風水學的定義 풍수학 정의
風水學是文化?
是科學?
是技術?
是迷信?
풍수는 문화인가?
과학인가?
기술인가?
미신인가?
風水學是古代建築活動的指導原則和實用操作技術。
風水學是傳統建築的靈魂。
風水學與營造學和造園學構成了古代建築理論的三大支柱。
풍수는 고대 건축 활동의 기본 원칙이자 실용적인 운영 기술입니다.
풍수는 전통 건축의 영혼입니다.
풍수와 건축 및 원예 과학은 고대 건축 이론의 세 기둥을 구성합니다.
目前,對於風水學持有兩種截然相反的觀點:
현재 풍수에 대해서는 상반의 두 가지 견해가 있습니다.
一種是全盤否定,鄙視潔難,使風水的科學內涵得不到合理的發掘。
하나는 풍수를 전반적 부정하고 순결의 어려움을 경멸하여, 풍수의 과학적 의미를 합리적으로 발굴하지 않는 것이다.
這種觀點割裂人類文明的傳承性,
必然走上"民族虛無主義",由此引發兩種社會現象:
漠視,逆反盲從和迷信;
이러한 관점은 인류 문명의 유산을 분리하는데,
필연적으로 "민족적 허무주의"로 이어지며, 이는 두 가지 사회 현상을 낳기 때문이다.
무관심, 반항, 맹목적인 복종과 미신입니다 ;
一種是基本肯定,積極進行發掘、整理和研究,使其系統化、科學化、規範化,去粗存精,去偽存真,為保護傳統城鎮風貌、街區景觀和古建築特色等做出了貢獻。
하나는 기본 긍정으로, 적극적으로 발굴, 분류, 연구하여 체계화, 과학화, 표준화, 거친 것을 제거하고 정제된 것을 제거하고 거짓을 제거하고 진실을 유지하며 전통적인 도시 지형, 블록 경관 및 고대 건축 특징을 보호하는 데 기여합니다.
風水是科學?
是技術?
是文化?
還是迷信?
풍수는 과학인가?
기술인가?
문화인가?
아니면 미신인가?
不明其理者會簡單地認為是迷信。
在國外及國內的學術範圍不自覺地正悄然掀起一股風水研究熱。
國外的學術界給風水以很高的評價。
為了給風水正名,稱風水學。
風水也的確是一門大學問。
그 이치를 모르는 사람들은 단순히 미신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국내외 학계에서는 무의식적으로 조용히 풍수 연구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외국 학자들은 풍수에 높은 평가를 내리고 있습니다.
풍수를 정당한 이름은 풍수학이라고 합니다.
풍수는 실제로 하나의 문인 대학의 질문입니다.
風水中包含著深刻而系統的思維理念,與人的行為準則相一致,這就是易理易構;
包含著系統的操作技術和方法,其中"形法"和"理法"集中囊括了五千年來所形成的浩繁龐雜體系;
古代的風水大師發明了獨有的風水操作工具--羅盤;
在現代大地上,從皇宮到民宅,從城市到鄉村,尚保留著諸多風水古建築,這是風水的活化石;
鄉村裏還有可以給你隨便聊起自己家鄉風水特色的老人。
풍수는 사람들의 행동 강령과 일치하는 심오하고 체계적인 사고 개념을 포함하고 있으며 역리화가 쉽고 구조화하기 쉽습니다.
그것은 체계적인 운영 기술과 방법을 포함하며, 그 중 "형태 방법"과 "합리적 법칙"은 지난 5,000년 동안 형성된 방대하고 복잡한 시스템을 포함합니다.
고대 풍수 마스터는 독특한 풍수 작업 도구인 나침반을 발명했습니다.
현대 땅에는 궁에서 개인 주택까지, 도시에서 시골에 이르기까지,풍수의 활화석 인 고대 풍수 건물이 여전히 많이 있습니다.
시골에는 고향의 풍수 특징에 대해 부담 없이 이야기할 수 있는 노인도 있습니다.
難道這不值得從事建築的人研究嗎?
