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04.16 서울월드컵 (tbs교통방송, jtbc3 FOX sports)
- FC서울 : ACL 4전 3승 1무, 리그 5전 4승 1패. 서울의 행보는 그야 말로 거침이 없다. 특히 아데박이 번갈아가며 나오는 공격진은 누가 선발로 나오더라도 득점을 만들어낸다. 물론 3월에 비해서는 득점력이 저조(?)해졌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서울은 계속해서 이기고 있다. 흐름을 타고 있는 팀을 잡아내긴 여간 힘든 것이 아니다. 더구나 이 경기는 신진호의 고별전이 될 확률이 높다. 신진호 개인에게도 동기부여가 될 것이다.
- 수원FC : 원정팀 수원은 최대 난적을 만났다. 아직 클래식에서 무패라는 점은 대단하긴 하나 서울마저 꺾을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블라단-레이어, 가빌란-오군지미 등 외인 선수들의 힘에 기대를 걸어보지만 어려워 보이는 것은 사실이다.
- 결과 예상 : 서울 승

2016.04.16 숭의아레나 (T-broad 인천방송)
- 인천Utd : 지난 전북전에서 극적인 무승부로 올 시즌 첫 승점을 얻은 인천이 상주전 이후로 승리가 없는 수원을 맞이하여 첫 승을 노린다. 케빈, 송제헌 등이 수원 격파에 선봉에 선다.
- 수원삼성 : 반면 수원은 여전히 최전방의 무게감이 아쉽다. 조동건이 분전하고 있으나 수원이라는 구단에 걸맞는 성적을 내지 못하고 있다. 권창훈이 4경기 연속골로 분전하고 있지만 결국 공격수가 해줘야 한다. 이고르, 김건희도 어깨가 무겁다.
- 결과 예상 : 무승부

2016.04.16 전주월드컵 (jtbc)
- 전북현대 : 최근 포항, 인천을 상대로 연속 무승부를 기록하며 분위기가 다소 다운되었다. 특히 리그 4연패를 기록 중이던 인천과 비긴 것은 데미지가 제법 크다. 마지막 승리를 거둔지 보름 가까이 되가고 있다. 특히 이종호, 김신욱, 로페즈, 레오나르도, 이재성 등 훌륭한 공격자원들을 가지고도 많은 골을 넣지 못하고 있는 것은 아쉽다. 이동국이 3경기 연속골을 기록 중인 건 위안거리다.
- 성남FC : 성남은 올 시즌 시민구단 중 가장 좋은 출발을 했다. 지난 전남전을 비기기 전까지 1위를 달린 팀이 바로 성남이다. 그 중에서도 티아고의 상승세가 무섭다. 티아고는 1라운드 수원전을 시작으로 4라운드 인천전까지 네 경기 연속골을 뽑아냈다. 또 인천전에서는 부진하던 황의조마저 득점력이 폭발했다. 김두현이 부상 복귀한 성남이 흔들리는 전북의 수비를 깰 수 있을까?
- 결과 예상 : 성남 승

2016.04.16 상주시민운동장 (SPOTV PLUS)
- 상주상무 : 상주는 울산과 개막전에서 2-0으로 승리한 이후 1무 3패를 기록하는 동안 4득점 11실점을 기록하고 있다. 서울전 0-4 패배 이후 매 경기 득점하고 있다는 점은 고무적이지만 4경기에서 11점이나 내준 것은 뼈아프다. 그나마 아직까지 홈 패배는 없다는 것이 상주에 위안거리이다.
- 포항스틸러스 : 지난 전북전에서 부상당한 손준호가 결국 시즌아웃 판정을 받았다. ACL까지 병행해야하는 포항 입장에선 너무나도 뼈아픈 손실이다. 당장 화요일에 광저우와 ACL 경기가 있는 포항은 빨리 분위기를 반전시켜야 한다. 올림픽대표 문창진이 팀의 공격을 이끌 것이 예상되는 가운데 유일한 용병, 라자르가 결국 터져줘야 한다.
- 결과 예상 : 상주 승

2016.04.17 광양축구전용구장 (KBS NSPORTS, jtbc3 FOX sports, 여수MBC)
- 전남 드래곤즈 : 올 시즌 임대로 합류한 유고비치의 경기력이 올라오며 서서히 폼이 올라오고 있으나 아직까지 첫 승을 거두지 못했다는 점이 아쉽다. 특히 공격 선봉에 서줘야할 스테보가 무득점인 부분이 아쉽다. 3연패 중인 광주를 상대로 스테보와 전남이 웃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 광주FC : 초반 분위기는 좋았다. 강호 포항과 3-3으로 비기고 홈에서 제주를 잡아낼 때만 해도 초반 광주의 기세가 만만찮을 것으로 예상되었다. 하지만 수원FC전 패배 이후 3연패를 기록 중이다. 정조국이 홀로 최전방에서 고전분투하고 있는데, 결국 정조국의 공격 부담을 동료 선수들이 덜어줘야 광주가 좀 더 신바람을 낼 수 있다. 지난 서울전에서 멋진 골을 뽑아낸 송승민 등 2선 자원이 조금 더 힘을 내줘야 한다.
- 결과 예상 : 무승부

2016.04.17 울산문수경기장 (jtbc3 FOX sports)
- 울산현대 : 1라운드 이후 흐름이 좋다. 전남과 광주를 잡아내며 2연승에 성공하며 승점을 벌고 있다. 수원FC와 비기며 3연승 도전에는 실패했지만 이정협, 코바, 김승준 등 많은 선수들이 득점을 기록했다는 건 고무적이다. 또한 울산의 수문장 김용대는 K리그 통산 400번째 경기에 나선다. 대기록 자축을 위해서도, 팀을 위해서도 무실점 선방쇼가 필요하다.
- 제주Utd : 지난 경기에서 상주를 대파하며 자신감이 올랐다. 특히 이적생 이근호, 안현범, 문상윤 등이 맹활약했다. 더구나 이근호와 안현범은 울산 출신인만큼 친정팀에게 건재함을 알리고 싶을 것이다. 하지만 내심 걸리는 것은 원정 전패의 기록이다. 물론 단 2경기긴 하지만 현재까지 올시즌 제주는 원정에서 모두 패배를 기록했다. 제주는 과연 이적생들의 활약을 앞세워 첫 원정 승을 기록 할 수 있을 것인가
- 결과 예상 : 울산 승
첫댓글 포항전 퇴장인데..
수정완료. 지적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