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에서
좋아하는 주식 팔로우무료 계정 만들기
지금보기
비디오 05:18
UBS CEO, 거시적 도전에도 불구하고 ‘매우 건강한 한 해’였다고
유비에스4분기 이익은 시장 기대치를 웃돌았지만, 이 스위스 거대 은행은 고객 활동 약화로 인해 매출 감소를 보고했으며 앞으로 ”불확실한” 해를 경고했습니다.
이 은행은 작년 4분기에 17억 달러의 순이익을 보고했으며, 2022년 전체 연간 이익은 76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애널리스트들은 UBS가 4분기에 13억 달러, 올해 73억 달러의 순이익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 Refinitiv 데이터에 따르면.
관련 투자 뉴스
중국 증시는 추가 상승할 수 있을까? 한 투자 은행은 그렇게 생각하고 최고의 주식 선택을 지정합니다.
8시간 전
은행의 글로벌 웰스 매니지먼트(Global Wealth Management) 부서는 금리 상승으로 인한 예금 마진 증가로 인해 순이자 수익이 전년 대비 35% 증가했다고 공시했습니다. 개인 및 기업 뱅킹 부문도 금리 상승과 대출 수익 증가로 같은 기간 순이자 수익이 전년 대비 21%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시장의 불확실성이 투자 은행 및 자산 관리 부서를 강타했습니다. 전자는 매출이 연간 24% 감소한 반면, 자산운용 매출은 ”부정적인 시장 성과 및 환율 효과”로 인해 전년 대비 31% 감소했습니다.
Ralph Hamers 최고경영자(CEO)는 화요일 CNBC의 제프 컷모어(Geoff Cutmore)와의 인터뷰에서 ”금리 환경이 한편으로는 사업에 도움이 되고 있으며 이는 투자 측면에서 볼 수 있는 낮은 활동을 일부 상쇄하고 있다”고 말했다.
UBS는 4분기 및 연간 실적을 보고했습니다.
파브리스 코프리니 | 아프 | 게티 이미지
그는 은행의 투자 측면에 압력을 가하는 시장의 변화가 있었다고 덧붙였다.
″주식에 초점을 맞춘 미시적 초점에서 금리에 초점을 맞춘 거시적 초점으로 이동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미국에서 더 작은 존재감을 감안할 때 동료
결과의 다른 하이라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불확실한’ 전망
스위스 대출 기관은 2023년 1분기 수익이 고객 활동과 이자율 증가, 아시아의 코로나19 제한 완화에 의해 ”긍정적인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중앙은행 활동이 시장 변동성의 잠재적인 촉매제라는 점을 들어 보다 광범위한 경제 전망에 대해서는 신중한 입장을 보였습니다.
″인플레이션은 2022년 하반기에 정점을 찍었고 유럽의 에너지 위기는 피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지만 경제 성장, 자산 평가 및 시장 변동성에 대한 전망은 여전히 매우 불확실하며 중앙은행 긴축이 시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유동성 부족”이라고 은행이 발표했다.
UBS는 올해 자사주를 더 많이 매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Hamers는 결과에 수반되는 성명에서 ”우리는 점진적인 배당에 전념하고 있으며 2023년에 50억 달러 이상의 주식을 환매할 것으로 기대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은행의 주식은 지난 12개월 동안 약 15% 상승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