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대구] 대곡 - 성서간 경전철(제안&자작)
KTX 아화역 추천 0 조회 799 06.02.22 18:32 댓글 1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6.02.16 18:52

    첫댓글 저도 이 생각은 자주해봅니다만(옛날에 진천동 살때 성서갈려면 고생을 오지게 한터라..), 많이 탈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는... 차라리 655를 월성동에서 바로 남대구인터체인지~장기지구~용산롯데캐슬로 이어버리면 더 나을거 같기도 합니다만..

  • 작성자 06.02.16 19:02

    버스노선을 변경하던지 아니면 노선을 신설하던지 해야될텐데 그런기미가 전혀 없습니다....; 단순히 공단 경유라서 수요를 예측할수 없기 때문입니다.....;

  • 작성자 06.02.16 19:04

    현재 성서공단을 순환하는 노선이 있긴합니다만 단순히 공단 출퇴근때문에 만든 노선인것같구요...; 배차간격 12분이라 해도 낮에는 빈차로 다닐듯 싶습니다.....;

  • 06.02.16 19:28

    저도 성서에 살지만 분구는 절대 반대입니다. 그러면 망할듯.. 하여튼 경전철보다는 모노레일이 어떤지?

  • 작성자 06.02.17 14:19

    분구는 저도 반대입니다 -_ㅠ 모노레일도 좋은생각이지요;

  • 06.02.16 19:39

    근데 이 노선은 향후 4호선과 환승이 가능할 것도 같습니다. - 성서공단 다음역입니다. 계명대역이 4호선 환승으로 계획되어 있다는 건 알고 계시겠죠?

  • 작성자 06.02.17 14:19

    4호선은 순환선 아닙니까.....? 두류역을 지나 현충로역으로 가는걸로 알고있습니다;;

  • 06.02.16 21:00

    흠 1호선 대곡지역과 2호선 성서지역을 직통으로 연결한다는것이 가장 큰 메리트군요. 4호선이 두 지역을 연결시켜주기는 하지만 어쨌거나 '7'자 형태로 빙 둘러야할텐데 그리고 만성적인 정체로부터 성서공단으로 출퇴근하는 사람들에게는 희소식이 되겠군요 ㅎ 물론 지어진다면야...

  • 06.02.16 21:01

    그리고 이왕 경전철 짓는다면 저것을 대곡에서 끝낼게 아니라 달성군까지 쭉쭉 연장하는것도 어떨까 싶네요. 물론 대곡에서 1호선 환승...

  • 작성자 06.02.17 14:18

    달성군은 1호선에서 연장한다는 계획이 있더군요; (현풍까지) 그게 되려면 2015년정도 되야...; ^^;

  • 06.02.16 22:43

    저기.. 음... 제 기억이 확실한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일요일부터 버스노선일부가 개편이 되는데 신설되는 노선이 어느정도 있는걸로 압니다만.. ^ㅡ^;; 4호선되면 문제없죠ㅋㅋ;;

  • 작성자 06.02.17 14:16

    물론 신설은 있겠지요; 문제는 삥~둘러간다는것입니다 -_ㅠ 직통으로 연결하는게 제가 보기엔 좋다고 생각합니다;

  • 06.02.17 18:03

    칠곡 - 성서 는 어떨지...;;;진짜 차로 가면 30분 정도인데..;;;버스로 가려면..아휴 머리/..ㅡㅡ;;;서로 인구도 많고 사실 칠곡은 주거 밀집지역이고 성서는 공업지역인 만큼...어케 연결하면 좋을 듯 한데...ㅋㅋ

  • 작성자 06.02.17 20:17

    그것도 생각하고있습니다 -_ㅠ 근데 문제는 와룡산이 있어서요; 침식분지때문에 경전철이나 모노레일을 건설하기 힘들죠;

  • 작성자 06.02.17 20:20

    그리고 두번째 문제....; 칠곡은 현재 3호선이 건설계획중이라; 칠곡 에서는 무리일듯합니다;

  • 06.02.17 21:07

    칠곡-성서구간은 아직은 미래의 일이지만 3호선타고 오다가 만평네거리에서 4호선으로 환승하면 직통입니다...

  • 작성자 06.02.18 08:34

    두류역에서는 환승 안하시고 그냥가시게요?ㅋ

  • 07.02.26 00:39

    서문시장역에서 환승해야 직통이죠.ㅋ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