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원 설계는 고속도로와의 이격거리가 160m 가량 떨어져 있는 것으로 돼 있지만 노선 변경으로 아파트와의 거리가 90m로 더 가까워지게 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90m는 일반도로와는 달리 고속도로와는 가까운 거리입니다. 방음터널 시공이 필수일듯 합니다. 소리파장이 퍼져서 아파트 공간과 부디치면서 확대되어 전층을 타고 들어올것입니다. 고속질주하는 쌩쌩거리는 소리 새벽녘에는 소름이 돋을듯 합니다.
울 고향쪽이고 지인들 많이 거주하는 아파트인데 말썽..지난번 협의하는 과정에서 방음벽설치를 요구하니까 공사견적에 시공사는 없다고 못해준다고 야단들...차라리 국도가 생기면 지역엔 도움이 되는데 고속도로는 소음과 행여 마을생활권을 분리할수도 있으니까 도움될게 별로 없을것 같아요.
첫댓글 원 설계는 고속도로와의 이격거리가 160m 가량 떨어져 있는 것으로 돼 있지만 노선 변경으로 아파트와의 거리가 90m로 더 가까워지게 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90m는 일반도로와는 달리 고속도로와는 가까운 거리입니다. 방음터널 시공이 필수일듯 합니다. 소리파장이 퍼져서 아파트 공간과 부디치면서 확대되어 전층을 타고 들어올것입니다. 고속질주하는 쌩쌩거리는 소리 새벽녘에는 소름이 돋을듯 합니다.
울 고향쪽이고 지인들 많이 거주하는 아파트인데 말썽..지난번 협의하는 과정에서 방음벽설치를 요구하니까 공사견적에 시공사는 없다고 못해준다고 야단들...차라리 국도가 생기면 지역엔 도움이 되는데 고속도로는 소음과 행여 마을생활권을 분리할수도 있으니까 도움될게 별로 없을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