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경의선 복선전철화시 급행열차 정차역, 그리고 추가질문.
철도마냐 추천 0 조회 1,149 06.02.17 23:58 댓글 1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첫댓글 금촌 안 서주면 난리날듯. -_-;; 개성까지 전철이 들어가는 문제는.... 글쎄요, 출입 심사 어쩌구 하는 문제를 생각하면, 현재처럼 통근버스 체제를 계속 유지할 듯 합니다. 다만 전철 개통에 맞춰서 광화문이 아닌 문산쯤에서 버스가 출발할 수는 있겠죠.

  • 06.02.17 23:55

    금촌 서야합니다. 현재 경의선 열차를 보면 금촌에서 엄청난 승하차인원 자랑합니다.

  • 06.02.18 00:08

    문산-금촌-일산-(백마?)-대곡-행신-(수색?)-전역정차 정도가 좋을 듯 합니다.(운정이나 화전 등은 빼는 게...) 그리고 어차피 문산 이북으로는 큰 수요도 없기 때문에, 그냥 CDC를 굴릴 것 같은데요.

  • 운정역은 대규모 택지개발이 예정된 만큼 서 줘야 한다고 봅니다.

  • 06.02.18 00:21

    금촌무정차는 경부선으로치면 안양무정차와 같은겁니다...

  • 작성자 06.02.18 00:24

    아, 실수로 화전역도 집어넣었네요 -_-;; 행신-수색-그다음 각역정차 이렇게 보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일산역에는 서 줘야 할 듯 합니다만.

  • 06.02.18 15:40

    일산은 반드시 서야 합니다. 명색이 주 수요처인데... 만약 사정이 된다면 백마에 추가 정차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 일산역 지역은 일산선으로 전혀 커버가 되지 않습니다.

  • 06.02.18 11:42

    문산-금촌-일산-대곡-행신-성산-홍대-공덕-용산 정도면 될 듯 합니다. 운정역은 일단 급행열차 무정차시키고, 만약에 미래철도DB에 올라와 있는 운정출판단지 경전철이 개통되면 그때 되어서 급행열차 정차해도 늦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06.02.18 11:56

    수색-화전-행신-대곡-백마-일산-금촌-문산 정도면 충분합니다.

  • 06.02.18 12:41

    수요만으로 본다면 백마 일산 탄현 운정 금촌은 경의선의 최대 수요지이죠.

  • 작성자 06.02.18 17:13

    수요로만 따지면 왠만한 역에는 급행 서야하는게 경의선이라 -_-;; 왜 진작 복선전철화 안했는지 이상할 정도;;; 2복선화까지는 가능할듯합니다. 전에 지나가면서 봤는데, 그정도의 여유 노반은 있더군요. 그러면 급행을 a,b형으로 나누고, 각기 정차역을 다르게 하는 방안도 고려해 봐야겠군요.

최신목록