用現代觀點分析,儘管其中包含了許多與現代科技相矛盾的方面,但這是因將近一百多年來間斷研究所造成的結果。
건축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는 공부할 가치가 있지 않습니까?
현대의 관점에서 보면 현대 기술과 모순되는 측면이 많지만 이는 100년 이상의 간헐적인 연구의 결과입니다.
那麼,風水學到底是屬於傳統文化範疇,還是屬於實用科學技術?
到目前為止,研究者們似乎無法從現代單一學科的角度對它下一個確切的定義。
但是,按風水學應用的範圍來說,則可將其概括為:
風水學是古代建築活動的指導原則和實用操作技術。
그렇다면 풍수는 전통문화의 범주에 속하는 것일까, 아니면 실용과학기술에 속하는 것일까?
지금까지 연구자들은 그것을 현대의 단일 학문의 관점에서 정의 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풍수응용 프로그램의 범위 측면에서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습니다.
풍수는 고대 건축 활동의 기본 원칙이자 실용적인 운영 기술입니다.
風水學在建築、選址、規劃、設計、營造中幾乎無所不在。
這在大量的現存古城鎮、古建築、園林、民居及陵墓中得到印證。
風水學在長期發展過程中,與其他相關學科交叉滲透,
具有了古代哲理、美學、心理、地質、地理、生態、景觀等諸方面的豐富內涵。
풍수는 건축, 부지 선택, 계획, 설계 및 건설에서 거의 유비쿼터스입니다.
이것은 현존하는 많은 고대 도시, 고대 건물, 정원, 주거지 및 영묘에서 확인됩니다.
장기적인 발전 과정에서 풍수는 다른 관련 분야와 교차 침투했으며,
고대 철학, 미학, 심리학, 지질학, 지리학, 생태학, 조경등 여러 측면에서 풍부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應值得注意的是在風水學中同時也摻雜著許多非科學的、落後的及人為的因素,
這正是開展風水學理論研究的重要課題之一。
風水學的核心內容是天地人合一。
風水探求建築的擇地、方位、佈局與天道自然、人類命運的協調關係。
恰是風水學的人與自然融合,即"天地人合一"的原則,排斥人類行為對自然環境的破壞,
注重人類對自然環境的感應,並指導人如何按這些感應來解決建築的選址乃至建造,
才創造了東、西、南, 北、中各具特色的城市佈局、建築形式及建築景觀,因地制宜,美不勝收。
풍수는 또한 많은 비과학적, 후진적, 인위적 요인과 혼합되어 있으며,
이는 풍수의 이론적 연구에서 중요한 주제 중 하나입니다.
풍수의 핵심 내용은 하늘, 땅, 사람의 합일입니다.
풍수는 건축의 택지, 방위,포국과 천도 자연 및 인간 운명의 협조 관계를 탐구합니다.
풍수에서 인간과 자연의 통합, 즉 "하늘과 땅과 사람의 합일"의 원칙은 인간 행위에 의한 자연 환경의 파괴를 배제하고,
자연 환경에 대한 인간의 인식에주의를 기울이고 이러한 귀납에 따라 부지 선정과 건물 건설을 해결하는 방법을 안내하여,
비로소 창조한 동서남북 중의 독특한 도시 배치, 건축 형태 및 건축 경관이며, 지역 조건에 적응하고 아름답고 승수가 없습니다.
相比之下,隨著國門的開放,西方現代建築在遍地開花,只追求具體的、
單一建築宏偉壯麗、或是追求單一形式美,或是追求功能實用,
或是追求經濟效益,而不顧與地域、自然、歷史條件的融合,
造就了今天從南到北,從東到西的城市趨同性,這將是遺害千古的罪過。
이에 반해 개항과 함께 서구의 근대 건축은 지역적, 자연적, 역사적 조건과의 융합을 떠나 콘크리트,
단일건물의 웅장함이거나, 단일한 형태의 아름다움이거나, 기능적 실용성이거나,
경제적 이익만을 추구하며 도처에서 꽃을 피우고 있으며,
이는 남북에서 동서로 융합되는 오늘날의 도시 융합을 만들어내고 있으며, 이는 세월이 흘러갈 죄과로 남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