오늘! 이 땅에 인간의 몸으로 오셨어요. 우리 모두 예수님의 사랑을 세상에 널리 전하는 복된 성탄절 됩시다 ! 메리 크리스마스!
“기쁘다 구주오셨네”반주가 나오고 모든 출연진들이 한 줄로 선다.
합창 : 기쁘다 구주오셨네 / 만백성 맞아라 / 온교회여 다일어나
다 찬양하여라 / 다 찬양하여라 / 다 찬양 찬양하여라
모두 :(노래 끝나고 바로) 메리 크리스마스~!
|
첫댓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좋은 자료 공유 감사합니다~^^
읽다 보니 넘 은혜 받았어요 감사하고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은혜받고 갑니다.
내년엔 저희도 이 대본으로 연습해봐야겠습니다.
이번 성탄절에 아이들과 꼬~~~~옥 해 봐야 겠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